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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 국내 쇼핑앱 2위 등극...칼 빼든 공정위 2024-03-06 15:45:36
규정을 준수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 피해 논란에도 초저가를 앞세운 알리익스프레스는 국내 시장을 빠르게 잠식하고 있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인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알리익스프레스의 지난달 모바일 월간활성사용자수(MAU)는 818만명으로, 11번가(736만명)를 제치고, 쿠팡(3010만명)에 이어 2위에...
너도나도 '알리'서 쇼핑하더니…남은 건 쿠팡뿐 '초비상' 2024-03-06 15:30:14
하나 둘 제치며 'e커머스 1위'인 쿠팡과의 격차를 좁히는 중이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인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중국 쇼핑앱인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쉬인의 앱 사용자 수가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6일 발표했다. 지난달 알리익스프레스 모바일 월간활성사용자수(MAU)는 818만명이다. 작년 같은...
"중국 이커머스 알리·테무 앱 이용자 수 사상 최대 경신" 2024-03-06 10:43:23
쿠팡이 1위를 지킨 가운데 알리익스프레스가 그 뒤를 바짝 쫓는 모양새다. 이어 11번가, 테무, G마켓, 티몬, 위메프, GS샵 순이었다. 종합몰 가운데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쿠팡만 지난해 동월 대비 사용자가 증가했다고 와이즈앱은 설명했다. 이번 조사는 와이즈앱이 국내 안드로이드·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를...
'알리 침투'에 토종 이커머스, 우수판매자 모시기 '맞불' 2024-03-05 18:59:22
11번가는 독보적인 상품과 브랜드를 보유한 '오리지널' 판매자 확보에 공을 들이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해 8월부터 해당 조건에 부합하는 판매자에게 상품 주문 금액이 1천만원에 도달할 때까지 수수료 제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판매자는 입점 초기 수수료 부담 없이 고스란히 수익을 챙겨갈 수 있다. 이후...
디자인에 진심인 오세훈 시장…분홍 '해치' 홍보 강화한다 2024-03-05 15:45:17
지난달 1일부터 나흘 간 서울 성수동 ‘성수 쎈느’에서 ‘서울 라이프’를 주제로 굿즈 팝업스토어를 열었는데, 시식과 판매를 위해 준비된 서울라면 5300봉이 나흘만에 전량 소진될 만큼 반응이 좋았다. 인기에 힘입어 서울시는 온·오프라인 DDP 디자인스토어를 통해서만 구입할 수 있었던 서울라면을 지난달부터 전국...
게임하러 왔다가 쇼핑까지…11번가 "11클로버 접속 1억회 돌파" 2024-03-05 09:34:03
3개월간 11번가 앱 내 '슈팅배송'의 일평균 상품 탐색 빈도(페이지뷰)는 직전 달인 지난해 10월 대비 5배 이상 증가했다. 11번가의 신선식품 버티컬 '신선밥상'은 31배, 명품 버티컬 서비스 '우아럭스'는 6배 각각 페이지뷰가 늘었다. 11번가에 머무는 시간도 길어졌다. 통계분석 전문기업...
'미래 용산' 세상에 없던 도시가 온다 2024-03-03 18:23:25
전망대, 입체녹지, 초고층 건물을 연결한 1.1㎞ 길이 스카이트레일(보행전망교) 등 차별화 요소를 곳곳에 넣었다. 용산국제업무지구 면적은 허드슨야드의 4.4배(50만㎡)에 달해 개발이 끝나면 글로벌 대도시 도심부 개발 사업 중 최대 규모가 될 전망이다. 허드슨야드, 입지 좋고 현대적 공간…100여개 기업 '둥지'...
11번가, '한국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9년째 오픈마켓 1위 2024-02-28 09:58:02
11번가는 ▲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 ▲ 서비스 질이 우수한 기업 ▲ 믿음이 가는 기업 등의 평가 항목에서 고르게 좋은 점수를 받았다. 11번가는 고객의 세분된 쇼핑 수요에 대응하고자 버티컬 서비스를 강화하는 한편 인공지능(AI) 기반의 개인화 추천 서비스로 편리한 쇼핑을 지원한다. 익일배송 서비스인...
중기부, 초봄 시즌 소비 진작 위해 '미리 온 동행축제' 개최 2024-02-27 12:00:19
11번가, 롯데온 등 30개 유통 플랫폼을 통해 1천700여개의 다양한 소상공인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소비자들은 주단위 콘셉트에 맞춰진 제품을 10∼50% 할인가에 살 수 있다. 위메프·티몬 등 민간 플랫폼 협업으로 진행되는 라이브커머스에서는 20여개 업체가 참여하며 최대 3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서울 목동...
'알리 공세'에도 국내 온라인유통 매출 27개월만 최대 성장 2024-02-27 11:00:05
53.6%로 1년 전(49.7%)보다 3.9%포인트 상승했다. 1년 전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각각 국내 시장을 비슷하게 균점했다면 최근에는 온라인 업체들의 세력권이 넓어지는 형국이다. 대형마트, 백화점, 편의점, SSM 등 오프라인 업체들의 비중은 각각 12.7%, 16.1%, 14.8%, 2.7%로 1년 전보다 모두 감소했다. 산업부는 매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