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AI 광고 스타트업 인쇼츠, '글로벌 진출 디데이' 우승 2024-03-01 10:59:34
기반 간접광고 솔루션을 서비스하는 인쇼츠가 우승을 차지했다. 디캠프는 지난달 29일 서울 마포에 위치한 프론트원에서 ‘글로벌 진출과 투자’를 주제로 디데이를 개최했다. 총 202개 스타트업이 지원해 총 8개사가 25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본선에 올랐다. 한국성장금융, 한국벤처투자, 우리자산운용이 공동 주관사로...
"미국이 낳고 한국이 키웠네"…美도 반한 '최고의 K치킨' 뭐길래 2024-02-26 10:33:31
등 K콘텐츠 확산 속 간접광고(PPL) 노력을 통해 꾸준히 노출되면서 인지도를 쌓았다. 일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 손예진(윤세리 역)과 현빈(리정혁 역)이 자주 찾는 K치킨으로 등장한 BBQ는 현지에서 효과를 톡톡히 봤다는 후문이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방심위, 지상파 간접광고 제재 완화 요청에 "신중히 고려" 2024-01-26 17:58:54
방심위, 지상파 간접광고 제재 완화 요청에 "신중히 고려"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지상파의 간접광고와 광고효과에 대한 심의 및 제재 수위 완화 요청에 "신중히 고려하겠다"고 답했다. 방심위는 18일 지상파 심의 실무자들과 간담회를 열고 이런 이야기를 나눴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
[위클리 스마트] 디지털 등에 업은 간접·가상광고 성장 전망 2024-01-20 10:00:04
응답자는 간접광고 등이 제약이 적고 자유로운 디지털 콘텐츠를 중심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한 응답자는 "간접광고(PPL)의 경우, 일회성 노출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마케팅채널로의 노출이 가능하기에 규모는 이전부터 계속 커지고 있으며 중소 브랜드의 경우 디지털 채널에서의 간접광고를 적극적으로 시도하고...
이영애 드라마 등장한 삼성 제품…'숨겨진 비밀' 있었다 [Geeks' Briefing] 2024-01-19 15:56:20
기반 PPL 솔루션 ‘인쇼츠’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기존 간접광고가 콘텐츠 촬영 당일 제작 현장에 제품을 배치해 촬영하는 방식이었다면 이제는 AI PPL 솔루션 '인쇼츠'를 통해 촬영 이후에도 언제든지 간접광고가 가능해졌다. 이번에 마에스트라에 적용된 삼성 비스포크 러그와 왁티 SW19 핸드크림은 방영 2주 전...
전지현·손예진이 먹었더니…해외서 최고 '인기 한식' 됐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1-06 15:24:02
그동안 드라마와 예능프로그램 등 K콘텐츠 확산 속 간접광고(PPL) 노력을 통해 꾸준히 노출되면서 인지도를 쌓았다. 거슬러 올라가면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전지현(천송이 역)이 중화권에 ‘치맥(치킨+맥주)’ 열풍을 일으켰다. 그는 2014년부터 bhc치킨의 광고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한한령(중국 내 한류 제한령)과...
[게시판] 한화 건설부문, 한화포레나 신규 브랜드 광고 공개 2023-12-28 10:37:56
[게시판] 한화 건설부문, 한화포레나 신규 브랜드 광고 공개 ▲ 한화 건설부문은 지난 26일 온라인을 통해 자사 아파트 브랜드인 '한화포레나'의 신규 브랜드 광고를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새로운 기준이 되다'를 콘셉트로 한 이번 광고는 화려하게 포장된 이름이 아닌 주거의 가치에 집중한다는...
올해 농식품 수출 90억달러 넘어 '역대 최대' 2023-12-27 11:00:02
한류 콘텐츠와 연계한 간접광고(PPL)를 추진했다. 올해 말부터 포도·딸기·배·파프리카·김치·쌈장·떡볶이·인삼·과자 등 10가지 한국 농식품을 한류 콘텐츠를 통해 홍보한다. 신선 농산물 특화 유통·물류 인프라를 확대하고 물류비를 최대 25%까지 지원한 덕분에 김치, 딸기, 포도 등 주요 신선식품이 큰 성장세를...
"MZ세대 中여행객 잡자"…면세점·호텔의 변신 2023-12-26 17:59:11
프로그램 ‘솔로지옥 시즌3’에 간접광고(PPL) 형식으로 마케팅을 진행했다. 출연자들이 그랜드하얏트 시설을 이용하는 모습을 외국인에게 자연스럽게 노출할 수 있다는 점을 노렸다. 서울 소공동 코트야드메리어트는 10월 알리바바그룹의 온라인여행사(OTA) 플리기를 상대로 마케팅을 펼쳤다. 플리기 이용자의 절반 이상이...
'솔로지옥' 본 외국인들 예약 문의 폭주…확 달라진 호텔업계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12-26 15:42:03
프로그램 '솔로지옥 시즌3'에 간접광고(PPL) 형식으로 마케팅을 진행했다. 출연자들이 그랜드하얏트 시설을 이용하는 모습을 외국인들에게 자연스럽게 노출할 수 있다는 점을 노렸다. 지난 12일 방송이 공개된 이후 홍콩, 대만, 일본 등 주요 아시아 국가에서 해당 프로그램이 넷플릭스 시청 순위 '톱10'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