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내 삶과 함께한 말보로 소비뇽 블랑” [김동식의 와인 랩소디] 2025-12-15 09:38:52
특징을 유지한다. 끝으로 나온 ‘줄스 테일러 말보로 피노 누아(Jules Taylor Marlborough Pinot Noir)’의 가장 큰 특징은 밝은 루비 컬러와 바닐라향. 두 번째 잔부터는 다크 초콜릿향도 진하게 올라왔다. 프랑스 부르고뉴 등 구대륙보다는 미국 소노마 등 신대륙 피노 누아와 유사한 느낌이었다. 김동식 와인...
"결국 올 게 왔다"…고환율 여파에 '헉' 2025-12-12 07:51:10
초콜릿(+5.6%) 등도 크게 올랐다. 이문희 한은 물가통계팀장은 "국제 유가는 하락했지만, 원/달러 환율 상승 등의 영향으로 원화 기준 수입 물가가 전월 대비 2.6%, 전년 동월 대비 2.2%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두바이 유가(월평균·배럴당)는 10월 65.00달러에서 지난달 64.47달러로 0.8% 떨어졌다. 반면 원/달러 평균...
환율 뛰자 수입물가도 급등 2025-12-12 06:59:01
초콜릿(+5.6%) 등이 큰 폭으로 올랐다. 원·달러 평균 환율이 한 달 새 1423.36원에서 1457.77원으로 2.4% 오른 데 따른 영향이 컸다. 11월 수출물가지수(원화 기준)도 전월(134.70)보다 3.7% 높은 139.73으로 집계됐다. 역시 다섯 달째 오름세다. 주로...
환율 2.4% 뛰자 수입물가도 2.6% 급등…19개월 만에 최대폭 2025-12-12 06:00:04
초콜릿(+5.6%) 등이 큰 폭으로 올랐다. 이문희 한은 물가통계팀장은 "국제 유가는 하락했지만, 원/달러 환율 상승 등의 영향으로 원화 기준 수입 물가가 전월 대비 2.6%, 전년 동월 대비 2.2%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두바이 유가(월평균·배럴당)는 10월 65.00달러에서 지난달 64.47달러로 0.8% 떨어졌다. 반대로...
"韓 겨울 디저트의 상징"…투썸 '스초생', 연간 260만 개 팔렸다 2025-12-11 23:32:12
시트와 새빨간 생딸기, 바삭한 초콜릿 크런치가 어우러진 조합은 대중성과 프리미엄을 동시에 충족시켰다. 여기에 지난해 새롭게 선보인 ‘화초생(화이트 스초생)’은 스초생의 콘셉트를 유지하되, 겨울을 상징하는 화이트 톤 시트와 부드러운 화이트 초콜릿 생크림을 적용해 시장을 더욱 확대했다. 화초생 출시 직후...
올해 가장 많이 팔린 과자는? '케데헌' 열풍 탄 이 제품 2025-12-11 14:58:18
대비 1% 감소한 수치지만, 새우깡은 스낵, 초콜릿, 비스킷 등 모든 과자 카테고리를 통틀어 1위를 유지했다. 새우깡의 1위 유지에는 협업 마케팅이 영향을 줬다는 분석이 있다. 새우깡은 올해 8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했다. 농심은 식품업계 최초로 넷플릭스와 협업했다....
빛나는 46일, WOW가 만든 크리스마스의 도시'포르투' 2025-12-09 09:03:04
방문객은 워크숍을 이용할 수 있다. 초콜릿을 배우고 크리스마스 간식을 직접 만들어보는 ‘초콜라티뉴스 ? 크리스마스 에디션’, 세라믹 몰드 오너먼트를 제작하는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만들기’, 식물 장식을 배우는 ‘코케다마 워크숍’ 등 연령대에 따라 선택 폭이 넓다. 화려한 조명과 따뜻한 음식, 가족과 친구,...
롯데호텔 서울, APEC 오찬 디저트 '에프터눈 티'로 선보여 2025-12-08 10:20:35
신라의 미소'는 초콜릿 무스에 제주산 망고와 패션후르츠 꿀리(Coulis·농축소스)를 더해 우아한 풍미를 완성했다. 도 가평 잣 타르트와 상주 곶감 호두말이, 이천 쌀 약식, 개성 주악과 계절 과일, 고흥 유자 볼 등 지역성과 계절감을 담은 다양한 디저트로 구성했다. 롯데호텔 서울 관계자는 "해외 관광객은 물론...
[2025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스타트업 CEO] 점포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의 도전을 실현하는 ‘혁신성장 청년 예비 소상공인 지원사업’ 2025-12-07 20:57:26
만족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해 나가겠습니다.” ‘초콜릿 한 조각’에 달콤한 스토리를 담아 전달하는 브랜드 ‘초코Lee츠’ 이태경 대표 본인 소개 및 기업 소개 “안녕하세요. 재미를 찾아 떠나는 쇼콜라티에, 이태경입니다. 저는 어릴 적부터 뜨개질이나 종이접기처럼 손으로 무언가...
한때 '3초백'이었는데…한국서 힘 못쓰는 '루이비통' 결국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5-12-07 11:45:01
메뉴가 어우러진 티타임 경험을 선보인다. 초콜릿 모노그램, 티라미슈 몬테나폴레오네, 바닐라 드림, 헤이즐넛 플라워, 스트로베리 샬럿, 고구마 페툴라 등이 메뉴로 제공된다. 디올백 8만원 사태가 부른 명품 불신…루이비통 전략은 루이비통 비저너리 저니 서울은 글로벌 명품업계 및 패션 미디어에서 실험적인 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