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슬리퍼 끌고 간다" 기대감 폭발…파주 운정 맘카페 뒤집은 소식 [현장+] 2025-12-03 15:30:11
복합몰 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다. 앞으로 13개 점포를 열 계획인데 11곳이 복합몰이고 2곳은 백화점이다. 그룹내 복합개발사업을 담당하는 신세계프라퍼티는 2030년까지 약 13조원을 투자해 복합몰을 개발한다. 특징은 스타필드 브랜드를 기능과 입지에 따라 세분화해 마켓, 시티, 애비뉴, 빌리지 등 여러 형태로 운영하는...
"은행 가려고 휴가 낼 판" 불만 폭주하더니…직장인들 '환호' 2025-12-03 11:23:38
점포도 32곳 운영 중이다. 신한은행은 올해 들어 저녁에도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디지털라운지’를 기존 20개에서 81개로 확대했다. 키오스크 등을 통한 화상상담으로 업무 처리를 지원하는 방식이다. 영업시간도 오후 8시에서 9시로 한 시간 늘렸다. 농협은행은 △얼리 뱅크(Early Bank) △애프터 뱅크(After Bank)로...
"편의점인듯 아닌듯"…칼 간 이마트24, 성수에 '트렌드랩' 열었다 [현장+] 2025-11-27 19:15:11
이마트24의 변화를 체감하도록 하겠다는 복안이다. 이마트24의 점포 수는 올해 3분기 기준 5747개로 그간 손익분기점으로 삼아온 6000개 밑으로 뚝 떨어졌다. 3분기에만 386개 점포가 폐점했다. 실적 악화도 이어지고 있다. 올해 3분기 이마트24 매출은 전년 대비 2.8% 감소한 5521억원, 영업손실 78억원을 기록했다. 경쟁...
GS25, 베트남 400호점 달성…"현지화 전략 주효" 2025-11-27 10:34:59
점포도 50호점까지 확장했다. GS25의 베트남 진출 성공 요인은 ▲K-푸드를 중심으로 한 상품 경쟁력 강화 ▲상권 특성에 맞춘 특화 매장 운영 등이 주효했다. 특히 GS25는 ▲K-푸드 ▲K-뷰티 ▲와인25 ▲카페25 ▲신선식품 등 베트남 현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10가지 특화 매장을 운영해 차별화를...
GS25, 베트남 400호점 열어…"K푸드·뷰티 특화매장 인기" 2025-11-27 08:33:27
GS25, 베트남 400호점 열어…"K푸드·뷰티 특화매장 인기"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베트남 하노이 50호점을 개점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베트남 현지 매장은 모두 400호점으로 늘었다. GS25는 남부 호찌민과 북부 하노이를 양대 거점으로 삼아 매장을 출점해왔다. 지난...
'1020 화장품' 불티나더니…편의점, 역대급 '승부수' 던졌다 2025-11-24 14:07:14
단독 상품으로 출시했다. 가격은 각각 4500원, 8900원이다. 최민지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MD는 "편의점 화장품 시장이 날로 커지면서 발 빠른 상품 출시와 차별화된 제품 운영이 중요한 경쟁 포인트가 되고 있다"며 "내년엔 매출 성장세에 맞춰 뷰티 특화 점포를 1000점까지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라현진 기자...
'온·오프라인 선순환' 만든 무신사의 혁신 2025-11-20 17:29:51
2개 점포를 모두 폐점했다. 무신사는 브랜드 운용 경험을 살려 곧 대형 특화 매장도 열 계획이다. 다음달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에 ‘무신사메가스토어’를 연다. 패션, 뷰티, 슈즈, 스포츠를 아우르는 초대형 복합 스토어다. 내년엔 성수동에 8200㎡(약 2500평) 규모의 메가스토어 2호점도 낸다. 오프라인 전문관 매장도...
CU, 美 하와이 첫 매장 오픈…K편의점 미주 상륙 2025-11-13 15:10:38
판매한다. 매장 내에는 라면 조리 체험존, K-뷰티 특화, 포토부스 등 한국 문화 요소를 적극 반영했다는 설명이다. CU의 미국 진출은 한국 편의점 산업이 내수 중심에서 벗어나 해외 시장으로 외연을 확장하고 K푸드·뷰티와 함께 한국식 유통 모델을 수출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실제로 CU의 해외 점포는 2019년 56개...
"5000원도 안 해요"…다이소 뺨치는 초저가 화장품 쏟아진다 2025-11-11 09:58:54
이 상품들은 롯데마트의 초저가 특화 매대인 ‘가성비 뷰티존’에서 판매 중이다. 고객이 가격 부담 없이 다양한 뷰티 제품을 손쉽게 비교·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한 매대다. 현재 총 28종이 판매되고 있으며 모든 제품이 4950원 균일가로 제공된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4950원 화장품의 올 9~10월 매출은 운영 초기인 지난...
소비쿠폰 제외 여파…롯데쇼핑, 이익 15.8% 감소 2025-11-07 11:10:52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6%, 4.8% 늘었다. 컬처웍스는 특화관 강화와 해외사업 실적 개선에 힘입어 올해 들어 첫 흑자(82억원)를 기록했다. 롯데쇼핑은 4분기 연말 성수기 영업에 주력할 방침이다. 백화점은 지난 9월 잠실점 K패션 전문관 '키네틱 그라운드' 오픈에 이어 본점과 인천점 등 대형 점포의 주요 리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