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패션에 꽂힌 中알리바바…에이블리 1000억 투자 2024-04-22 18:39:18
수 국내 1위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에 1000억원을 투자한다. 알리바바가 국내 e커머스 기업에 지분 투자하는 첫 사례로 중국 e커머스의 영향력이 초저가 상품 판매에서 K패션으로 확대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22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에이블리 운영사인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알리바바와 1000억원 규모 투자를...
'2조 대어' 에이블리, 中 알리 업고 세계로 진출 2024-04-22 18:33:12
11번가(740만 명), G마켓(548만 명) 등 주요 국내 오픈마켓보다 사용자 수가 많다. 알리바바는 2020년 무렵부터 국내 e커머스업계와 접촉하며 인수 또는 지분 투자를 타진해 왔다. 지난해 SK그룹 계열 오픈마켓인 11번가 인수를 추진하다가 무산됐다. 이후 다른 기업을 후보군으로 물색하다가 에이블리를 낙점한 것으로...
'가정의달 선물 수요 잡아라'…유통업계 판촉 경쟁 2024-04-22 09:39:39
11번가는 다음 달 3일까지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장난감을 한데 모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기획전에는 레고, 해즈브로, 마이리틀타이거, 미미월드·캐치티니핑, 나비타월드(브루더·시쿠), 손오공(피셔프라이스·엘오엘·옥토넛 등), 하베브릭스, 아이코닉스(뽀로로·타요 등), 영실업(콩순이·쥬쥬·또봇 등) 등...
'국민 앱' 당근, 영업이익보다 '중요한 숫자' 따로 있다는데 [긱스] 2024-04-22 08:43:50
11번가, 카카오 등에서 근무했다. 2022년 11월 당근의 공동대표로 취임했다. Q. 흑자 전환 목표 시기가 있었나요? A. 따로 그렇게 정하지는 않았어요. 글로벌 투자 환경이 안 좋아지니까요. 저희 서비스 성장하는 것만큼 재무적으로 증명하고 싶었습니다. 이런 책임감을 느꼈고요. 그렇다고 특정 시점에 '올해는 흑자를...
中 알리·테무, 결제액은 하위권…이용자 늘었지만 초저가만 팔려 2024-04-21 18:23:14
진출한 테무의 1분기 결제 추정액은 911억원으로 직전 분기보다 226% 증가했다. 결제액 증가세는 가파르지만 국내 업체들과의 결제액 규모를 비교해보면 아직 왜소한 수준이다. 같은 기간 쿠팡의 결제 추정액은 12조7034억원이다. 이어 G마켓·옥션은 3조5548억원, 11번가는 2조631억원, 티몬은 1조8435억원을 기록했다....
이용자 늘었지만…"1인당 결제액 알리 3만3천원·테무 4천400원"(종합) 2024-04-21 11:47:50
다음으로 11번가(2조631억원), 티몬(1조8천435억원), 위메프(7천736억원) 등의 순이었다. 결제 추정액만 놓고 보면 알리익스프레스는 비교 대상 국내 이커머스 종합몰 가운데 쿠팡, G마켓, 11번가, 티몬에 이어 4위권을 형성하고 테무는 걸음마 단계다. 와이즈앱의 결제 추정액은 만 20세 이상 성인으로 구성된 패널의...
알리·테무, 이용자 늘었지만 거래액은 '최하위' 2024-04-21 09:52:40
11번가(2조631억원), 티몬(1조8천435억원), 위메프(7천736억원) 등의 순이었다. 와이즈앱이 산출한 결제 추정 금액은 만 20세 이상 성인으로 구성된 패널의 신용·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전화 소액결제 등을 토대로 통계적으로 추정한 값이다. 이런 수치는 지난 1년간 이룬 급격한 애플리케이션(앱) 이용자 증가세와...
알리·테무, 초저가 내세워 이용자는 늘었지만…거래액은 최하위 2024-04-21 07:31:00
11번가(2조631억원), 티몬(1조8천435억원), 위메프(7천736억원) 등의 순이었다. 결제 추정 금액만 놓고 보면 알리익스프레스는 비교 대상 국내 이커머스 종합몰 가운데 쿠팡, G마켓, 11번가, 티몬에 이어 4위권을 형성하고 테무는 걸음마 수준이다. 와이즈앱이 산출한 결제 추정 금액은 만 20세 이상 성인으로 구성된...
아마존의 파격…韓직구 제품 무료배송 2024-04-17 20:50:10
11번가와 손잡고 간접 진출로 방향을 틀었다. 11번가에 아마존이 입점하는 형태로 진출했다. 11번가 유료 멤버십 ‘우주패스’에 가입하면 무료배송을 해줘 시너지 효과를 노렸다. 멤버십이 없는 소비자는 2만8000원 이상 구매해야 무료배송을 받았다. 하지만 이 전략은 사실상 실패했다는 게 업계의 시각이다. 11번가를...
"49불 이상 주문 무료배송"…아마존, 7조 韓 직구시장 정조준 2024-04-17 20:43:30
1번가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 시장의 가능성을 확인한 만큼 49달러 이상 무료 배송 서비스에 나선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앞서 아마존은 SK텔레콤의 유료 멤버십 '우주패스'를 연결고리로 한 SK텔레콤-아마존-11번가 협력을 통해 한국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11번가는 2021년부터 아마존 상품을 일정금액 이상 구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