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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수자원공사 2025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재생 플라스틱 소재 B2B 트레이딩 솔루션 제공하는 ‘파운드오브제’ 2025-12-20 15:41:58
있습니다. 구매자의 품질 기준은 불명확하고, 판매자는 이에 대한 피드백을 충분히 받지 못합니다. 이에 따라 양측의 인식 차이가 지속적으로 누적되며, 품질 검증 결과조차 공유되지 않아 거래가 단절되는 악순환이 반복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파운드오브제는 자체 분석 인프라를 구축하여 소싱 시간...
"한정판도 주문하면 내일도착"…크림, '빠른배송' 거래량 40%↑ 2025-12-19 09:51:23
체결 후 판매자 발송과 검수 과정을 거쳐 물품 수령까지 통상 5~7일이 소요된다. 빠른배송 상품은 보관료와 물류비 등이 반영돼 일반배송 상품 대비 가격이 소폭 높지만, 선택 비중은 꾸준히 늘고 있다. 12월에는 아우터 실수요가 몰리며 빠른배송 비중이 60%에 육박하는 등 신속한 수령을 선호하는 경향이 더욱 뚜렷하게...
[취재수첩] '쿠팡 공화국' 긴급 영업정지의 역설 2025-12-18 17:35:16
잘못 납품했다가 회사는 파산하고 집까지 팔았죠. 그런데 재기한 뒤에도 다시 쿠팡 ‘판매자로켓’에 물건을 넣고 있습니다.” 생활용품 제조·판매 사업을 하는 지인 A씨의 말이다. 그는 쿠팡의 무리한 단가 후려치기와 각종 수수료에 시달리다가 2022년 도산했다. 피눈물을 흘리며 공장을 넘겼지만, 재기 후 가장 먼저...
대구농수산물 도매시장, 첨단 물류허브로 변신 2025-12-09 17:48:07
급식회사뿐 아니라 쿠팡·마켓컬리 등 대형 e커머스, 네이버·카카오에 입점한 온라인판매자 등이 새로 편입된다. 시의 용역 결과 기존에 없던 이 기능이 거래 물량의 30~40%에 달할 전망이다. DDC는 중도매인이나 구매자의 물량을 한곳에 모아 권역·차량별로 분류 배송하는 시설을 말한다. 도매시장이 첨단 물류허브로...
머스트잇, 현금흐름 기준 흑자 전환…3분기 공헌이익 37%↑ 2025-12-08 10:46:43
효율화, 판매자 중심의 거래 구조 재편 등이 수익성 확대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된다. 재무적 안정성을 토대로 판매자 정산 주기를 추가 단축한다. 회사는 그동안 정산금(예수금)을 운전자금과 분리해 온 기존 체계에 더해, 안정적인 현금 흐름 확보로 정산 리스크가 사실상 ‘제로’에 가까운 수준으로 낮춰졌다. 이에...
오라인포, 전자금융법 개정안 시행에 맞춰 ‘PG 시스템 고도화’ 추진 2025-12-05 10:59:42
정산 지연과 판매자 피해를 초래했던 ‘티몬 사태’ 등 여러 사건 이후, 정부는 정산 리스크 관리 강화와 내부통제 체계 고도화를 업계의 필수 조건으로 제시해왔다. 특히 지난해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PG사 정산자금 외부관리 가이드라인’이 이번 개정으로 법적 의무로 전환되면서 신규 PG사업자는 △PG업 등록요건 충족...
[다산칼럼] 초가삼간 태우는 플랫폼 규제 2025-12-01 17:33:05
세계적 기업도 거의 모두 플랫폼 회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한쪽 이용자를 다른 쪽 이용자에게 연결해 그들 간 경제적 상호작용을 돕는 중개 기능이 본업인 플랫폼은 상거래 역사와 궤를 같이한다. 예컨대 전통시장이라는 유통 플랫폼은 소비자와 판매자를 시장이라는 물리적 공간에 모이게 해 상거래를 돕는다. 이...
구리값 치솟자…美 케이블 절단 도둑에 통신 먹통 속출 2025-11-30 11:41:44
구리 판매자에 대한 데이터 수집을 의무화했다. AT&T 등 일부 통신업체들은 구리 케이블을 광섬유로 업그레이드하는 등의 부가 대책도 동원하고 있다. 유리섬유와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광섬유는 인터넷 속도는 빠르고 유지 보수 비용이 적은 데다 재판매가 불가능하다. 통신업체 옵티멈은 도난 위험이 높은 지역의 일부...
틱톡 바이럴 타고 '불티'...美시장 삼킨 K뷰티 2025-11-28 07:31:01
아마존 온라인 판매자 등 유통 채널이 틈새 시장에 한정돼 있었다. 피부톤을 밝게 하는 제품군에 마케팅도 초점을 뒀다. 그러나 지금의 '2차 물결'은 제품군이 색조, 헤어·두피케어, 바디케어, 피부관리기기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된 데다 대상 고객군도 확대되어 성장세가 급격하다고 CNBC는 소개했다. 다만,...
"너도 그거 써봤어?"…미국에서 불티나게 팔리는 'K제품' 2025-11-28 06:37:03
당시 판매 채널은 소규모 유통매장이나 아마존 판매자 등 틈새 시장에 머물렀고, 마케팅도 피부톤을 밝게 하는 제품군에 집중돼 있었다. 반면, 최근의 '2차 물결'은 성장 속도가 훨씬 빠를 뿐 아니라 색조, 헤어·두피케어, 바디케어, 피부관리기기 등 제품군이 폭넓게 확장됐고, 소비자층도 크게 넓어진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