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멕시카나치킨, 히트 상품 출시와 브랜드 파워 앞세워 창업 지원 나서 2025-12-19 09:00:00
매출 극대화 전략에 초점을 맞추어 가맹점의 수익성과 장기 운영 안정성 제고에 중점을 두고 창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 치킨 업계에 센세이션을 일으킨 자사의 베스트셀러 제품 ‘치필링’을 비롯하여 최근 새롭게 선보인 ‘와삭칸’이 연이은 메가히트 기록을 달성하면서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가맹점 매출...
[마켓PRO] Today's Pick : "GS리테일, 4분기에도 실적 개선" 2025-12-19 08:30:22
2) 상반기 비수익 점포 정리에 따른 고정비 절감 효과가(임대료+운영비+지원금 등) 이어질 가능성이 높으며, 3) 추석 연휴 시점 차이에 따른 슈퍼마켓 사업부 성장 예상. =4분기 점포 증가 효과 제한적, 이같은 추이 2026년에도 지속. 올 초부터 Scrap & Build(점포 조정 작업) 진행. 이 전략은 2026년에도 이어질 가능성....
"GS리테일, 점포 구조조정 따른 수익성 개선 이어질 것…목표가↑"-IBK 2025-12-19 07:43:38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점포 정리 작업이 내년에도 이어질 가능성이 점쳐졌다. 이에 따라 편의점 사업부의 수익성 개선세도 내년 상반기까지 지속될 것이라고 IBK투자증권은 내다봤다. 문제는 외형이다. 편의점 업체의 성장 경로인 점포 출점과는 방향성이 달라서다. 남 연구원은 “편의점은 가맹점 사업...
달라진 이마트24, 내년에는 '차별화 상품' 앞세운다 2025-12-18 19:00:01
전략으로 '돈이 되는 상품'과 '머물고 싶은 공간'을 내세웠다. 이를 통해 가맹점 수익성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마트24는 18일 서울 마곡동 마곡프리미엄점에서 경영주들을 대상으로 '2026 이마트24 상품설명회'를 열고 차세대 점포 모델을 공개했다. 마곡프리미엄점은 이마트24가 향후 가맹...
이마트24, 차세대 점포 공개…“가맹 매출 확대” [뉴스+현장] 2025-12-18 17:30:00
경영주가 참여해 이마트24가 제시하는 새로운 점포 모델과 상품 전략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한다. 우선, 간판의 색감과 크기를 조정해 가시성을 높였다. 매장 내부는 화이트, 코랄 블러쉬, 옐로우 컬러를 활용했다. 곡선형 선반과 테이블을 배치해 고객 체류 시간을 늘려 객단가를 높인다는 목표다. 2026년 상품 전략은 ...
이마트, 몽골 6호점 개점…韓 상품 2배 확대 2025-12-18 06:00:00
점포 전략을 확대한 것이다. 드래곤 텡게르 버스터미널이 몽골 동부의 10여개 도시를 연결하는 만큼 안정적인 지역 고객 유입이 기대된다. 이번 6호점의 가장 큰 특징은 한국 상품 비중을 기존 몽골 이마트 매장 대비 최대 2배까지 확대했다는 점이다. ‘노브랜드’를 120㎡(36평) 규모의 숍인숍으로 입구 전면에 배치하고,...
내년 중소기업 R&D에 2조2000억 지원…"성장사다리 복원할 것" 2025-12-17 17:00:26
수준에 맞는 맞춤형 디지털 지원전략도 수립한다. 무신사, 카카오 등 민간 플랫폼과 협업하여 유망 브랜드 소상공인 3500개사의 온라인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대출을 보유한 소상공인 300만명의 위기 징후를 상시 모니터링하고 위기가 포착된 소상공인에는 AI를 기반으로 경영 분석과 맞춤형 정책을 안내한다. 폐업 시...
하나증권·신한투자증권 발행어음 인가…4조 이상 종투사 7곳으로 늘어 2025-12-17 16:35:32
이번 인가를 준비하기 위해 전략기획그룹 직속으로 꾸려졌던 발행어음사업추진부가 이름을 바꾼 셈이다. 하나증권 역시 발행어음 인가를 계기로 혁신기업과 신성장 산업을 중심으로 한 모험자본 공급 역할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금융지주 계열이라는 안정성과 정책금융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겠다는 전략이다....
롯데백화점, 쇼핑 공간 넘어 거대 갤러리로…연말 '아트 마케팅' 승부수 2025-12-17 15:46:44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굳히겠다는 전략이다. 롯데백화점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주제로 한 대규모 예술 전시 연작을 잠실점과 본점 등 주요 점포에서 선보인다. 이번 기획은 연말 백화점을 찾는 가족, 연인 단위 고객들에게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해 오프라인 점포의 체류 시간을 늘리려는 ‘공간 마케팅’의 일환...
"다이소 잡는다" 이마트, '전제품 5천원 이하' 와우샵 2025-12-17 14:16:12
가격'을 구현해 쇼핑의 재미와 가성비를 동시에 잡겠다는 전략이다. 이마트는 전체 상품의 64%를 2,000원 이하, 86%를 3,000원 이하로 구성했다. 첫 와우샵은 이마트 왕십리점에 20평 규모로 들어섰다. 연말까지 은평점(12월 19일), 자양점(12월 24일), 수성점(12월 31일)까지 총 4개 점포로 확대한다. 와우샵은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