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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린치핀 CEO 31인, 세계 산업의 판을 설계하다 [2025 올해의 CEO] 2025-12-22 06:04:03
뷰티 테크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출해 전 세계 화장대를 혁신했고, 윤상현 콜마홀딩스 부회장은 압도적인 R&D 역량으로 글로벌 뷰티 브랜드들의 핵심 파트너 지위를 공고히 했다. 허인철 오리온그룹 부회장과 황성윤 이랜드이츠 대표는 각각 제과와 외식 분야에서 현지화 전략의 정수를 보여주며 한국적 가치를...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2025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방귀 소취 패드 제조 및 유통하는 스타트업 ‘에벤에셀코리아’ 2025-12-19 23:00:35
대표 헬스&뷰티 스토어인 올리브영, 국내 최대 약국 체인 온누리약국, 생활용품점 다이소 등에 입점을 추진하고 있다. “궁극적으로는 항공사까지 진출하는 것이 큰 목표입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앓는 승객들은 장시간 비행 시에도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기 때문에, 우선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같은 항공사의...
"한국 가면 꼭 들러야 해"…외국인들 사이 핫한 '이곳' [트래블톡] 2025-12-11 21:00:04
않아 시장 특유의 활기가 고스란히 느껴졌다. '진짜 한국' 체험하러 전통시장까지 최근 전통시장이 외국인 관광객이 꼭 들러야 할 쇼핑 장소 3위(24.9%)에 올랐다는 조사 결과를 그대로 보여주는 모습. 백화점·대형 쇼핑몰(각각 39%) 다음으로 높은 비중으로, 전통시장이 단순한 생활 상권을 넘어 현지 분위기를...
계열분리 이후 정유경 회장이 그리는 신세계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5-12-05 10:15:44
가장 잘하는 럭셔리, 프리미엄 뷰티, 패션에만 집중하는 전문몰 형태입니다. 쿠팡에서 샤넬 가방을 사진 않잖아요. 명품과 프리미엄 브랜드는 ‘신뢰’와 ‘큐레이션’이 생명인데 이건 백화점이 가장 잘하는 영역입니다. 대규모 물류 투자 없이도 고마진을 낼 수 있는 효율적인 모델이기도 하죠....
비행기 한대 못 띄우던 이스타항공 살린 VIG의 '뚝심' 투자 [PEF 밸류업 사례탐구] 2025-12-02 10:28:37
산업을 선정하는 작업을 먼저한다. 상조(프리드라이프), 뷰티(비올), 주차장(하이파킹) 등 VIG가 지금까지 진행한 주요 투자도 해당 산업을 선정한 뒤 그 산업에서 투자할 만한 회사를 물색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항공 산업을 VIG가 처음 투자처로 낙점한 건 2016년이다. VIG는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한국의 지리적 ...
중견련 "내년 신규 일자리 35만개 창출" 2025-12-01 17:35:00
K뷰티, K푸드, K콘텐츠 등 세계가 열광하는 대한민국 ‘진짜 성장’을 이끄는 핵심 동력”이라고 강조했다. ‘중견기업, 하나로 모여 더 큰 내일을 위해’라는 슬로건 아래 열린 이번 기념식에는 김민석 국무총리, 문신학 산업통상부 제1차관 등 정부 주요 인사와 중견기업 대표 및 임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최...
중견기업계 "내년 일자리 35만개·35조 투자 달성" 2025-12-01 14:45:39
“‘진짜 혁신’을 통해 중견기업들이 우뚝 설 수 있도록 중견기업계와 폭넓게 소통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진식 중견련 회장은 “5,868개의 중견기업은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통 제조업은 물론 K-방산, K-바이오, K-뷰티, K-푸드, K-콘텐츠 등 세계가 열광하는 우리 산업의 미래 성장 동력을 착실히 다져...
중견기업의 날…최진식 "미래성장동력 착실히 다져나갈 것" 2025-12-01 14:36:39
가장 중요한 축은 경제의 허리인 중견기업"이라며 "'진짜 혁신'을 통해 중견기업들이 우뚝 설 수 있도록 중견기업계와 폭넓게 소통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진식 중견련 회장은 "5천868개의 중견기업은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통 제조업은 물론 K-방산, K-바이오, K-뷰티, K-푸드, K-콘텐츠 등 세계가...
"고궁 대신 한의원 간다"…'찐 한국인 체험' 新여행 트렌드 됐다 [인터뷰] 2025-11-29 21:08:48
K-뷰티와 의료 목적 방문이 증가했다. 안과 시술, 치아 미백 스케일링 등 의료 관광이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기능성 화장품과 의약품의 경계를 허문'코스메슈티컬'(약국 화장품) 제품군이 주목받고 있다. 크리에이트립에 따르면 치과 관련 상품은 올해 3분기 전년 동기 대비 거래액이 약 588% 증가하며...
"화장품 성분으로 세제를 만들면 뭐가 다를까?"…20대 CEO 브랜드 '블루워시' 주목 2025-11-20 09:00:05
K뷰티, K푸드에 이어, 이제는 K라이프를 선도하는 생활화학제품 회사를 지향하고 있어요. 단지 잘 팔리는 제품이 아니라,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제품을 만드는 게 우리의 진짜 목표입니다” 화장품 성분 세제라는 혁신적인 접근, 그리고 ‘빨래가 주는 행복’이라는 창업자의 철학이 만나 탄생한 브랜드 블루워시가 이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