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음, 자체 검색서비스 순항중"-신영證 2013-01-21 07:24:42
검색서비스 순항으로 인해 올해 검색 광고 매출이 전년 대비 30% 이상 성장할 것"이라며 "검색 매출 고(高)성장으로 다음의 2013년 영업이익과 순이익도 각각 전년보다 18.1%와 20.5%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또 다음의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3% 성장한 1208억원, 영업이익은 전분기와...
무료통화로 일본에선 '국민 메신저' 2013-01-20 17:08:34
2005년 검색사업을 포기하는 아픔을 겪기도 했다. 이후 일본 7위 포털사이트 라이브도어를 735억원에 인수, 검색시장에 다시 도전했으나 현재 점유율이 3%에 그치고 있다. 하지만 모바일 시장에서는 nhn이 ‘대박’을 냈다. 2011년 3월 일본에서 발생한 ‘동일본 대지진’으로 ‘소중한 사람과의 연결’이 화두로 떠오르자...
메디컬마케팅 전문기업, 포엠미디어의 성공비결 '신뢰' 2013-01-19 14:22:37
곳마다 온라인·오프라인 할 것 없이 병원광고를 쉽게 찾아볼 수 있을 만큼 환자 유치를 위한 마케팅 경쟁은 치열하다. 과거에는 병의원 광고가 원칙적으로 금지되어 있었지만 2007년 4월 의료법 개정으로 허용되면서 병원 마케팅이 본격화됐다.메디컬마케팅 전문기업인 (주)포엠미디어의 서동근 기획실장은 “병원광고 전...
[VPR] LG전자, 2013 CES서 ‘고화질’과 ‘스마트’로 승부한다 2013-01-17 09:05:58
프로그램 송출과 동시에 광고 문구나 사진도 자연스럽게 표시해 주는 ‘이지사인tv(모델명: 47lt560)’도 주목할 만하다. 일반 tv의 경우, 광고를 띄우기 위해 고가의 전용 기기 및 프로그램이 필요하지만 이지사인tv는 관련된 모든 기능이 내장돼 비용이 훨씬 적게 든다. □ 스마트 가전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스마트...
"코스피, 글로벌 증시와 차별화‥외국인 수급은?" 2013-01-16 10:17:05
배치되어 있지만 이는 무작위로 띄우는 방식의 광고다. 그런데 구글은 다르다. 일단 엄청난 클라우드 서비스, 즉 저장용량이 어마어마한 서버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 어떤 사용자의 IP 주소에 따라 그 사람이 구글에 접속하면 전에 검색해서 봤던 사이트, 관심사, 스마트폰의 안드로이드 구동 시스템을 바탕으로...
"미 기술주 실적 희비..코스피 영향은?" 2013-01-16 07:49:01
사용자를 검색하고 친구를 맺을 수 있는 방식이다. 현재 인지도나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구글의 아성을 무너뜨리겠다는 도전의 한 방편으로 해석된다. 이에 대한 평가는 아직 조금 더 두고 봐야 한다는 것이 업계의 중론이다. 이 같은 컨센서스가 주가에도 오늘 반영됐다. 페이스북이 구글을 따라잡으려고 하는...
[파워 블로거를 만나다] 26세 얼짱 억대 연봉녀, 알고보니… 2013-01-15 18:45:01
요즘이다. 덕분에 상업성 짙은 포스팅이나 광고와 다를 바 없는 콘텐츠에 대한 네티즌들의 반감도 심하다. 이다솜은 누구보다 확실한 목적의식을 가지고 블로그를 운영한다. 분명 뷰티 제품 리뷰 혹은 메이크업 방법 소개 등에서 자신이 일하는 회사의 제품을 사용한다. 따로 카테고리를 만들고 소개글에 드러낼 정...
'다음'보다 'NHN'을 사야하는 이유-흥국證 2013-01-14 08:05:41
게임 앱에 집중된다"며 "기존 디스플레이 광고 시장은 포털사이트의 첫 페이지 비중이 50%에 육박했으며 네이버와 다음 웹사이트에 집중됐다"고 전했다.그는 "그러나 현재 각 포털 유선 프런트페이지 이용량이 감소하고 있으며 모바일 인터넷은 카카오톡이나 게임 앱 이용량이 높기 때문에 향후 광고주의 예산 배분이 변화...
NHN '시장 지배적 사업자' 지정되나 2013-01-13 17:00:04
40% 이상, 검색광고시장 점유율 80% 이상, 노출(배너)광고 시장 점유율 48% 이상이었다.보고서는 “인터넷검색 사업자들이 검색 서비스 외에도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서비스 영역을 넓히면서 검색 결과에 자사 서비스를 상위에 올려놓고 경쟁 사업자를 배제한다”고 지적했다. 업계 관계자는 “그동안 nhn이...
[지금은 스마트 뱅킹시대] (하) 디지털 마케팅에 은행 미래 달렸다 2013-01-11 09:26:23
광고나 검색광고에만 집중하기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넘나드는 다양한 마케팅 시도들이 펼쳐지고 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에서 실시한 ‘몰랐던 진실 몰랐던 통장’ 이벤트의 경우에도 공식 페이스북을 활용해 이벤트 장소를 미리 공지, 행사장 인근의 가망고객을 유치하고, 행사 후에는 이벤트 사진과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