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드라마 보고 왔어요"…외국인 바글바글 몰린다 2025-12-21 14:46:55
콘텐츠 홍보가 맞물리며 방문 범위가 넓어졌다는 분석이다. 다만 전체 흐름을 보면 외국인 관광의 중심은 여전히 서울이다. 3분기 서울 방문율은 77.3%로 지난해(78.4%)와 비교해 1.1%포인트 낮아졌지만, 여전히 압도적인 1위를 유지했다. 감소분은 주로 경기 지역이 흡수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경기는 서울과 연계한 근교...
'서울만 가면 하수죠'…외국인 관광객 '바글바글' 몰리는 곳 2025-12-21 12:51:46
홍보가 맞물린 영향으로 보인다. 일부 지방이 외국인 관광 활성화 혜택을 누렸지만 여전히 서울 방문이 '대세'였다. 서울의 외국인 관광객 방문율이 3분기에 77.3%에 달했다. 지난해 연간(78.4%)과 비교해 1.1%포인트 낮아졌으나 여전히 압도적인 1위 방문지를 유지했다. 서울의 감소는 경기가 흡수한 것으로...
외국인들, 지방 관광 늘었다…제주, 드라마 효과 '쏠쏠' 2025-12-21 06:31:00
콘텐츠 홍보가 맞물린 영향으로 풀이된다. 일부 지방이 외국인 관광 활성화 혜택을 누렸지만 '대세'는 여전히 서울이었다. 서울의 외국인 관광객 방문율이 3분기에 77.3%나 됐다. 지난해 연간(78.4%)과 비교해 1.1%포인트 낮아졌으나 여전히 압도적인 1위 방문지를 유지했다. 서울의 감소는 경기가 흡수한 것으로...
BNK경남은행, 도정 홍보 기여 ‘경상남도지사 표창’ 2025-12-17 13:32:22
올해의 대표적인 협업 사례로 평가받았다. 캐릭터 디자인을 금융상품에 적용해 경상남도의 정체성을 자연스럽게 반영했으며 출시 과정에서도 언론을 통한 홍보가 이뤄질 수 있도록 보도자료 등 홍보 자원을 활용해 인지도를 높였다. 김상식 홍보실장은 “경상남도와 협업해 다양한 홍보 활동을 신속하게 추진하고 홍보...
'2025 감귤데이' 10주년 기념행사, 서울 봉은사에서 성료 2025-12-08 15:21:44
전달하려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단순한 소비촉진 홍보가 아닌 감귤을 하나의 문화 콘텐츠로 풀어내는 홍보를 할 것이다”고 밝혔다. 2015년 제정된 ‘감귤데이’는 매년 12월 1일을 기점으로 열린다. ‘겨울철(12월) 1등(1일) 과일, 당도 12브릭스 이상, 산도 1% 미만의 고품질 감귤’ 생산을 목표하는 농가들의 ...
"암 낫는다"…검찰, '허경영 우유' 홍보 1심 무죄에 항소 2025-11-28 08:32:11
항소장에서 "1심 재판부는 A씨의 불로유 홍보가 제품 판매를 전제로 하지 않는다며 무죄로 판단했으나 관련 영상을 보면 제품 가격과 수익에 대한 부분이 나와 식품표시광고법 적용 대상이 맞는다"고 주장했다. 이어 "특정인의 얼굴 스티커 역시 제품 홍보에 해당하는 등 1심 판결에 법리 오인이 있다고 보고 상급 법원의...
"허경영 우유, 암 치료" 홍보 '무죄'...검찰 항소 2025-11-28 08:20:49
재판부는 A씨의 불로유 홍보가 제품 판매를 전제로 하지 않는다며 무죄로 판단했으나 관련 영상을 보면 제품 가격과 수익에 대한 부분이 나와 식품표시광고법 적용 대상이 맞는다"고 항소장에서 주장했다. 이어 "특정인의 얼굴 스티커 역시 제품 홍보에 해당하는 등 1심 판결에 법리 오인이 있다고 보고 상급 법원의 판단을...
양재생 "AI 업무환경 도입 등 디지털 전환 적극 추진…부산 제조업체, 고부가 위주로 사업재편 확대" 2025-11-26 15:45:45
“최근에는 디프로매트의 제품 홍보가 절실하다고 보고 직접 ‘홍보맨’이 되어 디프로매트 제품을 곳곳에 알리고 있다”고 말했다. 디프로매트는 최근 금고 기술을 바탕으로 배터리 보관용 금고를 만들어 수출하는 등 금고 분야 수출을 확대 중인 지역 강소기업이다. 이외에도 최근에 동아대와 공학 인재 육성을 위한...
민주 강득구 "1인1표제 도입하더라도 취약지역 대표성 보완 필수" 2025-11-25 13:02:04
홍보가 부족했다는 의미"라며 "집권여당이 중요한 당헌 개정을 처리하는 절차라면 절차적 정당성이 반드시 따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일주일간 보완 기간을 둔 것은 잘한 선택"이라며 "당원들이 더 숙고한 뒤 의견을 낼 기회를 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일각에서 제기되는 '정청래 대표의 자기정치' 논란에...
코바코 "지역축제 광고는 TV 광고가 영향력 1위" 2025-11-19 09:30:32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해 보인다고 코바코는 전했다. 축제 방문 시 우선 고려 요인으로는 '접근성'이 48.8%로 1위를 차지해 축제 접근 편의가 가장 중요한 경쟁력임을 보여줬다. 이어 주제·콘텐츠에 대한 흥미(32.9%), 체험 행사 또는 전시·공연 내용의 다양성(23.4%) 순으로 나타났다. 국내 여행지 선택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