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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로 일감 늘었지만"...할리우드 작가들 파업한 이유 2023-06-17 06:36:26
게 콘진원의 설명이다. 콘진원은 스트리밍 시장에서는 '신디케이션'의 기회가 줄어들어 이 같은 일이 발생한다고 봤다. 신디케이션이란 네트워크에서 초방을 한 TV 시리즈를 네트워크를 거치지 않고 제작사에서 케이블 채널 방송국에 납품해 재방송을 하는 방식으로, 작품 하나로 지속적인 수입이 발생해 작가...
미국 작가조합이 15년만에 파업에 나선 까닭은? 2023-06-17 06:00:01
게 콘진원의 설명이다. 콘진원은 스트리밍 시장에서는 '신디케이션'의 기회가 줄어들어 이 같은 일이 발생한다고 봤다. 신디케이션이란 네트워크에서 초방을 한 TV 시리즈를 네트워크를 거치지 않고 제작사에서 개별 독립 방송국에 납품하는 방식으로, 작가 수입에서 큰 비중을 차지했다. 그러나 스트리밍 플랫폼의...
"속도감 내세운 숏폼 흥행, OTT도 미드폼 뛰어들게 해" 2023-06-06 07:11:02
수 있다'는 점을 꼽고 있다. 콘진원은 "숏폼 콘텐츠가 콘텐츠 시장의 소비 형태 및 제작 형태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며 "숏폼의 영향력 확대로 동영상 콘텐츠의 구성 시간이 다양화된 만큼 콘텐츠 구성 방식에도 변화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숏폼은 기존 60분짜리 콘텐츠를 단순히...
스포츠 중계 OTT 시대…"케이블 채널 대체할 수도" 2023-06-03 13:02:46
있는 종목이 다변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콘진원은 "경기 중계 외에 다큐멘터리, 해설, AR 통계 등 스포츠 콘텐츠의 포맷과 유형도 보다 다양해질 것으로 보인다"고 관측했다. 콘진원은 다만 스포츠 단체와 팀들이 수익 극대화를 목적으로 자신들이 제공하는 스포츠 경기에 대한 오리지널 독점 콘텐츠 전략을 강화해 나갈...
"OTT, 기존 케이블 스포츠 채널 대체할 수도" 2023-06-03 06:38:00
종목이 다변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콘진원은 또 "경기 중계 외에 다큐멘터리, 해설, AR 통계 등 스포츠 콘텐츠의 포맷과 유형도 보다 다양해질 것으로 보인다"고 관측했다. 콘진원은 다만 스포츠 단체와 팀들이 수익 극대화를 목적으로 자신들이 제공하는 스포츠 경기에 대한 오리지널 독점 콘텐츠 전략을 강화해 나갈 경우...
우영우·재벌집…K콘텐츠 대박 이끈 '숨은 주역' 2023-03-29 17:55:05
드라마를 집필한 문지원 작가도 콘진원의 지원을 받은 경험이 있다. 문 작가는 2013년 콘진원의 ‘창의인재동반사업’의 멘티로 참여해 8개월 동안 매달 100만원을 받았다. “큰돈은 아니었지만 신인 작가가 창작에 집중하는 데 상당한 힘이 됐다”고 그는 콘진원에 고마움을 표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뽀로로’가 글로벌...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 게임 정책·법제 연구` 보고서 발간 2023-02-27 14:32:41
등급분류, 본인인증, 결제 및 환불, 표시 광고 등에 관해 현지 법률 등을 근거로 작성했다는 설명이다. 진흥원 측은 "각 항목은 해외에 진출했거나 진출 준비 중인 국내 게임사들과 논의해 해외 진출 시 필요한 정보 수요를 수집해 도출했다"며 "해당 보고서는 콘진원과 한국게임산업협회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확인할 수...
콘진원, 중소·창업 게임 기업 지원 강화…"30개사 모집" 2023-02-15 10:14:59
있다. 특히 올해 게임벤처4.0은 지원자격을 기존 창업 1년 미만에서 5년 미만으로 확대하고, 선정 인원도 최대 4인에서 6인으로 확대하는 등 지원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매년 글로벌게임허브센터를 통해 게임 산업의 지속성장을 위해 중소 게임기업을 육성하고 있으며, 입주기업별 전담 매니저...
제2의 '핏블리' 키우겠다는 경기도 2023-02-14 10:48:28
경기콘진원은 14일부터 한 달간 '2023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육성지원'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70개 팀을 선정한다. 최종 3단계까지 진출하면 840만원의 제작지원금을 받는다. 선정된 모든 팀에겐 전문가 컨설팅, 특강, 네트워킹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5개 우수 크리에이터 팀에겐...
국내 게임산업 시장 규모 20조원 돌파…점유율 세계 4위 2023-01-02 14:30:01
2014년 이래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콘진원은 지난해 국내 게임 시장 규모는 22조7000억원에 달할 것으로 내다봤다. 게임산업 주요 매출 분야는 단연 모바일 게임이었다. 총 매출 규모의 절반 이상인 57.9%(12조1483억원)가 모바일 게임을 통해 나왔다. PC 게임의 비중은 26.8%로 매출 5조6373억원을 냈다. 콘솔 게임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