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멜로퀸' 노리는 문가영 "대중 마음에 쐐기를 박고 싶었죠" (인터뷰) 2025-12-19 14:52:55
상경해 서울살이의 냉혹한 현실을 마주하는 자취생 정원 역을 통해 반짝이던 20대 청춘의 모습부터 30대 커리어 우먼으로 성장한 인물의 내면까지, 시간의 흐름에 따른 감정 변화를 노련하게 표현해냈다. 특히 은호 역의 구교환과 현실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공감을 이끌어낸다. 정원 캐릭터에 대해 문가영은 "초반엔 거칠게...
'만약에 우리', 잘 이별하는 법에 대하여 [김예랑의 무비라운드업] 2025-12-18 17:41:17
상경해 서울살이의 냉혹한 현실을 마주하는 자취생 정원을 연기하며, 반짝이던 20대 청춘부터 30대 커리어 우먼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섬세하게 표현한다. 문가영은 작품에 대해 "원작을 너무 좋아했고, 정말 좋은 이야기라고 생각해 선택했다"고 말했다. 이어 "구교환 배우와 김도영 감독이 함께해 주셔서 감사할 따름"...
'만약에 우리' 문가영 "구교환은 천재, 보고 배운 것 써먹을 것" 2025-12-18 17:00:57
상경해 서울살이의 냉혹한 현실을 마주하는 자취생 정원 역을 통해 반짝이던 20대 청춘의 모습부터 30대 커리어 우먼으로 성장한 인물의 내면까지, 시간의 흐름에 따른 감정 변화를 노련하게 표현해냈다. 특히 은호 역의 구교환과 현실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관객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만약에...
방어회, 젊은 세대의 겨울 잇템 되다 2025-12-13 12:11:35
판매하듯 방어회 필렛(손질이 모두 끝나 썰기만 하면 되는 회 덩어리)도 인기다. 횟집에서는 보통 100g에 2만3000원 정도 하는 방어회를 인터넷을 통해 필렛으로 구매하면 100g에 8000원 정도의 가격으로 살 수 있다. MZ들은 자취생 혹은 친구들과 파티를 할 때 이런 식으로 저렴한 가격에 방어를 즐기기 시작했다....
'3분 요리'·즉석밥 만나 스테디셀러로…'오뚜기 컵밥' 출시 9년 만에 누적판매 2억개 2025-11-05 15:32:14
자취생의 필수템인 ‘오뚜기 컵밥’이 간편식의 새로운 역사를 썼다. 2016년 출시 후 9년 만에 누적 판매량 2억개를 돌파했다. 즉석밥과 3분 요리가 가능한 간편요리를 결합한 제품으로, 간편식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2004년 오뚜기는 즉석밥과 3분 요리 소스를 결합한 ‘세트밥’을 선보이면서 간편식...
음식물처리기 브랜드 린클, 신제품 ‘린클 이지’ 29일 네이버서 첫 공개 2025-09-28 10:00:00
진입 장벽을 대폭 낮췄다. 1~2인 가구, 신혼부부, 자취생 등을 주요 타깃으로 한 미니멀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하지만 크기와 상관없이 내부 용량은 14L, 하루 최대 1kg(권장 사용량 0.7kg)의 음식물을 분해할 수 있어 실사용에도 부족함이 없다. 또한, 공기 순환 구조를 새롭게 설계해 탈취 성능을 더욱 개선했으며, UL...
불황형 챌린지로 버틴다…전 세계 MZ의 절약 생존게임 2025-08-27 10:02:41
챌린지란 생활비를 줄이기 위해 지출을 아예 하지 않는 도전이다. 특히 자취생들에게 인기를 얻어 배달 음식 대신 도시락, 카페 음료 대신 텀블러를 들고 다니는 방식이다. KPR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가 소비경향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22년 상반기 대비 2024년 상반기 ‘무지출’과 ‘무소비’ ...
이게 5000원이라고?…다이소 갈 때마다 난리 난 '속옷' 뭐길래 2025-08-14 06:08:01
상품을, 대학가 매장엔 자취생에게 필요한 생활용품과 팬시·뷰티용품을 배치한다. 새 학기나 계절 변화에 따라 상품 구성을 유연하게 조정한다. 신상품 출시 전략은 소비문화 연구의 결과다. 선진국일수록 생활용품 교체 주기가 짧다는 점을 반영했다. 칫솔과 수세미, 면봉처럼 한 번 쓰고 버리는 제품을 넘어 주방용기,...
月 600개씩 쏟아지는 신상…"다이소서 보물찾기 해요" 2025-08-12 17:04:13
상품을, 대학가 매장엔 자취생에게 필요한 생활용품과 팬시·뷰티용품을 배치한다. 새 학기나 계절 변화에 따라 상품 구성을 유연하게 조정한다. 신상품 출시 전략은 소비문화 연구의 결과다. 선진국일수록 생활용품 교체 주기가 짧다는 점을 반영했다. 칫솔과 수세미, 면봉처럼 한 번 쓰고 버리는 제품을 넘어 주방용기,...
'망원시장 과일' 얼마나 싸길래…"인천에서 왔어요" 바글바글 [현장+] 2025-07-24 19:42:01
얼굴에는 미소가 번졌다◇"복숭아 10개에 3000원"…자취생들에겐 천국" 망원동에 거주 중인 이직준비생 김도하(29) 씨는 "어제 망원시장에서 신비 복숭아 10개를 3000원에, 자두 한 대야를 5000원에 샀다. 진짜 과일값이 말 그대로 미쳤다. 자취생들에겐 고마운 공간"이라며 "학원에서 돌아오는 길에 외국인들이 과일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