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AI 써봤나" 직장인에 물었더니…부장님들은 '5%' [고은이의 스타트업 데이터] 2024-01-11 10:27:19
.6%) 등이었다. 만족한 이유로는 △원하는 정보를 빨리 찾을 수 있어서(42.8%)와 △글, 음악 등 비숙력된 부분에 대한 결과물 생성에 도움이 되어서(23.4%)가 꼽혔다. 불만족한 이들은 △부자연스러운 부분이 너무 많아서(41.9%)와 △원하는 답을 주지 않아서(25.8%)를 이유로 들었다. 고은이 기자 koko@hankyung.com
[표] 거래소 기관 순매수도 상위종목(10일) 2024-01-10 15:45:43
│카카오뱅│25.8│9.5 │SKC │41.4 │4.9 │ │크 ││ │ │ │ │ └────┴──────┴─────┴─────┴─────┴─────┘ 오후 3시30분 기준 (자료=KRX, 연합인포맥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편의점 큰손'은 20·30 아닌 40대 2024-01-09 17:23:25
비중 1위를 기록한 건 작년이 처음이다. 2022년엔 △30대(28.6%) △40대(26.4%) △20대(25.8%), 2021년엔 △20대(33.6%) △30대(31.5%) △40대(21.1%) 순이었다. 줄곧 ‘연령대별 1위’ 자리를 놓치지 않던 20대가 불과 2년 만에 3위로 떨어졌다. 전체 매출에서 4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5년 전인 2018년과 비교해 6.6%포인...
[표] 거래소 외국인 순매수도 상위종목(9일) 2024-01-09 15:45:25
│25.8 │ ├────┼──────┼─────┼─────┼─────┼─────┤ │카카오 │129.7 │22.0 │현대차│129.9 │7.0 │ ├────┼──────┼─────┼─────┼─────┼─────┤ │NAVER │121.4 │5.2 │LS ELECTRI│117.3 │16.1 │ │││ │C │ │ │...
대형마트 가던 40대 이제는…편의점 '큰손' 된 이유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1-09 15:21:17
차지한 것은 작년이 처음이다. 앞서 지난 2022년엔 △30대(28.6%) △40대(26.4%) △20대(25.8%), 2021년엔 △20대(33.6%) △30대(31.5%) △40대(21.1%) 순이었다. 줄곧 ‘연령대별 1위’ 자리를 놓치지 않던 20대는 불과 2년만에 3위로 추락했다. 20대는 과거 패밀리마트의 전 점포가 CU로 전환된 2014년부터 2021년까지 ...
'상생금융'에 4대 금융지주 순이익 뚝 2024-01-07 18:08:07
전분기보다 11.5% 줄어든 3조2610억원으로 추산된다. 순이익도 컨센서스를 25.8% 밑도는 5672억원 수준으로 예상된다. 하나금융과 우리금융도 상생금융에 따른 비용 증가로 지난해 4분기 순이익이 컨센서스보다 각각 9.9%, 33.7% 못 미치는 5986억원과 2739억원에 그친 것으로 추정된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표] 거래소 기관 순매수도 상위종목(5일) 2024-01-05 15:45:46
│LS ELECT│25.8│3.4 │현대오토에│92.6 │5.0 │ │RIC ││ │버│ │ │ ├────┼──────┼─────┼─────┼─────┼─────┤ │효성중공│23.2│1.4 │신한지주 │90.9 │24.7 │ │업 ││ │ │ │ │ ├...
"환헤지 상품, 헤지 비용만 1년 2.8%" 2024-01-04 18:13:03
2023년 11월까지 환헤지 상품인 나스닥100 ETF(H)의 수익률 평균은 25.8%에 달했다. 같은 기간 나스닥100 ETF 상품의 환율조정수익률 평균은 28.6%로 헤지 상품보다 2.8%포인트 높았다. 자본시장연구원은 미국 인덱스 ETF, 미국 채권형 ETF 등 헤지비용도 2~3% 수준으로 추산했다. 환헤지 비용이 높아진 것은 한·미 금리...
편의점 매출 1위 갈아치웠다…코난·짱구 등장에 지갑 연 MZ 2024-01-03 16:18:48
연령별 구매 비중은 20대가 30.1%, 30대가 25.8%로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10대 역시 22.5%로 비중이 높았다. CU의 전체 매출의 10대 비중(5.5%)을 고려하면 4배에 달하는 수준이다. CU 관계자는 "캐릭터 상품의 인기가 지속돼 올해도 관련 신상품을 꾸준히 선보인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요즘 편의점은 캐릭터 상품이 대세…CU "지난해 매출 4.2배↑" 2024-01-03 09:13:23
30대 25.8%로 MZ세대가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10대 역시 22.5%로 비중이 높았다. CU의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10대 비중(5.5%)의 4배에 이른다. CU는 캐릭터 상품의 인기가 지속함에 따라 올해도 관련 신상품을 지속해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우선 카카오톡 이모티콘 인기 캐릭터인 '망그러진 곰'과 라인프렌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