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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하이닉스가 만든 과자"...편의점서 '돌풍' 2025-12-24 15:48:35
SK하이닉스가 2013년 세계 최초로 개발한 HBM 반도체의 언어유희를 활용해 ‘허니 바나나 맛(Honey Banana Mat)’이라는 이름으로 선보였다.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인공지능(AI)용 메모리 HBM과 반도체로 만들어지는 칩을 중의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과자 모양도 HBM 반도체를 연상시킬 수 있는 사각형의...
'노란 반도체' 뭐길래…'SK하이닉스 과자' 초대박 났다 2025-12-23 10:44:12
2013년 세계 최초로 개발한 'HBM' 반도체칩을 언어유희를 활용해 '허니 바나나 맛'(Honey Banana Mat)이라는 이름의 스낵칩 상품으로 선보였다. HBM 반도체를 연상시킬 수 있는 사각칩 모양 형태로 제작됐으며 패키징도 SK하이닉스의 반도체 휴머노이드 캐릭터와 칩의 패턴으로 디자인해 유례없는 이종...
민경훈 "물회 원샷·우럭 두개 더" 외치더니…제대로 통했다 2025-12-15 12:30:31
가수를 대거 기용해 이들의 대표곡과 쇼핑 카테고리를 언어유희로 결합한 형태로 만들어 화제를 모았다. 민경훈이 버즈의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을 부르며 "활어회 물회 원샷, 우럭 두 개 더"라고 개사해 열창하거나, 설운도가 '사랑의 트위스트'의 가사를 "상의 하의 상의 하의"로 바꿔 부르는 식이다....
[우분투칼럼] 아프리카 알고보면⑾ 넷플릭스에서 '아프리카' 찾아보기 2025-12-04 07:00:04
비판적으로 접근해볼 만하다. 물론 영화를 가벼운 유희로 즐기는 것도 좋지만, 자주 접하기 어려운 아프리카 영화의 경우, 특정 작품 하나가 강렬한 인상으로 남아 고정관념을 강화할 수 있으므로 한 번쯤은 의도적으로 '비틀어보는' 것도 필요하다. 필자는 넷플릭스 코리아에서 아프리카 관련 작품들을 살펴봤다. ...
거대한 공방 된 '그랑팔레'…럭셔리의 본질을 되묻다 2025-11-27 17:45:52
‘손의 유희’라는 주제로 같은 맥락의 행사가 열렸다. 프랑스·중국 수교 60주년을 기념하는 자리였다. 파리가 내부 인재 육성에 집중했다면 상하이는 문화 외교의 장이었다. 프랑스 장인과 중국 명장이 협업 및 시연을 펼쳤다. 럭셔리 산업의 경계를 허물고 프랑스의 문화적 가치를 전파하려는 의도가 담겼다. 300년 전...
세븐일레븐, 먹는 'SK하이닉스 HBM칩' 판다 2025-11-26 09:43:56
유희를 활용해 허니 바나나 맛(Honey Banana Mat, HBM)' 스낵칩 상품으로 출시했다. 허니 바나나 맛 HBM 칩은 HBM 반도체를 떠올릴 수 있는 사각형이다. HBM의 빠른 데이터 처리 속도를 입 안에서 부드럽고 빠르게 퍼지는 '허니&바나나'의 풍부한 맛으로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나노 단위의 정교한 정밀도는...
실험의 매체·시대의 기록…'사진'을 마주하다 2025-11-25 17:17:23
탐구한 김건희 작가(80)의 ‘얼얼덜덜’(1980)은 유희적인 언어로 권위주의 체제 아래 확산한 시대의 공포와 감각의 마비를 보여준다. 김 작가는 1980년 5월 21일자 신문에 실린 10·26 사건 대법원 판결문을 배경으로 삼아 그 위에 아이스바 쮸쮸바 광고 속 문구 ‘얼얼덜덜’을 겹쳐 이미지를 만들었다. ◇웃지 못할 ...
도전의 언어, 실험의 이미지…'사진이 할 수 있는 모든 것'展 2025-11-25 15:09:36
당대 현실을 비판적으로 탐구해낸 김건희(80)의 (1980)은 유희적인 언어로 권위주의 체제 아래 확산된 시대의 공포와 감각의 마비를 보여준다. 김 작가는 1980년 5월 21일자 신문에 실린 10·26 사건 대법원 판결문을 배경으로 삼아 그 위에 아이스크림 쮸쮸바 광고 속 문구 '얼얼덜덜'을 겹쳐 이미지를 만들었다....
[한경에세이] 공동의 창작 문화를 조성하다 2025-11-17 17:51:21
모리스 라벨의 ‘물의 유희’를 수려하게 연주한 젊은 피아니스트가 바로 그다. 지난주 에세이에서 팝 음악, 웹툰, 게임 등에서 이뤄질 한국과 프랑스의 교류 계획을 말씀드렸다. 젊은 층의 관심을 끄는 계획이 정말 많다. 하지만 ‘정통’ 문화 협력이 여기에 가려져서는 안 될 일이기에 기존 협력도 꾸준히 강화하고...
차이커뮤니케이션, G마켓 '빅스마일데이' 광고 캠페인 전개…1000만뷰 돌파 2025-11-06 10:00:03
유희로 연결해 세대별 공감대를 형성하고 브랜드 친밀도와 구매 전환을 동시에 이끌어 냈다는 평이다. 실제 광고를 접한 소비자들은 “광고를 일부러 클릭해 본 건 처음이다” “기획 최고다” “다음엔 또 무엇을 할지 궁금할 정도”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차이커뮤니케이션이 지난 6월 기획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