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클리 스마트] "OTT 시대, TV 광고 돌파구는 결국 PPL" 2023-07-29 10:00:02
시대, TV 광고 돌파구는 결국 PPL" PP·IPTV·제작사 인터뷰 논문…"해외는 규제보다 사업자 자율 맡겨"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구독 증가 등 다매체 환경에서 TV 광고가 살아남을 현실적인 방법은 결국 간접광고(PPL) 활성화라는 분석이 나왔다. 29일 박혜경 연세대 박사과정생과 한윤...
방심위, 간접광고 상품 이용 부각한 JTBC골프 법정제재 2023-07-24 16:34:03
방심위, 간접광고 상품 이용 부각한 JTBC골프 법정제재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24일 목동 방송회관에서 전체 회의를 열고 JTBC 골프 '하늘로 런웨이' 등 5개 프로그램에 대해 법정제재를 의결했다. 방심위는 출연자들이 간접광고주 항공사의 좌석을 이용하면서 특·장점을 설명하는...
프로게이머 체험…기아, e스포츠 팝업스토어 '지구 6A3' 오픈 2023-07-13 09:23:46
삶을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자동차 광고 촬영장 형식의 포토존으로 조성됐다. 팝업스토어 마지막 공간인 '디플러스 기아'에서는 팬들이 제작에 참여한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지구 6A3은 이날부터 이달 30일까지 정오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관람을 위해서는 온라인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현장 입장은 사전...
저커버그 vs. 머스크 '세기의 SNS 대결' 트위터, 결국 스레드에게 완전히 먹히나? [한상춘의 지금 세계는] 2023-07-12 08:18:01
+ 광고+유료 콘텐츠 - 스레드, 초기 신뢰 구축 바탕으로 광고에 나서 - 가격 차별화 정책, 고급 콘텐츠는 유료화 추진 - 과연 1020 세대를 유입시키는 데 성공할 것인가? Q. 스레드 가입자가 워낙 폭발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국내 증시에서도 관련 종목이 관심을 끌고 있지 않습니까? - 국내 증시, 스레드와 직간접 종목...
"수사로 통치·보복" 주장한 TBS에 행정지도 2023-07-10 16:06:55
허연회 위원은 "공영방송으로서 부적절한 멘트가 많다"고 했다. 방심위는 간접광고 상품을 과도하게 부각하고 노출한 tvN '아주 사적인 동남아'와 일반 식품을 건강기능식품으로 오인하게 광고한 펀(FUV)TV 등 13곳의 '대원 콘드로이친 팔팔'에 대해서는 법정 제재(주의)를 결정했다. lisa@yna.co.kr (끝)...
방심위 작년 방송심의 제재 676건…전년 대비 44% 증가 2023-06-26 14:23:41
상품에 광고효과를 주는 '광고효과' 조항 위반이 45건, 방송에서 위법행위를 조장 및 방조하는 내용이 담긴 '법령의 준수' 조항 위반이 44건, 간접광고 상품을 과도하게 부각하거나 반복적으로 노출한 내용 등을 방송한 '간접광고' 조항 위반이 37건 순이었다. 방송 매체별로는 제재·행정지도 총...
LG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 '슈케이스 & 슈케어' 신규 광고 영상 공개 2023-06-20 09:29:33
슈케이스 & 슈케어의 새로운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영상에서는 패션 아이템인 신발을 단순히 신고 벗는 용도가 아닌, 하나의 전시품으로 수집하고 소장하는 MZ세대만의 특별한 슈컬렉팅 문화를 담아냈다. 광고 속 LG 슈케이스는 MZ세대 특유의 젊음과 힙한 라이프에 슈컬렉팅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車부터 라면까지, BTS가 홍보하면 매출 '쑥' 2023-06-14 18:23:27
위기에 몰렸던 경남제약은 2019년 10월 ‘레모나’ 광고에 BTS를 기용한 효과로 이듬해 1분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그해 레모나 매출은 58% 급증했고, 중국 알리바바와 미국 아마존에서 품절 대란까지 빚었다. 맥도날드도 2021년 6월 BTS와 손잡고 세계 50여 개국에서 출시한 ‘BTS 세트’ 인기 덕분에 2분기 매출이 40%...
방심위, 자사 예산삭감 '셀프비판' TBS에 행정지도 2023-06-12 16:49:53
금지하는 한편 당분간 시사 프로그램을 편성하지 않기로 했다. 방심위는 이날 간접광고 상품을 과도하게 부각한 채널A '결혼 말고 동거'(3월 6일 방송)와 엠넷 '보이즈 플래닛'(3월 23일 방송), 화장품 원료에 대해 과대 광고한 GS샵 '매스티나 매스틱 앰플'(1월 30일 방송)에 대해서는 법정 제...
'손석구 맥주' 잘 팔린다더니…하이트진로, 주가 왜 이러나 2023-06-10 08:00:01
이 제품들의 간접광고(PPL)를 흔하게 볼 수 있을 정도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엔가이드에 따르면 최근 3개월 내 증권사 11곳이 내놓은 하이트진로의 2분기 실적 컨센서스(시장추정치)는 매출 6753억원, 영업이익 466억원으로 나타났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25% 늘겠지만, 영업이익은 25.32% 감소한 수치다. 올 1분기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