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 갤럭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15년 연속 1위 2025-12-14 07:01:01
│25 │참이슬 │ -│ ├────────────┼────────────┼───────────┤ │26 │LG 휘센 │ -│ ├────────────┼────────────┼───────────┤ │27 │바디프랜드 │▲ 2 │ ├────────────┼────────...
셔터 내리는 서울 호프집…1년새 1300곳 폐업 2025-07-21 18:06:01
2024년 국내 주류 출고량은 315만1371kL로 전년 대비 2.6% 줄었다. 지난해 참이슬·처음처럼·새로 등 희석식 소주 출고량은 81만5712kL로 전년에 비해 3.4% 감소했다. 같은 기간 맥주는 163만7210kL로 3%, 위스키는 39kL로 39.1% 줄었다. 코로나19 직후 2030세대 사이에 불어닥친 위스키 바람이 급격히 식은 결과로 해석된...
하이트진로 "테라·참이슬,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위" 2025-05-30 09:56:11
39일 만에 최단기간 100만 상자 판매, 출시 6년 만에 52억 병 판매라는 기록을 세웠다. 올해 배우 지창욱을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선정하고, ‘테라 Jump Up 2025!’ 캠페인, 신규 패키지 리뉴얼, 야구장 및 지역 축제 연계 프로모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대중성과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고 있다. 1998년 출시된 참이슬은...
라인 사태에 네이버 브랜드가치 ↓…'의료 공백' 병원도 하락세 2024-06-30 07:31:01
│28│참이슬 │▼ 4│ ├─────────────┼────────────┼──────────┤ │29│바디프랜드 │▲ 8│ ├─────────────┼────────────┼──────────┤ │30│G마켓 │▲ 1│ └─────────────┴───────────...
'100살' 하이트진로, 신제품 돌풍 예고...이효리와 손잡았다 2024-05-15 12:00:00
후 39일 만에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하며, 맥주 판매의 역사를 새로 썼다. 특히 핵심 상권을 시작으로 이른바 '테슬라(테라+참이슬)' 열풍이 확산되며 출시 첫해 목표 대비 267%의 판매고를 올렸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상권이 붕괴되면서 테라 성장세에 제동이 걸렸다. 오비맥주는 맥주 신제품 한맥 출시, 카스...
"소주값 못 내려요"…출고가 낮춰도 식당은 그대로인 이유 [현장+] 2024-01-01 15:24:41
39)는 내년 소주 출고가 인하에도 판매 가격을 내리기 힘들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재작년 말부터 소주를 6000원에 팔고 있다. A씨는 "소주 출고가와 판매가가 무조건 연동된다고 생각하지만, 인건비 등 대폭 오른 가게 운영비가 가격에 반영되는 것도 고려해야 한다. 그렇다고 음식값을 올리는 것은 제한적이라 우리도...
'방뇨 논란' 중국 맥주 수입 43%↓…일본 맥주는 303%↑ 2023-11-16 06:05:01
"참이슬, 진로에 이어 미국에 일품진로까지 수출하고 있고 과일소주가 동남아에 이어 유럽, 미국 등 서구권에서 인기를 끌면서 수출이 늘었다"고 말했다. 이어 "예전에는 교민 위주로 소주를 찾았다면 최근 2∼3년 사이에는 현지인들도 많이 찾고 있다"고 덧붙였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자장면·칼국수 사먹기도 겁난다"…먹거리 가격에 '비명' 2023-10-31 21:00:01
하이트진로는 다음달 9일부터 참이슬 후레쉬와 참이슬 오리지널 출고가를 6.95% 올린다. 360mL병과 1.8L 미만 페트류가 인상 대상이다. 담금주용으로 사용되는 1.8L 이상의 페트류 제품과 일품진로 등은 이번 인상에서 제외했다. 맥주 가격에 이어 소주 가격까지 오르면서 소맥(소주+맥주)파들의 부담이 상대적으로 더 커질...
주가 35% 추락한 하이트진로, 손석구 내세우더니…"잘 나가네"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05-20 07:00:01
최단 기간(테라는 39일 만에 돌파)이다. 소주 부문에서는 진로의 제로슈거 리뉴얼 및 핑크라벨 출시로 젊은 층의 호응을 얻고 있다. 참이슬 광고 모델은 아이유로 맑은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다. 회사 측은 ‘어른이를 위한 놀이터, 두껍상회’를 운영하는 등 소비자와 접점을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신성장동력이 어떻게...
10년 절치부심한 김인규 사장 "켈리로 맥주시장 1위 탈환할 것" 2023-05-09 17:51:55
상자(360mL×30병) 판매했다. 참이슬 판매량이 유지된 가운데 진로가 가세해 2022년에는 소주 판매량이 7780만 상자로 증가했다. 그는 2019년 테라 출시 이후 소주와 맥주가 함께 인기를 끌며 ‘테슬라(테라+참이슬)’ ‘테진아(테라+진로)’ 등의 별칭이 생겼던 걸 언급하며 켈리 역시 소맥 별칭이 생기길 기대했다. 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