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륙 안경, 국내 잠식…젠틀몬스터도 전부 중국산 2025-12-18 17:43:50
조재호 기자입니다. <기자> 토종 선글라스 브랜드로 14개국에 진출한 '젠틀몬스터' 전 세계에서 하루 평균 5,600개가 팔릴 정도로 인기입니다. 젠틀몬스터를 운영하는 아이아이컴바인드의 기업가치도 3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하지만 토종이라는 말이 무색하게 젠틀몬스터의 모든 제품은 중국에서 만들어집니...
[취재수첩] '쿠팡 공화국' 긴급 영업정지의 역설 2025-12-18 17:35:16
중 80%가 중소상공인이다. 쿠팡을 통해 올리는 매출만 연 9조원이 넘는다. 쿠팡은 단순 유통 채널을 넘어 하나의 거대한 산업 생태계가 됐다. 직고용 인원은 8만 명으로 국내 2위다. 물류 자회사와 배송기사까지 더하면 40만 명 이상의 밥줄이 달려 있다. 이들에게 쿠팡 영업정지는 해고 통지서나 다름없다. 쿠팡의 잘못을...
국가 성장전략, 벤처 중심으로 재편…종합대책 발표 2025-12-18 13:59:22
달성 기업을 ‘벤처 마일스톤 클럽’으로 브랜드화해 벤처 성과를 국가적 자산으로 확산하겠다는 설명이다. ●자본 확보로 유동성 공급 마지막 전략은 벤처투자 재원 확대다. 정부는 모태펀드 2.0 시대로 모두가 참여하는 투자 플랫폼을 구축할 전망이다. 연기금·퇴직연금 전용 국민계정을 신설해 모태펀드가 손실을 우...
벤처를 성장동력으로…AI·딥테크 스타트업 1만개 육성한다(종합) 2025-12-18 11:16:43
기업을 '벤처 마일스톤 클럽'으로 브랜드화해 벤처 성과를 국가적 자산으로 확산한다. 세제 인센티브도 대폭 강화한다. 피투자기업 업력 제한을 7년에서 10년으로 완화하고, 법인의 벤처모펀드 출자 세액공제율을 확대한다. 중소벤처기업 인수·합병(M&A) 플랫폼을 고도화해 발굴·자문·금융을 종합 지원하고, M&A...
벤처를 성장동력으로…AI·딥테크 스타트업 1만개 육성한다 2025-12-18 10:00:02
기업을 '벤처 마일스톤 클럽'으로 브랜드화해 벤처 성과를 국가적 자산으로 확산한다. 세제 인센티브도 대폭 강화한다. 피투자기업 업력 제한을 7년에서 10년으로 완화하고, 법인의 벤처모펀드 출자 세액공제율을 확대한다. 중소벤처기업 인수·합병(M&A) 플랫폼을 고도화해 발굴·자문·금융을 종합 지원하고,...
"수출 유망 소비재 한곳에"…중기부, K브랜드 위크 개최 2025-12-18 06:00:05
K브랜드 위크 개최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28일까지 소비재 분야 수출 유망 중소벤처기업 제품을 소개하는 '2025 K브랜드 글로우 위크' 행사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중기부는 행사 기간 성동구 성수동에 전시·체험 공간을 마련하고 K패션과 K푸드 등 중소기업 제품 100여개를...
내년 중소기업 R&D에 2조2000억 지원…"성장사다리 복원할 것" 2025-12-17 17:00:26
브랜드 전문 유망 플랫폼’을 5개사 내외 선정하여 리뉴얼, 해외 법인설립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형 증거개시 제도’를 도입하여 현장에 안착시키고 기술탈취 기업에 행정제재·과징금·손해액 확대 등의 강력한 제재 수단을 도입할 계획이다. 아울러, 기술탈취·불공정 거래 기업의 공공조달 입찰을 제한하고 금융,...
환율 뜀박질에 먹거리 등 '고물가 시름'…기업들도 비상 2025-12-17 16:17:58
역시 수출 기업에는 유리하지만, 수입 브랜드를 취급하는 기업은 원가 부담이 커져 본사와의 원가 협상, 매입 물량 조정, 환 헤지 검토 등으로 대응하고 있다. 여행업계는 환율 상승이 여행 심리에 미칠 부정적 영향을 우려하고 있다. 패키지여행은 영향이 제한적이지만, 항공·숙박을 개별 예약하는 자유여행객은 환율에...
토스뱅크와 공동대출 손잡은 광주은행, 출시 9개월 만에 1조원 돌파 2025-12-17 16:10:24
“지방은행의 축소는 지역 중소기업 금융지원 약화와 소비자 금융 접근성 저하 등을 통해 다시 지역경제 침체로 이어지는 악순환을 야기할 가능성이 크다”고 설명했다. 광주은행은 이런 환경에서 기존 방식만으로는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어렵다는 판단을 내렸다. 특히 비대면 금융의 성장 속도에 비해 지방은행이 투입할...
현대홈쇼핑 "TV서 보던 그 화장품이네"…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발라본다 2025-12-17 15:46:20
진출은 중소 협력사와의 ‘상생’ 모델로도 주목받는다. 판로가 부족했던 우수 중소 뷰티 브랜드들에게 백화점·아울렛이라는 오프라인 채널을 열어줌으로써 고객 접점을 획기적으로 늘릴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현대홈쇼핑은 기존 편집숍들과 브랜드 중복률을 10% 미만으로 유지해, 코아시스만의 독자적인 경쟁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