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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MS·알파벳 이어 인도에 51조원 AI인프라 등 투자 2025-12-10 19:02:36
플립카트와 이터널의 블링킷, 인스타맡, 젭토 등 현지 전자상거래 업체들간의 경쟁이 치열하다. 젭토는 광범위한 인도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즉시 배송 서비스를 개척했다. 아마존은 앞서 2030년까지 인도에 150억달러를 투자한다고 밝혔으며 전자상거래 부문 투자를 포함하면서 이번에 투자 금액을 크게 늘렸다....
인도 이커머스 시장, 왜 '퀵커머스'가 승자일까 2025-12-09 15:52:38
2~3일씩 걸리는 아마존이나 플립카트 배송을 기다리지 않는다. 10분 안에 신선식품이 도착하는 경험을 한 소비자는 공산품과 전자기기까지 퀵커머스로 주문하기 시작했다. 블링킷과 스위기 인스타마트는 최근 인도에서 아이폰16이 출시된 당일, 주문 10분 만에 제품을 배송하는 서비스를 선보이며 전통적 e커머스 영역에...
[김동현의 다이내믹 인디아] 인도 내 韓流, 콘텐츠 넘어 소비재로 2025-07-04 18:02:49
시장에서는 아마존 인디아, 월마트가 소유한 플립카트 등 글로벌 자본과 타타클릭, 릴라이언스지오 등 인도 대기업 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다. KOTRA에서는 아마존, 플립카트, 지오 등 주요 온라인 유통망과 모두 한국관 입점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우리 기업들이 인도 내 높아진 한류 인기를 활용해 주요 온라인...
테슬라, ‘완전자율주행’ 모델Y 6월 출시 예고 [美증시 특징주] 2025-05-30 08:25:38
가능해진 건데요. 그동안은 플립카트나 인증된 소매점을 통해서만 제품을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온라인 판매 확대는 오프라인 매장 출점을 앞둔 사전 행보로 해석됩니다. 구글이 인도 시장에서도 애플처럼 유통 구조를 직접 관리하는 전략에 나선 겁니다. 애플은 이미 뭄바이와 뉴델리에 자사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인도 내 반튀르키예 움직임 확산…의류·초콜릿 등 판매 중단 2025-05-20 11:53:41
최대 주주인 인도 전자상거래업체 플립카트는 튀르키예 브랜드의 의류들을 상품 목록에서 지웠다. 플립카트는 최근 "인도의 국가 이익과 주권에 대한 연대를 표명한다"며 터키로의 항공편, 호텔, 휴가 패키지 예약 서비스를 중단하기도 했다. 인도 대기업 릴라이언스의 온라인 패션몰들도 튀르키예 브랜드 상품 판매를...
아마존·코카콜라도 인도 상장 추진 2025-04-06 17:39:18
월마트의 자회사 플립카트와 경쟁할 기반을 갖추기 위해서다. 글로벌 기업이 인도 증시 상장에 나서는 건 단순히 투자금을 조달하기 위한 목적만은 아니다. 세계 최대 인구 대국(14억5000만 명)인 인도는 전체 인구의 40%가 25세 미만이어서 소비 잠재력이 크다. 올해 인도 경제성장률 전망치는 6.7%로, 세계 평균(2.7%)을...
엔비디아, 인도 기업에 블랙웰 공급 2024-10-25 17:42:30
업체 플립카트와 챗봇형 고객 서비스 시스템을 개발하고, 현지 헬스케어 기업과 협력해 환자 치료 및 연구 생산성 향상을 지원할 계획이다. 힌디어로 된 소형 언어 모델 ‘네모트론-4-미니 힌디어 4B’ 출시 계획도 발표했다. 황 CEO는 인도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했다. 그는 “인도의 컴퓨팅 능력은 지금보다 20배 더...
'인도를 잡아라'…엔비디아, 亞 최고 갑부와 블랙웰 AI허브 구축 2024-10-25 10:13:06
플립카트와 협력해 대화형 고객 서비스 시스템을 개발하기로 했다. 인도의 의료 기업들과도 협력해 환자 치료 및 연구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기로 했다. 14억 인구를 보유한 인도는 농업, 교육, 제조 등의 산업에서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AI 기술을 도입하는 등 잠재적인 AI 분야 강자로 부상하고 있다. 엔비디아를 비롯해...
‘3억 7천만’ 인도 Z세대, 소비 시장 게임체인저로 부상 2024-10-24 18:02:49
가격, 트렌드 민감도 등을 주요 전략으로 내세운 게 특징이다. 아마존, 플립카트 등 주요 전자상거래 기업은 Z세대만을 위한 쇼핑 플랫폼을 선보이고 있다. 아마존 패션은 'Next Gen Store'를, 플립카트는 패션 플랫폼 '스포일'을 출시했다. 이 외에도 플립카트의 자회사인 민트라는 플랫폼 'Fwd'...
인도의 조마토와 중국의 메이투안 2024-09-05 16:09:15
시작해 전자제품과 잡화 등으로 품목을 확대하면서 매출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한계도 있다. 이 같은 서비스는 배달 품목을 다양화하기 어렵다. 같은 제품에 대한 가격도 전통적 e커머스 강자인 플립카트나 아마존 대비 비싸다. 플립카트가 기업공개(IPO)를 할 것으로 예상되는 와중에 조마토의 커머스 사업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