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상잇슈] 하이트진로 '진로 윈터에디션'·뚜레쥬르 '주토피아2 케이크' 2025-11-29 07:00:04
[신상잇슈] 하이트진로 '진로 윈터에디션'·뚜레쥬르 '주토피아2 케이크' ▲ 하이트진로[000080]가 겨울 시즌 한정판 '진로 윈터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겨울 놀이동산을 배경으로 루돌프와 산타로 변신한 '두꺼비 커플'을 패키지에 담았다. '제로슈거' 콘셉트는...
"코카콜라 망한다" 큰소리치더니 코 납작…기막힌 반전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09-03 06:31:00
투자에 나섰다. 국내에서도 각종 제로 탄산음료와 제로 과자, 저당 아이스크림 등이 인기를 끌었다. 2021년 출시된 칠성사이다 제로는 1년 만에 누적 1억캔 판매를 돌파했다. 하이트진로는 2022년 맥주인 테라에 알룰로스를 가미해 당을 줄인 ‘테라 제로’를 출시하기도 했다. 감미료 원료 생산에서도 공격적 행보를 보였...
깊어지는 주류업계 실적 부진…해외서 돌파구 모색 2025-08-20 19:20:01
레시피와 함께 과일 소주 ‘자두에이슬’이 소개됐다. 하이트진로는 베트남에 연간 500만 상자(약 1억5000만 병) 생산 규모의 소주 공장을 건설 중이다. 2026년 준공 예정이다. 롯데칠성은 지난 4월 제로 슈거(무설탕)를 강조한 과일 소주 ‘새로 다래’를 출시했다. ‘새로 살구’, ‘새로 리치’ 등도 함께 내놨는데,...
'순한' 게 대세…4년 만에 도수 낮춘다 2025-07-10 10:41:56
10일 밝혔다. 경쟁사 하이트진로의 '참이슬 후레쉬'와 '진로'의 도수는 16도다. '처음처럼'은 이제 '새로'와 같은 제로슈거 소주가 됐다. 롯데칠성은 처음처럼에 쌀 증류주를 첨가하고 천연 감미료 알룰로스로 쓴맛을 줄이며 부드러움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바뀐 라벨 디자인은...
소주 도수는 '16도'가 대세…'처음처럼'도 0.5도 낮춰 2025-07-10 10:11:13
10일 밝혔다. '처음처럼'의 도수를 낮춘 것은 4년 만이다. 경쟁사인 하이트진로[000080]의 '참이슬 후레쉬'와 '진로'의 도수는 16도다. '처음처럼'은 이제 '새로'와 같은 제로슈거 소주가 됐다. 롯데칠성은 처음처럼에 쌀 증류주를 첨가하고 천연 감미료 알룰로스로 쓴맛을 줄이며...
진심을 다한 혁신 제품…고객의 마음 사로잡았다 2025-07-09 15:50:47
‘국민 탄산음료’ 칠성사이다는 ‘칠성사이다 제로’ ‘칠성사이다 제로 오렌지’ 등 다양한 신제품과 함께 팝업스토어 등 젊은 마케팅으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출시 75주년을 맞아 칠성사이다의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도 선보였다. 하이트진로 ‘테라’는 지난달 누적 판매량 55억병을 돌파했다. 330mL 기준 1...
하이트진로, 풍부한 맛·강력한 청량감…국내 대표맥주 '테라' 2025-07-09 15:45:36
크게 낮은 칼로리가 꼽힌다. 제로슈거 주질로 헬시 플레저 트렌드를 반영하는 동시에 ‘맥주다움’을 잃지 않은 풍부한 맛과 강력한 청량감이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즐겁게 건강을 챙기려는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테라 라이트가 건강한 대안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마감종목픽] 하이트진로, 우리금융지주 2025-07-07 16:53:29
하이트진로와 우리금융지주 선택 5가지 올라운더 픽 종목 중 두 종목으로 하이트진로와 우리금융지주가 선택됐다. 하이트진로는 국내 주류 시장에서 선두 기업이며, 제로 소주 시장의 성장과 K-푸드 열풍으로 인한 해외에서의 인기로 실적이 좋다. 2023년 실적이 좋았고, 2024년 1분기 실적도 627억으로 좋았다. 그럼에도...
'AI칩 호평' AMD 8% ↑, 서클 상장후 387%↑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5-06-17 08:34:42
- 하이트진로 : 하반기 지원금 지급, 주료 소비 개선 기대 (IBK투자증권, Buy, 목표주가 2.5만원) - 2분기 연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6,606억원(-0.7% yoy), 661억원(-3.2% yoy)으로 예상되며, 컨센서스(6,799억원 / 692억원)를 소폭 하회할 전망 - 소주 시장 점유율 개선세가 이어지는 것으로 파악. 3월 점유율(판매량...
칼로리·당류 확 줄인 '테라 라이트'…여름을 더 가볍고 시원하게 만든다 2025-06-11 15:48:00
하이트진로가 여름 시즌을 맞아 맥주 브랜드 ‘테라 라이트(TERRA Light)’의 신규 TV 광고 ‘진짜 괜찮아’ 편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여름 마케팅 활동에 나섰다. 배우 주지훈과 함께하는 마케팅이다. 지난해 7월 출시된 테라 라이트는 ‘맥주다움’과 ‘낮은 칼로리’를 모두 갖춘 제품으로 일반 맥주 대비 3분의 1 수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