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기부 '올해의 팁스 기업'에 리벨리온 등 세 곳 선정 2025-12-18 15:30:01
구성된 '팁스 글로벌 사절단'을 해외 주요 전시회와 네트워킹 행사를 중심으로 파견해 글로벌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한다. 팁스 선배 기업이 멘토링 등을 자체 기획하면 정부가 이를 뒷받침해 스타트업 나눔 문화를 확산할 방침이다. 또 기업 선정 과정에서 기후테크와 소셜벤처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기...
시지바이오, '2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글로벌 성과 입증 2025-12-17 15:27:46
의료기기의 안전성과 효과성 검증 기준이 높은 해외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 아울러 ▲해외 임상 및 인증 획득 가속화 ▲글로벌 학회·전시회 전략적 참여 ▲현지의 영향력 있는 의료진(KOL) 협업 및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사 및 전문 파트너 네트워크 확장 등 해외 진출 전략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왔...
"금 캐러 고향집 갈 뻔"…LG '금테크' 에어컨만이 아니었다 2025-12-17 13:28:56
1200달러(약 177만원)에 달하는 워치 제품도 내놨다. 2015년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에서 23K 금을 입힌 'LG 워치 어베인 럭스'를 공개한 것. 이 제품은 고유의 시리얼 번호를 새겨 500개만 한정판으로 제작됐다. 같은 해 LG전자가 출시한 프리미엄 스마트폰 'V10' 테두리에 20K 도금을...
네이피, 발효 유통 기술로 글로벌 시장 진출 본격화 2025-12-17 08:00:01
이 회사는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중국 국제식품박람회 시알 차이나(SIAL China)와 하얼빈 수출상담회, 태국 국제식품박람회 타이펙스(THAIFEX) 등 국제 식품 전시회에 참가하며 해외 바이어와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단순한 제품 홍보에 그치지 않고 기술 기반의 발효 유통 솔루션을 제시하는 등 실질적인 수출 협의로...
항만 자동화·AI 약품 주문서비스…부산, 실생활 블록체인 기술 두각 2025-12-16 18:26:15
글로벌 간편 결제를 결합한 서비스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6’의 핀테크 부문 최고혁신상에 선정됐다. 상대에게 비밀 정보를 노출하지 않으면서 신원을 증명하는 기술인 ‘영지식 증명’(Wero Knowledge Proof)을 활용한 4세대 보안 기술을 적용했다. 미국과 태국 등 해외 핀테크 기업과 서비스 적용을 논의...
부산 패션 중소기업, 정부 지원사업으로 해외 판로 확대 성과 2025-12-15 11:22:55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사업’ 지원을 통해 해외 판로와 유통망 확보에 중요한 성과를 거뒀다. 사업 수행기관들은 중국 상해 MODE 전시회와 부산패션위크 등 주요 전시 참가를 지원하며 브랜드 홍보와 현장 비즈니스 연결을 도왔다. 부산 패션산업의 글로벌 진출을 견인한 '2025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사업'은...
[인천대학교 스타트업 CEO] 셀룰로오스 기반 자연분해 소재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오아페’ 2025-12-14 22:33:59
개발 및 해외 전시회(CES, Edison Awards 등) 출품을 통해 해외 진출 기반도 마련하고 있다. 또한 ESG를 중시하는 대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소재 공급망 내 친환경 전환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박사과정 동안 의료용 생분해소재를 연구하며, 자연에서 온 재료가...
HL그룹 ‘CES 2026’ 로봇·AI·모빌리티 등 5개 혁신상 2025-12-14 09:08:21
1월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 ‘소비자가전쇼(CES) 2026’에서 로봇, 모빌리티 등 차세대 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선보인다. HL그룹이 그룹 차원에서 CES에 참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HL그룹은 다음 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에 참가한다고 14일 밝혔다. HL그룹은 HL만도, HL클레무브,...
부산 패션, 글로벌 무대에서 '문화 도시 부산' 알리다 2025-12-12 13:40:48
높였다. 특히 ‘부산쇼룸’이라는 공동 브랜드로 부산패션위크에 참여, 상해 MODE 전시회에 참가했던 브랜드들이 통합된 무대를 선보였다. 바주요(BAJUYO), 리온베(REONVE), 신시얼리준(SINCERELY JUNE), 피피비(PPB), 일로제(ILROZE), 13프로젝트(13PROJECT), 강정석(KANG JUNG SEOK), 드파시온(DE PASION) 등...
“서유럽과 동유럽 동시 공략”… 디폰데, 케이몬즈 손잡고 영국·헝가리 수출 진입 성공 2025-12-12 10:11:50
업데이트를 마쳤다. 이번 정식 런칭의 핵심은 ‘데이터의 개방’과 ‘쌍방향 소통’이다. 브랜드사는 기존의 수동적인 대기 방식에서 벗어나, 무료로 제공되는 바이어 매칭 알림을 받거나 최신 해외 전시회 방문 바이어 DB를 직접 열람하여 선제적으로 제안할 수 있게 됐다. 이는 오프라인의 생생한 현장 정보와 온라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