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해 카톡으로 오간 선물 2억개 육박…인기 '1위'는 2025-12-25 08:23:30
프라다 뷰티(6위)는 물론 바이레도, 르라보와 같은 고급 뷰티·니치 향수 브랜드가 상위권에 신규 진입하며 '스몰 럭셔리' 소비 흐름도 보여줬다. 한 해 동안 선물하기를 통해 최다 선물이 오간 날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빼빼로데이'였다. 이어 발렌타인데이, 스승의날, 화이트데이, 대학수학능력시험 D-1...
카톡으로 올해 2억개 선물 오갔다…하루 평균 54만개 2025-12-25 06:13:01
뷰티 상품권으로, 선물을 받은 이용자가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이어 립글로우가 2위, 텀블러가 3위에 각각 올랐다. 비교적 가격 부담이 없는 실용적 일상 용품들이다. 배달 상품권과 향수는 4위∼5위에 랭크됐다. 실용성과 개인 취향을 동시에 고려한 선물로 분류된다. 한 해 동안 선물하기를 통해 최다...
틱톡서도 K컬처 콘텐츠 급증…안전분야 매년 '2.8조 투자' 2025-12-18 15:37:02
급성장하고 있다. 틱톡에 따르면 글로벌 70여개국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최근 3년간 K컬처 주요 해시태그 게시물의 절반가량이 최근 1년새 생성됐다. 특히 K 스킨케어 해시태그의 경우 최근 1년 이내 생성된 비중이 60%을 넘어섰다. K컬처가 마니아층 문화가 아닌 주류로 떠오르고 있는 셈이다. 정 총괄은 "책을 중심으로...
틱톡 "신뢰·안전 분야에 연 2.8조원 투자" 2025-12-18 13:02:46
성장하고 있다고 봤다. 틱톡에 따르면 글로벌 70여개국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최근 3년간 K-컬쳐 주요 해시태그 게시물의 절반 가량이 최근 12개월 이내 생성됐다. 특히 K-스킨케어 해시태그의 경우 최근 1년 이내 생성된 비중이 60% 이상에 달했다. 정 총괄은 "책을 중심으로 한 참여형 콘텐츠 트렌드인 '북톡'...
김희경 세종대학교 캠퍼스타운조성단 센터장, “예비·초기·도약 단계의 66개 기업이 입주... AI 기업이 53개로 서울 캠퍼스타운 전체 1위” 2025-12-13 22:23:30
중요합니다. 그래서 주기적인 네트워킹 데이 외에도 비공식 티 타임이나 세종대학교 캠퍼스타운 단체 카톡 및 입주 공간별 담당 매니저들이 개인 오픈채팅방을 운영하며 실시간으로 의견을 나눕니다. 작은 문제라도 빠르게 논의하고 함께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서 신뢰를 쌓고 있습니다. 기업의 이야기를 충분히 듣고, 가능...
카카오 "한국어 벤치마크 GPT-4o 앞질러"…멀티모달 AI 2종 공개 2025-12-12 13:42:51
통합 멀티모달 언어모델이다. 글로벌 모델 대비 한국어 맥락 이해에서 높은 성능을 보유했다. 사람처럼 자연스럽고 풍부한 표현력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으로 지난 5월 처음으로 성능을 공개했다. 카카오는 기존 멀티모달 모델들이 텍스트 입력 시 강점을 보이지만 음성 대화 시에는 답변이 다소 단순해지고 추론 능력이...
FT "앤스로픽, 오픈AI 앞서 내년 대규모 IPO 추진" 2025-12-03 19:05:08
티를 최근 고용했다고 보도했다. 이와 함께 주요 투자 은행과 IPO 추진에 대해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앤스로픽은 그러나 상장여부나 상장 일시는 결정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앤스로픽은 이에 앞서 마이크로소프트 및 엔비디아 등으로부터 기업가치를 약 3천억달러(약 440조원)로 평가하는 자금 조달을 진행했다. 지난...
"챗GPT 때문에 다 죽었다"…잘나가던 기업이 순식간에 '비명' [김인엽의 퓨처 디스패치] 2025-12-03 11:42:43
기업인 세일즈포스가 상담용 에이전트를, 데이터베이스 제공업체인 스노우플레이크가 영업용 에이전트를 출시하는 게 그 예다. 회계관리기업 1-800어카운트의 라이언 티플스 최고전략책임자(CSO)는 "중복되는 AI에이전트가 너무 많아 어떤 것이 가장 가치있는지 명확해질 때까지 구매를 미루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돈 아끼면 뭐해" 선우용여도 호텔 '혼밥' 즐기더니…놀라운 변화 [트렌드+] 2025-12-02 21:00:01
1인 고객은 2019년보다 20% 증가했다. 과거에는 티 세트 대부분이 2인 기준으로 구성돼 1인 손님을 받기 어려웠지만 코로나19를 거치면서 1인 손님을 수용하는 매장이 빠르게 늘었다. 2023년 이후에는 1인 고객을 겨냥한 이벤트도 대폭 확대됐다. 해당 프로모션은 보통 추첨제로 진행되는데 경쟁률이 최대 17대 1에 달할...
"캐슈넛 껍질로 친환경 연료·비료 생산" 크라우드 누적펀딩액 10억 육박 2025-12-01 18:51:04
활성화와 더 큰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데모데이(IR)도 열렸다.데모데이(IR) 피칭에는 △코나포유(주) △낭만농객 △(주)티웰 농업회사법인 △(주)옵서 △(주)케이버 △에이징테크연구소가 참가했다. 이어서 벤처·창업 기업들과 투자자, 유통사, 벤처·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간 1:1 상담 시간을 제공하여, 각 기업이 보유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