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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살' 하이트진로, 신제품 돌풍 예고...이효리와 손잡았다 2024-05-15 12:00:00
판매를 돌파하며, 맥주 판매의 역사를 새로 썼다. 특히 핵심 상권을 시작으로 이른바 '테슬라(테라+참이슬)' 열풍이 확산되며 출시 첫해 목표 대비 267%의 판매고를 올렸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상권이 붕괴되면서 테라 성장세에 제동이 걸렸다. 오비맥주는 맥주 신제품 한맥 출시, 카스 투명병 리뉴얼 등으로 테라...
르노코리아, '자동차의 날' 임직원 3인 유공자 포상 2024-05-10 13:02:23
돌파구를 마련한 점이 주목받았다. 지난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전사적인 원가 개선 및 다양한 고정비 최적화 활동을 총괄함과 동시에 채권, 채무, 재고 등 적극적인 현금 유동성 관리 활동을 통해 경영 성과 개선에 기여했다. 더불어 지리 그룹과의 파트너십 계약을 주도해 대규모 외자 유치 성공에도 공헌했다. 이와...
세븐일레븐은 치맥 콤보할인…CU는 1.5도 최저 도수 맥주 출시 2024-05-07 09:19:16
4월 '천원맥주' 프로모션을 통해 버지미스터(500㎖) 맥주를 4캔 4천원에 판매해 닷새 만에 20만캔을 팔았으며, 물량을 더 확보해 6∼8월 같은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편의점 CU는 오는 8일 국내에서 가장 낮은 도수인 '1.5도 맥주'(355㎖)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주세법에 따르면 알코올 도수가 1도...
"이젠 K컬처 스타트업 시대"…'도깨비어'에 취한 실리콘밸리 [최진석의 실리콘밸리 줌인센터] 2024-05-05 09:20:25
맥주의 경우 생산량을 늘리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소비자의 피드백에 의해서 움직이기 때문에 재고 부담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다품종소량생산, 이후 스테디셀러 선정해 대량생산’이 도깨비어의 사업 전략이기도 합니다. 소비자와 함께 움직이는 것이죠. Q. 창업 직후 코로나 사태가 터졌습니다. 상당한 위기였을 것...
하이볼發 주류면허 지각변동…리큐르 '폭증', 맥주 '뒷전' 2024-04-25 06:31:00
하이볼發 주류면허 지각변동…리큐르 '폭증', 맥주 '뒷전' 리큐르 면허 23%↑, 맥주는 '제자리'…혼술·홈술 트렌드 영향 (세종=연합뉴스) 민경락 기자 = 최근 20·30대 중심으로 하이볼이 인기를 끌면서 주류 제조면허 판도도 뒤바뀌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전 크게 늘었던 맥주 면허는 최근...
제주맥주 9년 투자했는데…가까스로 원금만 건진 스톤브릿지벤처스 2024-04-24 16:05:12
제주맥주 지분 11.62%(662만1600주)를 장외매도했다고 지난 23일 공시했다. 주당 매각 가격은 1250원으로 총 83억원 규모다. 인수자는 바모스투자조합과 텐타임즈, 로이커넥트 등 법인과 강민철 씨 등 개인 세 명이다. 이번 지분 매각으로 제주맥주 2대 주주였던 스톤브릿지벤처스의 지분율은 1.73%로 줄었다....
하이트진로 창립 100주년…"기술력 강화하고 용인에 통합연구소" 2024-04-14 12:00:05
"코로나19를 거치며 국내 주류 음용 패턴이 많이 바뀌고 다양화됐다"며 "우리나라 주류 문화가 더 풍성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하이트진로는 1924년 설립된 진천양조상회(진로 전신)와 1933년 설립된 조선맥주주식회사(하이트맥주 전신)가 합쳐진 회사다. 하이트맥주가 2005년 진로를 인수했고, 2011년...
치킨 3사 매출 순위 변동…'교촌' 3위로 떨어져 2024-04-12 17:54:34
감소했다. BBQ는 코로나19 이후 매장을 찾아 '치맥'(치킨+맥주)을 즐기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신규 매장을 서울, 울산, 부산 등에 잇따라 열었고, 해외 관광객이 증가하며 매출이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또 천연 재료와 향신료 등으로 만든 양념치킨이 20∼30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면서...
주류 출고액, 재작년 10조원 '사상 최대' 2024-04-08 06:19:22
넘겼다. 그러다가 코로나19 엔데믹에 외부 활동이 늘고 업소 판매가 증가하며 출고량이 일시적으로 확대된 것으로 보인다. 월 1회 이상 주류를 소비하는 전국 19∼59세 2천명을 대상으로 지난해 11월 17∼22일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지난해 월평균 음주 빈도는 9.0일로 2021년 조사(8.5일) 때보다 소폭 늘었다. 음주 시...
주류 출고액, 재작년 10조원 사상 최대…출고가 인상 영향 2024-04-08 06:01:01
겨우 넘겼다. 그러다가 코로나19 엔데믹에 외부 활동이 늘고 업소 판매가 증가하며 출고량이 일시적으로 확대된 것으로 보인다. 월 1회 이상 주류를 소비하는 전국 19∼59세 2천명을 대상으로 지난해 11월 17∼22일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지난해 월평균 음주 빈도는 9.0일로 2021년 조사(8.5일) 때보다 소폭 늘었다. 음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