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의 린치핀 CEO 31인, 세계 산업의 판을 설계하다 [2025 올해의 CEO] 2025-12-22 06:04:03
K푸드와 K뷰티는 이제 일시적 유행을 넘어 글로벌 라이프스타일의 ‘새로운 기준’이 됐다.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은 ‘불닭’을 하나의 문화 플랫폼으로 진화시켜 전 세계 마트의 핵심 매대를 점령했다. 이는 단순한 식품 수출이 아닌, 한식이 전 세계적으로 보편적인 매력을 가진 맛으로 인식되고...
[이번주뭘살까] 성탄절 선물 기획…'홈파티' 식품 할인 2025-12-20 07:00:06
= 신세계푸드의 겨울 딸기 홀케이크를 출시했다. 전국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인 '블랑제리'와 'E베이커리'를 통해 판매된다. 겨울철 대표 과일로 자리 잡은 딸기를 활용해 연말 분위기에 어울리는 시즌 한정 상품으로 구성했다. 크리스마스 시그니처 케이크인 '딸기에 무너진 생크림 케이크'는...
'흑백요리사2' 셰프들이 시연까지?…컬리가 '오프라인 미식축제' 연 이유 [현장+] 2025-12-18 14:54:27
‘컬리푸드페스타’ 기획전을 열고 행사장에서 만난 브랜드 상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최재훈 컬리 최고커머스책임자는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컬리푸드페스타에서 대표 미식 축제에 걸맞은 큐레이션과 풍성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며 “컬리와 160여개 브랜드가 준비한 다채로운...
"요즘은 여기가 싸요" 눈길 돌린다…'탈쿠팡' 조짐에 웃는 곳 [이슈+] 2025-12-18 11:16:06
가전·패션·푸드·키즈용품 등 7000여 개 브랜드 상품을 최대 89% 할인가에 판매하는 ‘강세일’ 행사를 열었다. 이 행사로 지난 1~6일 쿠팡 일간 활성 이용자(DAU) 수가 200만명 넘게 감소하는 사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거래량이 전주 대비 20.4% 급증하기도 했다. 11번가도 ‘11번가플러스’ 무료 멤버십과 릴레이...
특별한 사람과 소중한 시간…연말엔 '경험'을 선물하세요 2025-12-17 15:55:47
푸드마켓 청담점’을 전면 리뉴얼해 백화점 밖에서 신세계의 큐레이션 역량을 집약한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을 지난 10일 선보였다. 지하 1층에 들어선 프리미엄 식품관 ‘트웰브’는 유통업계의 통념을 깼다. ‘패션 매거진 같은 식품관’을 표방하며 국내 최초로 식료품 매장에 의류 매장의 진열 문법을 도입했다....
신세계백화점, 서울 강남 한복판에 심은 '럭셔리 유통 DNA'…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 오픈 2025-12-17 15:46:33
푸드마켓 청담점’을 전면 리뉴얼해 백화점 밖에서 신세계의 큐레이션 역량을 집약한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을 지난 10일 선보였다. 이는 단순한 식료품 판매처를 넘어, 먹고 마시고 머무는 ‘라이프스타일 랜드마크’로 도약하겠다는 신세계의 공간 혁신 전략으로 풀이된다. 이번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은 서울...
'노랑통닭' 젠슨 황 효과 보나…'K치킨'에 군침 흘리는 해외투자자 2025-12-11 10:25:06
매각 측에 전했다. 노랑통닭(법인명 노랑푸드) 지분은 큐캐피탈과 코스톤아시아가 특수목적법인(SPC) 노랑홀딩스를 통해 100% 보유 중이다. 매각 주관사는 삼정KPMG다. 외국계 투자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기 시작한 건 지난 10월 젠슨 황 CEO와 이 회장, 정 회장의 '치맥 회동'이 한국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화제가 된...
백화점 밖 나온 신세계의 '프리미엄 실험' 2025-12-10 17:50:31
◇패션 매거진 차용한 식품관기존 SSG푸드마켓 청담점의 지하 1층과 지상 1층을 재구성한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은 총 4958㎡ 규모로 식품, 패션, 리빙, 레스토랑을 한데 모았다. 핵심 공간은 신세계백화점이 새롭게 선보이는 식품관 ‘트웰브’다. 트웰브는 ‘패션 매거진 같은 식품관’을 콘셉트로 설계했다. 매대...
백화점 밖으로 나온 감각적 '쇼핑핫플'…"강남 주부·직장인 몰리겠네" [현장+] 2025-12-10 15:51:10
큐레이팅에 개성을 줘 인근 강남권 소비자들 취향을 저격할 수 있는 소비 공간이 되도록 신경 썼다.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은 기존 SSG푸드마켓 청담점의 지하 1층과 지상 1층을 리뉴얼해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공간’으로 새로 꾸몄다. 지난해 문을 연 강남점의 '하우스오브신세계'를 상권 특성에 맞게 기획해...
신세계, ‘K-에레혼’ 만든다…‘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 오픈 2025-12-10 09:45:41
특성에 맞게 기획해 백화점 밖에서 선보이는 최초 사례다. 기존 SSG푸드마켓 청담점의 지하 1층과 지상 1층을 재구성해 총 1500평 규모의 식품, 패션, 리빙, 다이닝을 한 곳에서 경험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공간’이다. 지하 1층에는 신세계가 새롭게 선보이는 식품관 ‘트웰브(TWEL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