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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금융 동양생명, 금융 취약계층 지원 집중…포용금융 확대 2025-11-27 16:29:15
한 이 서비스는 상담원이 모두 통화 중일 때에도 고객이 다시 전화를 걸 필요 없이 '콜백 서비스'를 통해 상담원이 직접 연락하는 시스템이다. 디지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 고객의 불편을 줄이기 위한 조치로 올해 상반기에만 약 26만 건이 넘는 상담이 이 서비스를 통해 처리됐다. 또한 '지정대리청구인...
[단독] 피싱피해 1조시대…80%가 '기관사칭', 10년새 15배 늘었다 2025-11-24 17:17:13
된 상담원은 기다렸다는 듯이 "카드 정보가 유출됐다"며 원격제어 애플리케이션(앱)인 '애니데스크' 설치를 요구했다. 앱을 설치했다면 휴대폰의 모든 정보가 유출될 뻔한 순간이었다. 다행히 같이 있던 딸이 카드사 공식 고객센터에 이중으로 확인해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 이처럼 신용카드 배송원과 지원센터...
삼성카드, AI로 부정 결제·피싱 방지…수화 상담 도입 2025-11-13 09:00:13
위한 ‘실시간 상담원 채팅’과 ‘챗봇샘’ 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전문 수화 상담원이 영상 통화로 응대하는 ‘수화 상담 서비스’도 도입했다. 업계 최초로 이상금융거래방지(FPS)에 인공지능(AI)상담사를 적용해 금융사기 유형과 트렌드를 상시 분석하고 있다. 해외결제 부정사용을 예방하는 ‘내맘대로 해외이용 설정’...
IBK기업은행, 고령층 '동행창구' 운영…AI보이스피싱 탐지 2025-11-13 09:00:07
고객이 고객센터에 전화할 경우 전문 상담원과 우선 연결돼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선제적 대응도 강화됐다. 2023년 ‘금융사기예방팀’, 2024년 ‘디지털금융사고대응팀’을 신설해 전문 대응 체계를 마련했다. 군인·다문화가정·중소기업 임직원·외국인 유학생·고령자...
“고객 중심 연금 관리…서비스 고도화로 차별화” 2025-11-03 13:13:23
등 전문 인력들이 영업점, 고객이 필요 시 언제든지 찾아가는 연금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처럼 대면 채널뿐만 아니라 연금자산관리센터 프리미어(Prime) PB를 통해 유선 상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KB 마블(M-able)’에서 상담 예약을 하면 전문 상담원이 고객이...
롯데하이마트 3분기 영업익 190억…"3개 분기 연속 개선세" 2025-10-31 16:06:58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상담 인력인 ‘오프라인 전문 상담원’과의 시너지를 활용해, 온라인 이용 고객의 불편을 오프라인의 전문 상담원이 해소해주고, 오프라인 매장 방문 고객에게 온라인 애플리케이션(앱) 신규 설치를 안내하는 등 ON · OFF 상호 송객을 강화한다. 이를 통해 온라인몰을 ‘대한민국 대표 가전 전문 몰...
[카드뉴스] 센서스 100년…'2025 인구주택총조사' 본격 시작 2025-10-29 10:00:07
전문 상담원과 20종의 외국어 전자조사표도 준비 돼 있다. 인터넷을 통해 스스로 응답하는 가구에서는 조사원 도움 없이 혼자서도 쉽게 응답할 수 있도록 전자조사표 화면을 설계했다. 또한, 전자조사표에는 문항별로 조사의 목적 등 상세 설명을 담는 한편 응답 중 실시간 채팅 상담도 운영해 인터넷 조사자료의 품질을...
키움증권, 365일 24시간 업무상담 가능한 AI챗봇 서비스 출시 2025-10-23 14:55:50
않은 경우엔 곧바로 전문 상담원과 채팅 상담을 이어가도록 했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AI 업무상담 챗봇은 단순 자동 응답을 넘어 생성형 AI를 활용해 복잡한 문의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챗봇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끊김이 없이 신뢰할 수 있는 상담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eun@yna.co.kr (끝) <저작권자(c)...
키움증권, AI 활용한 업무상담 챗봇서비스 출시 2025-10-23 11:20:16
경우엔 곧바로 전문 상담원과 채팅상담을 이어가도록 했다. 기존 상담 답변과 상담원 유기적 연계로 업무처리 완결성과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키움증권은 내부 직원용 AI 지식검색 시스템과 AI게시판도 구축했다. 이를 통해 고객 응대의 정확성과 업무 효율성도 높이고 자동응답 서비스와 직원 지원 체계를 고도화해 고객...
현대차그룹, 학대 피해아동 지원한다 2025-10-22 17:58:18
△학대 피해아동 쉼터 21곳 리모델링 △아동보호전문기관 상담원 300명 대상 역량 강화 캠프 개최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현대차그룹은 2014년부터 학대 피해아동 지원 및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아이케어 사업에 85억원의 운영 지원금을 전달해오고 있다. 성 김 현대차그룹 전략기획담당 사장(다섯 번째)은 “정부와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