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재밌는 거 틀어줘"…개인 맞춤형으로 진화한 LG AI TV 2024-03-28 11:58:41
27일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기자단에게 최신형 LG 올레드 에보의 다양한 AI 기능을 소개했다. 지난 13일 출시된 이 티비는 전작인 알파9보다 4배 더 빨라졌고, 그래픽 처리 1.7배, 프로세싱 처리 속도도 1.3배 정도 개선됐다. 알파11의 가장 큰 기술적인 특징은 AI가 실시간으로 영상과 화질을 분석해 입체...
화질·음향 개선부터 고객상담까지…'공감지능' 강화된 LG TV 2024-03-28 11:00:03
정보까지 함께 제공하는 점이 눈에 띄었다. LG전자 관계자는 "향후에는 TV가 스스로 서비스 예약까지 수행하고, 이를 토대로 서비스센터에서 고객에게 상담 전화를 하게 하는 수준까지 기능을 업그레이드할 것"이라고 말했다. AI의 음향 개선 품질도 향상됐다. 콘텐츠 제공자가 송출한 영상의 음향이 애초 2채널이었더라도...
37년 만에 새 단장한 여의도 LG트윈타워…키워드는 '연결' 2024-03-28 10:00:01
같이 담기는 식이다. LG는 리모델링을 시작하며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채널 '뉴트윈 소통 페이지'를 온라인에 개설해 신규 오픈 공간 이름 공모, 입점 식당 선호도 조사 등을 통해 임직원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이에 따라 구내식당에는 푸드코트를 추가 구성하고 외부 브랜드도 입점시켰다. LG는 LG트윈타워를...
NH투자 "LG생활건강, 당분간 기저효과 누릴 것…목표가↑" 2024-03-28 08:34:38
"LG생활건강, 당분간 기저효과 누릴 것…목표가↑" (서울=연합뉴스) 배영경 기자 = NH투자증권[005940]은 28일 LG생활건강[051900]이 지난 2년간 저조했던 실적 때문에 당분간 기저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38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다만 투자의견은 기존의 '중립'을 유지했다. 정지윤 연구원은...
"쿠팡서 팔아보니 승산 있다"…자신감 넘치는 中 전자제품 2024-03-26 13:58:33
“삼성과 LG처럼 TCL만의 충성 고객층을 만들겠습니다.” 류런 TCL코리아 대표는 최근 한국경제신문과 인터뷰에서 “이르면 올해 상반기부터 오프라인과 인터넷 채널을 통해 TCL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라고 이같이 말했다. 2022년부터 쿠팡을 통해 간접적으로 제품을 팔았는데 직판에 나서겠다는 것이다. TCL은 지난해...
[오늘시장 특징주] LG생활건강(051900) 2024-03-26 10:11:04
수 있습니다. 실제로, 최근 증권사들은 LG생활건강의 이익 추정치를 상향 조정하고 목표 주가를 높이고 있습니다. LG생활건강이 새롭게 시도하고 있는 전략들이 어떻게 실적에 반영될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그러나 채널 다각화와 브랜드 리브랜딩 등의 노력이 주가 회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번...
고속성장 CJ올리브영에 외국계도 백기…"내실 다지기 돌입" 2024-03-24 07:05:02
유통채널에 입점시키는 '투 트랙' 전략으로 공략하기로 했다. 시장에선 올리브영이 고속 성장을 통해 기업공개(IPO) 시점을 앞당길지에도 주목한다. CJ올리브영은 급할 게 없다는 입장을 유지하면서 IPO 시점을 저울질하고 있다. ◇ 코로나 팬데믹 거치며 매출 2조원대로 불어나…IPO 재개 관심 24일 유통업계와...
통신 3사, 번호이동 전환지원금 30만원대로 인상 2024-03-23 09:31:22
강조했다. 회사는 방송통신위원회와 불법 보조금을 운영하는 유통 채널 근절에도 나서 시장 과열에 따른 이용자 차별, 시장 혼란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LG유플러스[032640]는 갤럭시 S24 시리즈와 Z플립5·폴드5, S23 시리즈, 아이폰15 프로 등 단말기 11종에 대해 3만∼30만원까지 지원한다. 갤럭시 S...
"LG생활건강, 화장품 타고 올 1분기 실적 회복…목표가↑"-신한 2024-03-22 08:36:16
펀더멘털(기초체력) 변화도 예견했다. 그는 "현재 LG생활건강은 중저가 화장품 브랜드의 쿠팡 입점 등 채널 다각화와 매출 회복에 힘쓰고 있다"며 "중국 오프라인 매출도 '후'를 중심으로 하반기로 갈수록 적자폭이 축소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CNP 등 인디뷰티 트렌드에 맞는 화장품 브랜드를 내놓고 있는...
CJ올리브영 작년 매출 3조8천억원…전년보다 39% 급증 2024-03-21 19:46:05
매출(3조6천억원),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부문 매출(2조8천억원)을 넘은 금액이다. CJ올리브영의 작년 영업이익 또한 전년(2천745억원)보다 70% 급증했다. 순이익도 전년(2천81억원)보다 67% 증가한 3천473억원을 기록했다. 올리브영은 전날 공시한 CJ그룹 사업보고서에서 "기존 뷰티시장 리딩 플레이어로서의 지위 제고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