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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진핑이 강조하는 '신질 생산력' 과연 성공할까? [더 머니이스트-조평규의 중국 본색] 2024-04-25 07:30:06
물론 한국 축구와 손흥민 선수 그리고 방탄소년단(BTS)으로 대표되는 케이팝도 부러움의 대상이지만 심각하게 생각하진 않습니다. 중국의 경제 성장 속도는 여전히 미국보다 빠릅니다. 위안화의 절상과 국제화를 기반으로 국내총생산(GDP)이 매년 약 5%씩 증가하고 있습니다. 도시화율이 75%에 도달하는 2035년이면 주민의...
BTS 정국車 'G바겐' 전기차 나왔다…벤츠, 중국서 최초공개 2024-04-24 14:26:18
최다를 기록했다. G클래스는 국내에서는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이 타던 차로 한 차례 유명세를 탔다. 지난해 한 중고거래 사이트에 벤츠 'G클래스AMG G63에디션' 판매글이 올라왔는데, 정국이 이 차를 운전했던 사실이 알려지면서다. 마르쿠스 쉐퍼 벤츠그룹 이사회 멤버 및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전동화된...
"'어도어 사태', 실적 영향 제한적이지만…투자심리는 위축"-신한 2024-04-24 08:57:10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2025년 방탄소년단(BTS)이 전역 후 완전체로 활동하면 어도어가 하이브 실적에 기여하는 비중은 더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지 연구원은 "하이브에서 발생한 이슈로 JYP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로 수급 쏠림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며 "인적 리스크 확대, 멀티 레이블에 대한...
불닭의 힘…삼양식품 '라면 대장주' 등극하나 2024-04-23 18:24:36
채널 ‘영국 남자’, 방탄소년단(BTS) 등이 ‘먹방’(먹는 방송)을 찍으면서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지기 시작했다. 최근에는 미국 유명 가수 카디 비의 불닭볶음면 먹방 영상이 인기를 끌어 주가가 급등하기도 했다. 삼양식품의 시가총액은 2조1356억원으로 불어나 농심(2조3966억원)과의 격차가 2610억원으로 좁혀졌다. 1년...
[천자칼럼] 하이브식 'K레이블'의 명과 암 2024-04-23 18:12:23
체계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다. BTS로 대표되는 빅히트뮤직과 빌리프랩, 르세라핌의 쏘스뮤직, 세븐틴이 속한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래퍼 겸 프로듀서 지코가 만든 케이오지엔터테인먼트 등 레이블은 엔터사 최초로 대기업집단 지정이 유력시되는 하이브의 성공 비결로 꼽혀왔다. 문제는 멀티 레이블 체제에 내재한...
"K-위성 새역사 쓴다"…韓최초 초소형 군집위성 1호 발사 [강경주의 IT카페] 2024-04-23 17:04:10
주요 탑재체가 '한국의 군집위성'이라고 강조하며, 그룹 방탄소년단(BTS)과 같은 임무명을 부여했다. 초소형 군집위성 1호가 추후 발사될 11개 위성의 시제기임을 감안해 '군집의 시작(Beginning Of The Swarm)'이라는 의미를 단 것이다. 이번 임무의 로고에는 위성을 개발한 KAIST 인공위성연구소의 영문...
"이러다 농심 밀어내나"…불닭, 美스타 먹방 등장했다가 일냈다 2024-04-23 16:52:11
방탄소년단(BTS) 등이 먹방(먹는 방송)을 찍으면서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지기 시작했다. 올해 삼양식품의 실적 전망도 긍정적이다. 회사는 올해 전년 대비 20% 증가한 1조43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주가 전망도 높아지고 있다. 최근 한 달 사이에 키움증권은 목표주가를 34만원으로 26%...
"우리는 안정됐스엠"..하이브 싸움에 웃는 에스엠 [엔터프라이스] 2024-04-23 16:12:40
더 높은데요. 전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BTS가 하이브 소속이기 때문입니다. BTS는 아시아 뿐 아니라 북미에서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반면에 에스엠는 주로 중국과 일본 같은 아시아에서 주로 해외의 매출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비중이 높은 것은 불매 운동이 벌어질 경우 직격탄을 맞을 수 있다는 의견도...
안동소주 세계화 1년, BTS같은 글로벌 명주 빚는다 2024-04-23 14:15:38
750년 음식문화 유산인 안동소주를, 한국을 넘어 세계적인 명주 반열에 올려놓기 위한 경상북도의 노력이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 지난해 2월 영국 스카치위스키 산업 현장에서 이 지사는 “스카치위스키보다 200년 앞서고 품질면에서 뒤지지 않는 안동소주 세계화를 한시도 늦출 수 없다”며 글로벌 명주로의 도약을...
"베끼기" vs "경영권 탈취"…멀티 레이블의 리스크 [백브리핑] 2024-04-23 13:48:41
가장 큰 리스크로 BTS 군입대가 꼽혔죠. BTS 공백기를 잘 막기 위해 쌓은 것이 멀티 레이블이었는데, 결국 새로운 리스크로 불거졌습니다. 보시면 하이브에는 레인블이 7개입니다. 각 레이블마다 주요 가수 라인업을 갖고 있고요. BTS의 성공으로 빅히트엔터는 플레디스와 쏘스뮤직을 인수했고, 이후 어도어를 설립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