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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 동원F&B에 시정명령… 대리점 계약 조항 위반 2025-12-22 16:51:20
브랜드 광고물을 부착하는 조건으로 비용을 지원해주는 광고 판촉 계약이 있다. 이를 체결할 때도 동원F&B의 ‘부당함’은 계속됐다. 장비나 광고물이 훼손됐을 때 이미 경과한 광고 기간에 대한 고려 없이 지원금 전액을 반환하도록 규정했다. 또 훼손된 광고물을 14일 이내에 수리하지 않을 시 광고비 전...
中, '사실상의 기준금리' LPR 또 동결…1년물 3.0%·5년물 3.5% 2025-12-22 10:32:35
대비 1.3% 증가에 그쳐 6개월 연속 하락을 이어갔다. 코로나19 대유행이 한창이던 2021년 이후 가장 오랜 기간 소비 판매 증가세가 둔화하는 상황인데, 지난달은 중국 온오프라인 소매업체들이 대대적 판촉 행사를 하는 솽스이(雙十一·11월11일) 기간이 있었던 시기였음에도 내수 둔화세는 잡히지 않았다. xing@yna.co.kr...
연말 '대규모 행사' 돌연 취소 통보…쿠팡에 무슨 일이 2025-12-21 16:59:09
협력사들은 쿠팡이 자체 마케팅 비용을 확 줄여 협력사에 부담을 전가할 것을 우려한다. 한 협력사 관계자는 “쿠팡이 가장 큰 판매 채널로 성장한 만큼 마케팅 활동을 아예 안 할 수는 없다”며 “가뜩이나 쿠팡에 납품하는 물량은 마진이 적은데, 판촉 비용까지 추가로 더 나가면 버틸 수 있을지 모르겠다”고 토로했다....
지금 신차 사면 '1500만원 할인'까지?…연말 프로모션 치열 2025-12-18 14:26:58
인하 혜택 종료를 앞두고 자동차 업계가 판촉을 위한 연말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벌이면서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12월은 연말 재고 정리와 개소세 인하 종료 임박에 따라 통상 완성차들의 할인·금융 혜택이 커지는 시기다. 차를 저렴하게 구매하고 싶다면 12월 내에 차량을 배정받고 등록까지 마쳐야 개소세 혜택을...
中, 팬데믹급 내수 침체…소매판매 6개월째 둔화 2025-12-15 17:35:29
11월에는 온·오프라인 유통업체가 대대적인 판촉에 나서는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 ‘광군제’가 있었지만 소비 둔화 흐름을 되돌리기에는 역부족이었던 것이다. 중국 경제의 또 다른 축인 부동산 경기 지표도 악화하고 있다. 올해 1~11월 중국의 부동산 개발 투자액은 7조8591억위안(약 1645조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5.9%...
"몇 개 팔렸는지 알고 싶으면 돈내라"…정보제공수수료까지 챙기는 온라인몰 2025-12-15 14:05:58
대규모 유통업체들이 납품업체에 판촉비를 전가하거나 대금 지급을 미루는 등 불공정 거래 관행이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처음 조사에 포함된 ‘정보제공수수료’ 역시 납품업체 불만이 커 새로운 갑질 유형으로 확산될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됐다. 공정거래위원회가 15일 발표한 ‘2025 유통분야 납품업체...
中, 11월 소매판매 증가 둔화 '팬데믹급'…생산·부동산도 약세(종합) 2025-12-15 13:57:36
'팬데믹급'…생산·부동산도 약세(종합) 대규모 판촉에도 소매판매 증가율 1.3% 그쳐…시진핑 "과장 없는 성장 추구해야" (베이징=연합뉴스) 정성조 특파원 = 중국 당국이 내년 경제 정책의 최우선 과제로 '내수 진작'을 설정한 가운데, 지난달 중국 소매 판매가 코로나19 대유행 시기에 맞먹는 침체를 ...
납품업체 울리는 정보제공수수료…"불만이지만 할 수 없이 낸다" 2025-12-15 12:00:05
및 수령 지체(6.5%), 판촉 비용 부당 전가(10.7%) 등 7가지 분야에서 문제가 가장 심각한 것으로 조사됐다. 온라인쇼핑몰은 판촉 행사에 참여하지 않은 납품업체의 상품 노출을 줄이거나 광고를 강요해 유통 마진을 보전하는 등 오프라인에서 사업하는 유통업자들과는 다른 불공정 행위를 하는 것으로도 파악됐다. 공정위는...
中 관광객 한국 몰려온다는데…'이대로면 다 뺏긴다' 경고 2025-12-14 13:42:42
커머스를 기반으로 예약·결제 기능을 강화하면서 구매 전환의 주요 통로로 떠올랐다. "방한관광 홍보·판촉의 새로운 핵심 과제" 이처럼 중국 온라인 플랫폼 생태계에 AI 추천시스템이 확산하면서 관광 마케팅도 기존의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에서 'GEO(Generative Engine Optimization)'...
'블랙프라이데이' 11월, 쇼핑 아이템 승자는? 2025-12-10 17:55:38
스킨케어는 0.3% 증가에 머물렀다. 이는 11월 뷰티 시장이 단순한 판촉 중심이 아니라, 세부 카테고리 단위에서 소비 패턴이 세분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다. 최근 업계에서 주목받는 ‘스키니피케이션(Skinification)’ 트렌드, 즉 얼굴에 사용하던 스킨케어 성분을 바디오일·바디크림 등 바디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