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구윤철, 경제안보 직결 방산·식량 점검…"긴장 놓을 수 없어"(종합) 2025-12-22 15:28:58
글로벌 공급망 다변화, 국내 생산 기반 확충 등 우리 기업의 공급망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데 실질적으로 기여하고 있음을 확인했다고 기재부는 전했다. 이형일 차관은 "공급망 기금이 출범 이후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정부는 2026년 국가 보증 동의 10조원 확보, 기금의 적극적 운용을...
셀트리온, 스토보클로-오센벨트 유럽 출시 2025-12-22 14:58:39
진입 속도를 높이고 있는 만큼, 한층 다변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로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유럽 전역에서 바이오시밀러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토보클로-오센벨트의 오리지널 제품인 프롤리아(Prolia)-엑스지바(XGEVA)의 경우 지난해 기준 합산 글로벌 매출액이 약 65억9,900만달러(한화...
셀트리온, 스토보클로-오센벨트 유럽 출시...글로벌 골질환 시장으로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 2025-12-22 08:45:57
바탕으로 시장 진입 속도를 높이고 있는 만큼, 한층 다변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로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유럽 전역에서 바이오시밀러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토보클로-오센벨트의 오리지널 제품인 프롤리아(Prolia)-엑스지바(XGEVA)의 경우 지난해 기준 합산 글로벌 매출액이 약 65억 990...
"남친이 골라준 출근룩 코디"…'탈의실 60초' 영상의 비밀 [트렌드노트] 2025-12-22 06:30:01
채널 중심으로 분산되면서 나타난 홍보물 형태다. 매체 다변화에 따라 건당 광고 단가가 크게 줄어들자 크리에이터들이 영상 제작비를 절감하기 위해 찍던 탈의실 숏폼이 오히려 큰 마케팅 효과를 내면서 주요 홍보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일부 브랜드는 아예 마케팅 전략을 숏폼 중심으로 수정하고 있다. 이랜드월드의...
가전도 매장서 살펴보고 '라방' 때 산다…몇천만원씩 불티 [트렌드+] 2025-12-17 20:00:03
채널이 다변화되면서 필요에 따라 구매처를 달리하는 소비행태가 일상화될 것이란 관측이다. 이 교수는 "라이브커머스가 계속해서 확장되는 데는 한계가 있다. 레거시 미디어들이 뒤로 물러나고 홈쇼핑 같은 TV 채널들이 타깃을 바꾸는 변화 과정에서 라이브커머스가 간극을 메우고 있는 상황"이라며 "지금처럼 시장이...
중국 관영지 "한국 '中 산업고도화' 위기 아닌 기회로 봐야" 2025-12-16 12:05:31
수출시장을 빠르게 다변화하고 있는 데다 중국의 수출 전환이 집중되는 시장에 대해선 한국이 고부가가치 제품 중심으로 수출 포트폴리오를 재구성할 필요가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사설은 이에 관해 "글로벌 공급망 재편과 미국의 관세 부과로 수출 다변화는 여러 국가의 공통 전략이 됐다"며 "이러한 맥락에서 중국의...
中관영지 "韓, '中 산업고도화' 위협 아닌 기회로 인식해야" 2025-12-16 11:02:15
수출시장을 빠르게 다변화하고 있으며, 중국의 수출 전환이 집중되는 시장에 대해서는 한국이 고부가가치 제품 중심으로 수출 포트폴리오를 재구성할 필요가 있다는 내용을 담았다. 사설은 이에 대해 "글로벌 공급망 재편과 미국의 관세 부과로 수출 다변화는 여러 국가의 공통 전략이 됐다"면서 "이러한 맥락에서 중국의...
CEO를 위한 관세 생존 전략 [이석문의 관세 인사이드] 2025-12-15 09:39:51
한다. 핀테크 결제, 온라인 마케팅으로 비대면 수출 채널을 개발하고 AI와 빅데이터로 무역 컴플라이언스를 자동화해야 한다. CEO는 꼭 다음 체크리스트를 작성하자 정책 모니터링: AI 리스크 대시보드 구축, 정책 리스크 태스크포스 운영, 품목분류 사전심사 활용, 주요 수출국 관세 규정 일일 모니터링, 실시간 규제 감...
"양준혁 떼돈 벌겠네"…방어회 한 접시 가격 듣고 '화들짝' [트렌드+] 2025-12-13 07:39:06
업계에선 겨울이 지날수록 방어 가격이 하락할 것으로 보고 있다. 평년 기준 방어는 1~2월 중순이 지나면 공급이 증가하면서 가격이 안정세를 보이는 경우가 많다. 한 대형마트 관계자는 "방어 인기가 높아진 만큼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선제 투자, 산지 다변화를 통해 가격 방어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3000억 '잭팟'…중동서 K뷰티에 열광하더니 '깜짝' 전망 2025-12-12 17:25:08
K뷰티 성공 방정식을 신흥 시장으로 확대해 수출 성장축을 다변화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美 시장과 닮은꼴…진입장벽 낮아 12일 대체데이터 플랫폼 한경에이셀(Aicel)에 따르면 올해 1~10월 아랍에미리트(UAE)의 K뷰티 수출액은 2억991만달러(약 3000억원)를 기록했다. 연간 기준 처음으로 3000억원을 돌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