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텔레콤, AI 기반 설문 서비스 '돈 버는 설문' 론칭 2024-05-22 08:59:22
설문 대상자를 선정하기 때문이다. 대상자를 타겟팅하는 과정에서는 머신러닝을 활용한 SK텔레콤의 AI 기술이 활용된다. 또 설문 완료 후에는 자동화된 AI 결과 분석 리포트까지 제공한다. 기업이 설문 의뢰를 원하는 경우 설문 문항은 기업이 직접 작성하거나, 서비스 담당자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돈 버는 설문은 정식...
[마켓칼럼] 덮쳐 오는 고금리의 그림자…침체는 시간 문제일 뿐 2024-05-17 14:37:44
부문별로 외과수술적 타겟팅을 할 수 없기에 무차별적으로 경제 전반에 영향을 끼친다. 과거에도 거시지표 상의 인플레이션을 낮추기 위해 고금리를 고수하는 동안 금리 민감도가 높은 부문의 고통이 서서히 확대되면서 경제는 결국 침체에 빠지곤 했다. 현재의 인플레이션이 상당 부분 경제의 구조개편에 기인한다는 점을...
"이렇게 잘 될 줄은 몰랐는데"…tvN 발칵 뒤집어졌다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5-11 20:09:56
업고 튀어'에 열광하는 연령대는 방송가에서 가장 타겟팅에 신경 쓰는 30대 여성이다. 30대 여성은 OTT 플랫폼 평균 구독 개수 2.1개로 각 OTT 플랫폼 내에서도 가장 이용 비중이 높으며, 콘텐츠를 가장 적극적으로 소비하고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콘텐츠 성과 예측의 바로미터로 꼽힌다. 방송가에서는 현 상황을 ...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경제활성화지원기금 스타트업 CEO] 외국인 비자·행정서비스 올인원 플랫폼을 개발한 기업 ‘케이비자’ 2024-04-30 17:49:37
마케팅 해야 하기 때문에 비용 대비 원하는 수익이 나오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 부분에 대해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결론으로 바둑처럼 땅따먹기 형태로 국가와 지역마다 하나씩 판로를 개척하는 전략을 세웠습니다. 현재는 네이버와 유튜브를 통한 외국인 비자가 필요한 이해관계자인 한국인을 대상으로...
카카오톡 기반 CS 솔루션 ‘챗봇나우’, 오프라인 매장으로 영역 확장 2024-04-29 15:42:07
고객을 대상으로 정교한 타겟팅 메시지를 통해 재방문 및 구매 전환 유도 캠페인 등의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 챗봇나우를 적용해 사업 확장을 이룬 사례도 눈에 띈다. 인천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분아뜰리에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하시에(HACIE)의 김기원 대표는 “고객 경험에 집중한 숍인숍 옴니 스토어의...
"뉴진스는 '꼼수' 없이도 성공했어요"…민희진의 '일침' [연계소문] 2024-04-27 11:14:05
활동 시장을 타겟팅 하는 과정에서 이미 검증된 것을 차용하는 건 어찌 보면 당연하다. 다만 아이돌 시장이 커진 상황에서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최대한 빠르게 수익화 모델로 전환하려다 보니 '공장형 아이돌 양산'이라는 이미지가 짙어진 게 현실이다. 엔터는 감성 영역의 사업군인데 찍어내기식 시스템은 이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 해외진출기지 지원 사업] 바이오 실험 자동화 액체 핸들링 로봇을 개발하는 ‘에이블랩스’ 2024-04-22 18:07:54
대형 제약사를 타겟으로 해 매우 크고 복잡하며 비싼 제품들로 구성돼 있다. 또한 정해진 공정을 자동화하는 것에 최적화된 제품들이었다. “전체 실험실의 80% 이상은 소규모의 바이오텍 회사, 국공립 연구소, 대학 등으로 구성돼 있어 돈이 많지 않고, 정해진 공정보다는 다양한 실험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 해외진출기지 지원 사업] 농·축·수산물 구매부터 가공·제조·수출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 ‘베지스타’ 2024-04-22 18:05:43
등 HMR까지 카테고리를 확대했으며 타겟 시장도 국내 농산물 시장이 아닌 글로벌 식품 원료 시장으로 확장했다. 한 대표는 “현재는 해외 협력사 MOU 체결, 해외 박람회 참가 등 글로벌 확장을 위한 활동을 많이 시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 대표는 그동안 인수합병(M&A)을 통해 밸류체인을 통합하는 데...
데이블, 2023년 4분기 흑자전환 달성…실적 개선 지속 2024-04-15 16:06:53
보여줌으로써, 타겟팅 정확도를 증가시켰다. 이를 바탕으로 광고시장의 침체 속에서도 견조한 매출과 영업이익을 확보하게 됐다. 한편, 올해부터 신규 프로덕트의 성과도 가시화될 전망이다. 데이블은 모회사인 야놀자와 함께 공동 개발해온 머신러닝 기반 데이터마케팅 플랫폼 ‘웨얼즈’의 상용화를 준비해왔다. 야놀자의...
매드업, 2024년 ‘네이버 검색광고 파트너사’ 선정 2024-04-15 10:15:00
팅 자동화 솔루션인 레버엑스퍼트(Lever Xpert) 출시를 앞두고 있어 매체 세팅 및 운영, 리포팅, 데이터 분석 등의 작업을 자동화/효율화시키고, 유사한 광고 소재를 결합해 소재별 성과를 비교하는 소재센터 기능과 연령, 성별, 기기, 지면 데이터 분석을 통한 유저 타겟팅 고도화 기능 등을 통해 광고주의 광고 성과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