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노인성 난청 증가..부모님 보청기 더 이상 미루지 마세요 2013-07-05 10:25:07
‘국민건강영양평가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60세 이상에서 37.4%, 70세 이상에서 68.9%의 비율로 경도 이상의 난청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특히, 중등도 이상의 난청은 70세 이상에서 31%, 3명당 1명의 비율로, 보청기 등 의료기구의 사용이 시급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이들 중 실제 보청기를 착용하고 있는 비율은...
청소년 35% '스마트폰 중독' 위험군… 2년 전 비해 3배↑ 2013-06-17 10:47:34
중독률(42.6%)이 남학생(28.6%)보다 높았다. 또한 고등학생(37.4%)이 중학생(33%)보다 높은 중독률을 보였다.△스마트폰을 너무 많이 쓴다는 지적을 받은 적 있다(50.1%) △스마트폰을 못 쓰면 견디기 힘들 것이다(43.9%) △스마트폰을 하느라 공부나 숙제를 하기 어렵다(43.8%)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스스로 조절할 수...
기업 45% "경제민주화 입법 논의 과도하다" 2013-06-12 06:00:30
정책으로는 일감 몰아주기 규제 강화(37.4%), 신규 순환출자 금지 등 대기업 지배구조 개선(27.8%), 횡령·배임 등 경제범죄 처벌강화(15.6%), 공정위 전속고발권 완화(14.6%), 금산분리 강화(3.6%) 등이 꼽혔다. 일감 몰아주기와 관련, 설문에 응한 기업의 79.5%는 법의 테두리 안에서 계열사간 거래에 찬성했으며,...
[특징주] 백산OPC 급락.. `특허소송 패소` 2013-06-11 09:27:17
특허침해금지 반소에서 서울중앙지법이 백산OPC의 반소를 각하, 특허관련 제품을 생산 또는 사용, 양도, 대여, 청약해선 안되고 공장 등에 보관 중인 제품과 생산설비를 폐기하라고 판결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이에 따라 백산OPC는 캐논 카부시키가이샤에 145억원을 지급해야 합니다. 이는 자기자본의 37.4%에 해당됩니다.
[특징주]백산OPC, 145억 소송 패소 '급락' 2013-06-11 09:14:38
캐논 가부시키가이샤에 145억 원을 지급해야 한다. 이는 지난해 자기자본의 37.4%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백산opc 측은 "항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정혁현 기자 chh03@hankyung.com ▶[속보]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수익 2억원에 달해.. 비결은?...
대전충남 6월 중소제조업 경기전망 3개월만에 하락 2013-05-30 11:47:36
응답)는 11개월 연속으로 '내수 부진'(48.8%)으로 조사됐다. 이어 '원자재 가격 상승'(37.4%), '업체간 과당경쟁'(36.6%), '인건비 상승'(32.5%), '판매대금 회수 지연'(30.1%), '인력 확보난'(26.0%), '제품단가 하락'(24.4%) 등의 순이다. jchu2000@yna.co.kr(끝)<저...
이혼녀 ‘을’에서 ‘갑’으로 변신..`연상연하` 원해 2013-05-24 10:27:10
만날 의사에 대해 2004년에는 37.4%가 회피를 했다면 2013년에는 10.8%만이 회피해 10명 중 9명은 상대 여성의 자녀 양육이 재혼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행복출발 홍유진 부 대표에 따르면 “매년 재혼을 원하는 회원의 수는 증가를 하지만 남성의 증가율을 여성이 따라가지 못하는데, 이는 남성이 이혼...
메리츠화재, 인보험 집중…신계약가치 증대-우리 2013-05-24 08:05:48
전년비 37.4% 증가했다고 전했다. 지금까지 ev를 발표한 삼성, 동부와 비교시 신계약가치 증대 측면에서 질적으로 우세하다는 판단이다. 특히 메리츠화재의 연납화보험료 신장률은 삼성화재(24.5%)의 절반(12.4%)에 그쳤지만 마진 개선이 우세해 1년 신계약가치의 증가율은 유사했다고 전했다.이어 타사보다 추가상각을...
너볶이에 나가사끼 짜장까지‥`퓨전라면` 대세 2013-05-13 11:06:16
신라면을 앞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3월에는 짜파게티(37.4%) 신라면(32.0%) 너구리(30.6%) 순이었으며 4월에는 너구리(37.4%) 짜파게티(33.2%) 신라면(29.4%) 순으로 나타났다. 이는 MBC `아빠 어디가`에서 짜파구리가 소개된 시기와 맞물린다. 농심 관계자는 "너구리와 짜파게티의 매출 증가는 아무래도 `짜파구리` 열풍...
'짜파구리' 잘 나가네…신라면 아성 무너 뜨렸다 2013-05-08 09:24:32
판매 순위가 처음으로 역전됐다.지난 3월에는 짜파게티(37.4%)-신라면(32.0%)-너구리(30.6%), 4월에는 너구리(37.4%)-짜파게티(33.2%)-신라면(29.4%) 순으로 팔렸다. 1~2월까지는 신라면이 3개 제품 중 50% 점유율을 차지했다. 2011년과 작년에도 신라면이 모두 1위를 차지했고 짜파게티와 너구리는 2위와 3위였다.한경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