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니도 먹는대" 난리나더니…성심당도 나섰다 '인기 폭발' 2025-11-29 13:53:05
말차 라떼를 비롯해 퐁듀, 티라미수 쉬폰 샌드,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관련 라인업을 선보였다. 이 같은 전략이 통하면서 최근 3주간(지난 6~26일) 애슐리퀸즈의 디저트타임 매출은 직전 동기 대비 50% 증가했다. 분수처럼 흐르는 말차 퐁듀 등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able·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하다)한 요소에 고객들...
"언제까지 내려가는 거예요"…개미들 곡소리 터진 종목 [핫픽!해외주식] 2025-11-28 08:39:05
위주 카페 브랜드들이 급성장하면서 점유율을 잃고 있어서다. 한때 스타벅스만의 강점으로 꼽혔던 커스텀(소비자 맞춤형) 음료 제조 서비스, ‘토피넛 라떼’, ‘펌킨스파이스 라떼’ 등 각종 시즌 한정 메뉴 등을 도입한 경쟁사들도 크게 늘었다. 이 기업은 전체 매출의 70% 이상을 북미시장에 의존하고 있다. 매출의 약...
"라부부 사려면 커피 먹고 100달러 써라"…北 짝퉁 '스벅' 안내문 2025-11-28 08:29:32
다른 사진에는 카페의 인테리어가 담겼는데, 스타벅스 리저브 로고와 흡사할 뿐 아니라 원목과 가죽을 활용한 인테리어, 낮은 톤의 조명과 분위기 등도 비슷한 인상을 준다. 또한 곳곳에 '아이스 아메리카노', '딸기 라떼'라고 적힌 메뉴 이미지도 놓여 있었다. 샐리 인은 해당 카페가 락랑애국금강관 안에...
"편의점인듯 아닌듯"…칼 간 이마트24, 성수에 '트렌드랩' 열었다 [현장+] 2025-11-27 19:15:11
가능한 메뉴를 운영한다. 고객들은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말차라떼 등 3000원 이하의 금액으로 다양한 카페 메뉴와 과일 스무디를 즐길 수 있다. 커피와 함께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베이커리 상품 등 먹거리도 운영한다. 먹거리 상품은 셀프로 조리해 취식공간에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해당 공간과 거리 사이에는 오픈...
영국, 어린이 비만 잡는다… 설탕세 강화 2025-11-27 18:08:06
설탕 함량이 높은 밀크셰이크, 병·캔 형태의 라떼·카푸치노 등 우유·커피 기반 음료도 새롭게 과세 대상이 된다. 그동안 어린이에게 필요한 칼슘 함량을 이유로 면제됐던 우유 기반 음료도 이번 개정안에 포함된다. 정부는 우유 성분에 자연적으로 포함된 당(유당)만 인정하고, 여기에 추가되는 모든...
SBI저축은행, 경복비즈니스고 3학년 대상 금융 교육 실시 2025-11-27 16:26:09
및 ‘카페라떼 효과’ 등 올바른 소비 습관 ▲청소년 대상 금융사기 유형과 예방 방법 ▲신용의 개념과 효율적 관리법 등 실전 금융 지식 등이 포함됐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미래 금융소비자인 청소년들이 금융을 더욱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역할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역...
오진양행, 서울카페쇼서 월드 라떼아트 챔피언십 공식 전자동 커피머신 ‘써모플랜 BW4 CTS’ 활용 라떼아트 시연회 진행 2025-11-25 16:05:50
외식 설비 전문 기업 오진양행이 2025 서울카페쇼에서 스위스 전자동 커피머신 써모플랜(Thermoplan)의 Black&White4 CTS를 활용한 라떼아트 시연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2023-2025 코리아 라떼아트 챔피언십(KLAC) 3년 연속 챔피언 이지유 바리스타를 초청해 1차에서는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세미나를,...
스타벅스, '불글라·말글라' 1000만잔 돌파…시즌 최초 2025-11-25 09:55:45
스타벅스는 올해 가을 시즌 음료로 선보인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와 '말차 글레이즈드 라떼'가 시즌 음료 최초로 1,000만잔 이상 판매됐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스타벅스는 올해 들어 출시된 음료 중 처음으로 판매 기간을 한 차례 더 연장해 12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지난 9월 출시된 '블글라'와...
카페 팝업에 종이컵 굿즈까지…MZ 공략하는 커피믹스 2025-11-25 07:47:57
선보였다. ‘모카골드 시나몬 라떼’ 등 맥심 커피믹스로 만든 스페셜 메뉴와 가배 기미상궁 이벤트, 미니 맷돌 그라인딩 체험 등을 제공해 한 달 간 6만9000여명이 방문했다. 2015년부터 진행한 ‘모카골드 팝업 카페’의 누적 방문객은 55만명에 달한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맥심은 오랜 시간 동안 소비자와 함께하며,...
세계 3대 말차 생산지 '우지'…그 초록빛 시간 속으로 [김현주의 재팬코드] 2025-11-14 17:00:01
초록빛 음료가 음료 시장을 섭렵하고 있다. 카페라떼 대신 말차라떼, 말차 셰이크 등 말차 음료가 인기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는 차분하지만 생기 넘치는 말차 사진들이 차고 넘친다. 말차를 고요하게 휘젓는 영상 속 사람들의 집중된 표정은 단순히 음료로만 말차를 접하는 게 아닌,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