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강 위로 고양이가~" …클릭 한 번으로 만드는 차세대 AI 프로필 '앱 크리아이' 선봬 2024-04-23 12:53:25
AI 사진 편집은 MZ세대의 새로운 문화로 자리잡았다. 크리아이는 이에 더해 AI를 이용해 사진뿐만 아니라 영상까지 만들 수 있는 서비스로 AI 편집 앱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크리아이에서는 앱 이용자 누구나 자신의 사진 한 장을 업로드 하면 다양한 테마의 프로필 사진을 얻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자신의 얼굴이...
HD현대 젊은 직원 주축 'MZ봉사단' 출범…첫 활동 목소리 기부 2024-04-23 11:21:49
MZ봉사단' 출범…첫 활동 목소리 기부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동화 180권 오디오북 전달…"자발적 봉사" (서울=연합뉴스) 한상용 기자 = HD현대[267250]의 MZ세대 직원들을 주축으로 한 봉사단이 출범해 본격적으로 활동에 나섰다. HD현대1%나눔재단은 최근 'HD현대 MZ봉사단'이 경기 성남시 분당과 울산 사업장...
MZ가 면접관 된다면?···직장인 10명 중 7명 '긍정적' 2024-04-23 09:41:30
참여하고 싶은 것으로 나타났다. 인크루트가 ‘MZ세대 면접관에 대한 생각’을 알아보기 위해 응답자 1,019명(직장인 808명, 구직자 211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3~5년차 MZ세대 직원을 채용면접관으로 참여시키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은 결과, ▲매우...
인스타그램, 한국서 네이버·유튜브 제쳤다 2024-04-23 06:16:44
사용 시간 면에서 네이버를 위협하는 것은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를 중심으로 한 젊은 층이 그만큼 자주 실행하는 데다 실행 후에도 오래 머무르는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키워드 트렌드 랭킹 서비스 랭키파이가 키워드 검색량과 구글트렌드 점수를 합산해 자체 산출한 지표인 SNS 트렌드 지수(4월 3주...
인스타그램 1분기 '자주 사용한 앱' 2위…네이버·유튜브 제쳐 2024-04-23 06:01:02
사용 시간 면에서 네이버를 위협하는 것은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를 중심으로 한 젊은 층이 그만큼 자주 실행하는 데다 실행 후에도 오래 머무르는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키워드 트렌드 랭킹 서비스 랭키파이가 키워드 검색량과 구글트렌드 점수를 합산해 자체 산출한 지표인 SNS 트렌드 지수(4월 3주...
[단독] 더 교묘한 'MZ 사기꾼'…도박웹 32개 운영, 유튜버 앞세워 코인사기 2024-04-22 18:31:31
대거 모았다. 경찰은 "조직원 전원이 20~30대로 MZ세대가 사기 집단을 구성한 사례"라며 "본인 명의 신용카드나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고, 콜센터 옆엔 차도 대지 못하게 하는 등 치밀한 행동 지침을 만들어 움직였다"고 설명했다. '한탕주의'에 MZ 사기 역대급이날 대검찰청에 따르면 작년 한 해 사기 고소장을...
[단독] 20代 사기범죄율 1위, 대한민국 2024-04-22 18:23:09
처벌이 젊은이들의 한탕주의를 부추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래 세대가 사기 범죄의 주범이 된 사회적 병리 현상에 대해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22일 법원과 대검찰청 등에 따르면 2022년 전체 사기범 가운데 19~30세 비중은 26.9%로 전체 1위를 차지했다. 2020년까지 사기 범죄자 비중이 가장 높았던 50대...
5G 선불요금제 시장 반응 '냉랭' 2024-04-22 18:01:16
5세대(5G) 이동통신 선불 요금제가 냉랭한 평가를 받고 있다. LG유플러스가 지난해 10월 출시한 선불 요금제의 가입자 수가 출시 다섯 달이 지났지만 수백 명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지난 2월 LG유플러스의 휴대폰 선불 요금제 가입자 수는 565명이었다. 이 통신사는 지난해 10월...
조폐공사, 친절한 전화응대 ‘스마일-제로마일’ 사내 캠페인 추진 2024-04-22 10:14:36
상냥한 응대가 가능해질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MZ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스스로 직접 무언가를 만들어 꾸미기를 즐기는 ‘DIY(Do It Yourself) 문화’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거울 꾸미기용 ‘스마일 스티커’도 제작해 배포했다. 조폐공사 캐릭터인 ‘위보’를 주인공으로 해 캠페인 슬로건 및 웃음과 위로를 전달하는...
관광공사, 선양·청두 등 중국 도시서 'K-관광 로드쇼' 개최 2024-04-22 10:00:34
발굴해 초청 바이어의 범위를 확대했다. 지난 20∼21일 청두에서는 'K-팝 한류팬 페스티벌'도 개최했다 제주관광공사, 남이섬 등 15개 한국 참가 기관은 중국 현지 MZ세대 한류 팬을 대상으로 한국 관광 홍보부스와 체험 행사를 운영하는 등 중국 서남 지역 소비자 대상 직접 홍보 마케팅을 펼쳤다. chacha@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