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콘진원 내년 정책 방향 공개…R&D·게임·AI 집중 2025-12-17 16:55:11
기술 경쟁력 강화와 혁신 생태계 조성에 힘쓰겠다고 콘진원은 강조했다. 방송영상 분야는 기획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고 게임과 신기술 분야는 콘텐츠 제작 현장의 인공지능(AI) 도입 확산에 초점을 맞출 방침이다. 아울러 콘진원은 2026년 콘텐츠 산업 키워드로 골든타임, AI 리셋, 콘텐츠 IP 리그, 애착자본,...
영화찍고 웹툰 만드는 AI…콘텐츠 산업 판 바꾼다 2025-12-07 16:42:46
있다는 것이다. 콘진원 AI 장편영화 제작 지원 사업을 통해 AI 장편영화 ‘판테온’을 제작 중인 이진호 감독은 “AI는 사람이 필요 없다는 인식이 있지만, 오히려 모두가 ‘공동 책임자’가 되는 것”이라며 “함께하는 사람들의 창의성이 최종 결과를 좌우한다”고 말했다. 김남걸 콘진원 게임신기술본부장은 “이번 ‘AI...
영화찍고 웹툰 만드는 AI…K콘텐츠 창작 공식 새로 쓴다 2025-12-07 10:06:48
사람에게 달려있다는 것이다. 콘진원 AI 장편영화 제작지원사업을 통해 AI 장편영화 ‘판테온’을 제작 중인 이진호 감독은 “AI는 사람이 필요 없다는 인식이 있지만, 오히려 모두가 ‘공동 책임자’가 되는 것”이라며 “함께하는 사람들의 창의성이 최종 결과를 좌우한다”고 말했다. 김남걸 콘진원 게임신기술본부장은...
K-게임 숨은 보석 찾아라…콘진원, 판교서 인디게임 쇼케이스 2025-12-02 10:54:58
보석 찾아라…콘진원, 판교서 인디게임 쇼케이스 컴투스홀딩스·크래프톤·토스, 지원 기업 신규 합류 (성남=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국내 인디게임 생태계를 지원하고 홍보하기 위한 '코리아 인디게임 쇼케이스'가 2일 경기 성남시 그래비티 조선 호텔에서 열렸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콘텐츠진흥원, 판교서 '코리아 인디게임 쇼케이스' 개최 2025-11-26 08:54:47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김남걸 콘진원 게임신기술본부장은 "이번에 공개되는 35종의 작품을 통해 인디게임 분야의 창의성과 다양성을 체계적으로 보여주고, 개발사·투자사·이용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협력의 장을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넷플릭스-콘진원 '프로덕션 아카데미' 2년간 2천300명 수료 2025-11-21 16:10:13
넷플릭스-콘진원 '프로덕션 아카데미' 2년간 2천300명 수료 (서울=연합뉴스) 나확진 기자 = 넷플릭스는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KOCCA)과 협력해 국내 영상콘텐츠 제작 인력 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한 'KOCCA x NETFLIX 프로덕션 아카데미'가 2년간 약 2천30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고 21일 밝혔다. 앞서...
구글플레이, 네이버웹툰·콘진원과 '글로벌 웹툰 게임스' 사업 2025-11-17 08:32:04
구글플레이, 네이버웹툰·콘진원과 '글로벌 웹툰 게임스' 사업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구글플레이는 네이버웹툰,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과 글로벌 웹툰 게임스 3기 사업을 한다고 7일 밝혔다. 글로벌 웹툰 게임스는 구글플레이, 네이버웹툰, 콘진원이 한국 중소 게임 개발사의 네이버웹툰 지적재산(IP)...
문화체육관광부·콘진원, '2025 PREVUE' 개최...중소 제작사 IP 사업화 지원 2025-11-07 14:59:21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직무대행 유현석, 이하 콘진원)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가 11월 6일부터 7일까지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호텔에서 ‘2025 PREVUE(프리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국내 중소 방송영상제작사의 기획개발 단계 IP(지식재산권)를 대상으로 사업화 기회를 모색하는 비즈니스 상담회로, 방송...
'모두가 즐기는 게임'…부산 벡스코서 게임문화포럼 개최 2025-11-03 10:15:59
밝혔다. 14일에는 김효은 콘진원 책임연구원이 게임 접근성 가이드라인을 발표하고, 도영임 카이스트 교수가 인공지능(AI) 접근성 서비스 '가이아' 사례를 토대로 포용적인 게임문화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15일에는 이정훈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사무총장이 e스포츠 팬덤 문화에 대해 발표하고 강동훈...
"좋은 자막은 읽은 사실 기억 안 나"…넷플릭스 현지화전략 소개 2025-11-02 13:55:25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과 함께 '모두를 위한 엔터테인먼트: 자막으로 세상을 즐겁게!'를 주제로 콘진원 홍릉인재캠퍼스에서 약 70명의 산업 종사자와 예비 인재를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넷플릭스 관계자들이 연사로 참여해, 청각장애인용 자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