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백화점 분당점, 3월 영업종료 2025-12-19 11:47:12
예정이다. 점포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은 희망에 따라 인근 점포 등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한다. 용역 직원들 역시 인근 점포 재배치 및 지자체와의 협의 아래 재취업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방안을 강구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 고객의 취향과 감성을 채우는 라이프 스타일 허브로 진화하기 위해...
日, 의원외교로 중일갈등 해법 찾나…中에 "연내 방중 희망"(종합) 2025-12-02 17:18:07
의원외교로 중일갈등 해법 찾나…中에 "연내 방중 희망"(종합) 의원연맹·中대사 비공식 면담…中, '한일령' 속에도 日기업 투자는 안 막아 (도쿄=연합뉴스) 박상현 특파원 =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대만 유사시 개입' 시사 발언 이후 중일 관계가 급속도로 냉각된 가운데 일본이 의원 외교 등을...
日, 의원외교로 중일갈등 해결책 찾나…中에 "연내 방중 희망" 2025-12-02 08:48:37
희망" 의원연맹·中대사 비공식 면담…中, '한일령' 속에도 日기업 투자는 안 막는 듯 (도쿄=연합뉴스) 박상현 특파원 =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대만 유사시 개입' 시사 발언 이후 중일 관계가 급속도로 냉각된 가운데 일본이 의원 외교 등을 통해 갈등 봉합의 실마리를 찾으려는 분위기가 감지되고...
[2025 중앙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전통 한식을 현대화한 글로벌 소스·시즈닝 브랜드 개발 및 유통하는 ‘코라클(KORACLE)’ 2025-11-23 19:19:34
국내는 네이버 쇼핑, 카카오쇼핑, 자사몰 등 온라인 중심의 채널을 통해 제품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글로벌 박람회 참가와 현지 셰프·인플루언서와의 협업 콘텐츠를 통해 현지화 마케팅도 병행 예정입니다. 또한 QR 코드를 통한 레시피 제공, SNS 콘텐츠 제작 등으로 소비자와 직접적으로 소통하는 방식도 강화할...
[인천대학교 2025년 재도전 성공패키지 선정기업] 안경 구매 과정을 편리하게 만드는 스타트업 ‘두다이브 스튜디오’ 2025-11-20 22:18:21
안경 쇼핑몰을 통해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를 입점시켜, 사용자들이 더 편리하게 안경을 선택하고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쇼핑 생태계를 만들고자 합니다.” 두다이브 스튜디오는 인천대학교가 운영하는 재도전 성공패키지 사업에 뽑혔다. 재도전 성공패키지는 재창업을 희망하거나 우수 아이템을 보유한 재창업자에게...
제주삼다수, 운동·요리·육아 멀티모델 캠페인…지역 상생 오프라인·e커머스 함께 생수 판로 넓혀 2025-11-19 15:54:24
도모한다. 네이버스토어·쿠팡·카카오쇼핑 등 e커머스 채널로 판로를 넓히면서 최근 5년간 온라인 매출은 세 배 이상 증가했다. 브랜드 마케팅도 유통 전략과 맞물려 전개된다. 제주삼다수는 올해 배우 박보영을 모델로 기용해 ‘믿으니까, 좋아마심’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캠페인을 진행했다. 운동·요리·육아 등 일상...
고환율에 직격탄…정유·항공·철강·면세, 경영계획도 '비상등'(종합) 2025-11-19 12:06:33
'단체 쇼핑 관광' 중심이던 방한 여행 패턴이 '개별 경험·체험 관광'으로 바뀌면서 한국을 찾는 외국인이 먹거리, 문화 체험에 지출을 늘렸고 이에 따라 면세점의 객단가는 더 감소했다. 면세점들은 관광객의 쇼핑 부담을 낮추고자 할인과 쿠폰 발급 행사, 환율 보상 혜택을 강화했고, 관광 트렌드에 맞춰...
고환율에 직격탄…정유·항공·철강·면세, 경영계획도 '비상등' 2025-11-19 11:49:05
'단체 쇼핑 관광' 중심이던 방한 여행 패턴이 '개별 경험·체험 관광'으로 바뀌면서 한국을 찾는 외국인이 먹거리, 문화 체험에 지출을 늘렸고 이에 따라 면세점의 객단가는 더 감소했다. 면세점들은 관광객의 쇼핑 부담을 낮추고자 할인과 쿠폰 발급 행사, 환율 보상 혜택을 강화했고, 관광 트렌드에 맞춰...
마음까지 따뜻한 겨울나기…신개념 가전으로 준비하세요 2025-11-18 15:38:27
기부해 국내 최초 루게릭요양병원 ‘승일희망요양병원’의 건립에 일조했다. 이 밖에 한샘은 6월 서울 논현동 가구거리에 ‘플래그십 논현’을 리뉴얼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혔다. 단순 전시가 아닌 체험과 상담, 설계를 결합한 프리미엄 매장으로 바꿔 플래그십 논현 매출은 전년 대비 77% 증가했다. 이건홀딩스는 올...
유망 'K푸드·뷰티' 발굴, 수출 견인차…43개 중소기업 11개국 진출 도와 2025-11-18 15:34:06
쇼핑은 부스 전시 및 홍보, 프리미엄 사양 부스 장치 지원, 물류비 및 통역원 지원, 현지 바이어 1 대 1 매칭 라이브방송 및 틱톡, 인스타그램 등을 통한 디지털 마케팅까지 전방위적으로 지원했다. 특히 행사장 내 마련된 라이브 스튜디오 존에서 14개 전체 참가사를 대상으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인기를 끌었다. 라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