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식약처, K-뷰티 안전성 대수술…글로벌 기준 맞춘다 2025-11-27 12:00:11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e-라벨 표시 제도를 도입하며 점자·수어 영상 정보 제공을 확대한다. 규제 협력으로 글로벌 진출도 지원한다. 대표적으로는 규제기관 네트워크 구축 및 글로벌 규제를 선도하는 'GPS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신흥 수출국 규제당국을 초청해 '글로벌 화장품 규제혁신 포럼'을 개최할...
킥보드 함부로 주차했다간…'견인비' 물린다 2025-11-12 10:58:45
자전거도로, 점자 보도블록, 승강기 입구, 소방시설·버스정류장·택시승강장·지하철 출입구·횡단보도 각 5m 이내 등으로 정했다. 어린이보호구역, 차도와 인도 사이 턱을 낮춘 차량 진출입로, 터널 안, 공사장 주변, 육교 위, 다리 위, 안전지대·교통섬, 건물·상가 등 진출입로 등도 금지구역이 된다. 남양주시는...
AI 기반 무장애 서비스로 정보 격차 해소에 앞장서는 기업 ‘㈜멀틱스’ 2025-04-07 09:00:15
‘한국수어 번역 솔루션’을 시작으로 ‘배리어 프리 민원 안내 서비스(2020)’, ‘배리어 프리 민원 처리 서비스(2021)’를 차례로 개발하며 정보 접근성 격차 해소를 위한 기술적 기반을 마련해왔다. 2022년부터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서비스’, ‘고령층을 위한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콘텐츠’ 등을 포함한 배리...
"차 긁히면 운전자는 무슨 죄"…도로에 떡 하니 놓인 킥보드 [현장+] 2024-08-31 16:40:01
나머지는 각 지자체가 민원 발생 지역을 판단해 설치 및 관리 업무를 맡고 있다. 전용 주차구역은 지난 2021년 서울시가 '서울특별시 정차·주차위반 차량 견인 등에 관한 조례'를 개정할 때 집중적으로 설치됐다. 이 개정안에 따르면 ▲차도 ▲지하철역 진출입로 ▲버스 정류소·택시 승차장 10m 이내 구역...
'보행 방해' 공유킥보드…서울시, 즉시 견인한다 2024-04-03 18:11:44
전동킥보드가 통행을 방해한다는 민원이 끊이지 않고 있어서다. 2개월간의 계도기간을 거쳐 6월 3일부터 시행한다. 그간 킥보드를 세울 수 없는 구역은 △보·차도가 구분된 도로의 차도와 자전거도로 △지하철역 진·출입구 전면 5m 이내 △버스정류소·택시승강장 5m 이내 △횡단보도 3m 이내 △교통섬 내부 점자블록...
식약처, AI로 마약류 오남용·식품 위험 걸러낸다(종합) 2024-02-19 14:08:21
상담봇'을 구축해 민원 상담 처리 시간을 1시간 이내로 단축하고, '온라인 불법 식의약품 유통 모니터링 시스템(e-로봇)'에 온라인 불법 광고 행위를 자동으로 수집·분석하는 기능을 구축하기로 했다. 이 밖에 AI 알고리즘을 활용해 국내외 식의약 위해 정보를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알려주는 플랫폼도 시범...
식약처, AI로 마약류 오남용·식품 위험 걸러낸다 2024-02-19 13:30:00
상담봇'을 구축해 민원 상담 처리 시간을 1시간 이내로 단축하고, '온라인 불법 식의약품 유통 모니터링 시스템(e-로봇)'에 온라인 불법 광고 행위를 자동으로 수집·분석하는 기능을 구축하기로 했다. 이 밖에 AI 알고리즘을 활용해 국내외 식의약 위해 정보를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알려주는 플랫폼도 시범...
금융소비자보호대상…종합대상 라이나생명 2023-12-19 18:01:54
있다. 지난해 보유 계약 10만 건당 발생한 민원이 6.3건으로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를 통틀어 가장 적었다. 금융투자부문 최우수상(금융감독원장상)은 최고경영자(CEO)가 주관하는 ‘고객의 소리(VOC) 협의체’를 운영해온 삼성증권에 돌아갔다. 신한카드는 점자카드 발급 등 금융소외 계층을 보호해온 공로로 여신금융...
신한카드, ‘202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신용카드 부문 1위 2023-10-18 16:36:35
세우고 소비자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고객상담, 민원, 제안, 외부패널 등 모든 고객의 소리를 통합, 연결, 확장하여 불완전판매 예방, 업무 프로세스 개선 등을 지원하여, 궁극적으로 고객가치 창조에 이바지하는 '고객의 소리 경영자원화'를 중점 추진 중이다. 고객의 소리 가운데 파급력이 크고 개선 효과가 큰...
성동구, 장애인·고령층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민원 단말기 설치한다 2023-01-10 11:20:16
있다. 이러한 시스템 활용으로 기존 종이 민원 서식에 비해 작성 시간 단축은 물론 오기에 따른 입력 오류를 예방할 수 있다. 특히 성동구에서 도입한 키오스크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모듈이 실시간 배치되는 디지털 촉지도와 스크린 리더(화면낭독 서비스) 기술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 동영상 활용 △휠체어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