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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로 회사는 돈 긁어모으는데…'왜 내 월급은 제자리?'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2-19 07:00:05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최근 글로벌 경제에 이른바 ‘총수요의 증발’ 현상이 나타나기 시작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자본주의의 작동 원리인 '생산-분배-소비'의 연결 고리가 끊어지면서다. 인공지능(AI) 등 첨단 기술이 벌어들인 막대한 부가가치가...
"빵 대신 떡 먹는 2030"…23세 대학생의 아이디어, 매출 18억 'K-디저트'로 성장 2025-12-18 10:00:04
떡 소비를 가로막던 문제들을 ‘기술’로 해결했다. 가장 큰 걸림돌이었던 굳는 현상을 극복하기 위해 급속냉동·진공교반 기술을 도입해 해동 후에도 갓 만든 듯한 식감을 유지시키고, HACCP 인증을 통한 위생 공정으로 신뢰도를 높였다. 최근에는 건강 트렌드에 맞춰 당류 0g의 '저당 밥알찹쌀떡'을 출시해...
왕의 간식, 현대의 미감을 입다…맛과 멋을 잇는 '로얄헤리티지' 2025-12-18 10:00:01
K-컬처 소비가 활발한 국가로의 수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단순한 수출이 아니라, 한식 스토리와 공예가 결합된 ‘글로벌 굿즈’ 형태로 진출해 한국의 라이프스타일을 전파하겠다는 전략이다. 특히 일본에서는 2026년 도쿄 다이마루 백화점 팝업이 확정되며 해외 확장에 속도가 붙고 있다. 로얄헤리티지 김 대표와 장세희...
해외직구 화장품 5개 중 1개 '부적합'…네일리무버 74% 초과 2025-12-18 09:52:25
소비자원이 공동으로 각각 색조화장용, 눈화장용 해외직구 화장품 91개 제품에 대해 협업 시험검사를 진행한 결과, 3개 제품이 납, 니켈, 비소, 안티몬 등 중금속 기준에 부적합한 것으로 확인됐다. 식약처는 233개 부적합 제품이 국내 반입·판매되지 않도록 관세청에 통관보류를, 방송미디어통신심의위원회에 온라인 판매...
[우분투칼럼] 아프리카 알고보면⑿ 운명을 가르는 보석 2025-12-18 07:00:05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엠지(MZ) 세대를 중심으로 비교적 저렴한 합성 다이아몬드가 예물 시장까지 파고들면서 다이아몬드의 상징성도 흔들리고 있다. 최근 보츠와나는 드비어스와 재협상을 통해 다이아몬드 세공 거점을 런던에서 수도 가보로네로 이전하는 등 산업 재편에 나섰다. 하지만 아무리 견고한 거버넌스를 갖춘...
부동산 쇼크에 분노 확산…"사다리 끊어졌다" 무서운 경고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2-18 07:00:03
지난 9월 기준 소비자물가지수 내 주거비 항목은 전년 동기 대비 3.6% 상승하며 전체 물가 상승률을 상회했다. 주거비는 전체 물가 바스켓에서 약 3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한다. 한번 오르면 잘 떨어지지 않는 하방 경직성을 가진다는 분석이다. 통계적 시차도 있다. 미네소타 연은의 분석 모델은 시장 임대료의 변동이 공식...
이마트, 몽골 6호점 개점…韓 상품 2배 확대 2025-12-18 06:00:00
수 성장세를 이어가며 9년 만에 매출이 14배 늘었다. 내년에도 신규 상권에 이마트를 추가 출점하고, 노브랜드 전문점, 로컬 상점과 협업한 노브랜드 존 등 새로운 포맷을 선보이며 시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강영석 이마트 해외사업담당은 “현지화된 상품 개발과 K-푸드, K-뷰티, 노브랜드까지 이마트만의 차별화된...
내년 중소기업 R&D에 2조2000억 지원…"성장사다리 복원할 것" 2025-12-17 17:00:26
발굴하여 전시·체험 등을 위한 공간을 마련한다. 소비재 수출 전략품목을 내년에 180개, 2030년까지 500개를 발굴하여 수출 지원사업에 우선 선정하고 입점·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플랫폼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K-온라인 수출 유망품목’을 발굴하고 바우처, 컨설팅·기획전 등을 지원한다. 민간 검증을 거친 ‘K-브...
환율 뜀박질에 먹거리 등 '고물가 시름'…기업들도 비상 2025-12-17 16:17:58
소비 위축에 대응하고 있다. 이마트는 노르웨이산 고등어 대신 칠레산 태평양 참고등어를 들여오고, 아일랜드산 소고기를 선보이는 등 산지 다각화로 가격 부담을 낮추려 하고 있다. 화장품 업계는 원료 수입 부담이 커졌지만, 수출 기업은 환율 상승으로 해외 매출이 늘어 단기적으로는 긍정적이라는 평가도 나온다. 식품...
그레이스 재팬, 일본 편의점 유통 강화…뷰티부터 건기식으로 확장 2025-12-17 14:09:14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 특히 일본 소비자들의 구매 성향이 ‘트렌드 인지 → 간편 체험 → 기능 중심 선택’으로 변화함에 따라, CVS 채널에서도 제품 체험을 중심으로 한 전개 전략을 도입하고 있다. 매장 내 가시성이 높은 진열 방식과 체험 요소를 통해 소비자가 자연스럽게 제품을 접하도록 유도하고, 이를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