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게 다른데 배달메뉴-가격-사진 동일…한 업체가 주방 80여개 운영 2022-07-05 08:01:00
겹치는 식당이 강남구 내에서만 10곳 넘게 검색된다. 모두 같은 대표자가 운영하는 곳으로 나온다. 앱 이용자에게 사실상 동일한 메뉴가 수차례 노출되는 상황인데 이는 소비자의 선택권을 제한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인근 상인들은 이들 업체 때문에 배달앱에서 자기 가게의 노출 빈도가 줄었다고 호소하고 있다. 5일 연합...
"1만1000원 돈가스 팔아서 '42원' 정산 받았습니다" 2022-07-01 17:12:19
노출 빈도를 늘려주는 대신 소비자가 메인 홈, 검색 홈, 카테고리 홈 등에서 노출 가게를 1회 클릭할 때마다 자영업자들에게 광고비를 부과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주문이 아닌 '선택(클릭)'에 따라 200~600원이 차감된다. 비회원이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로 클릭해도 광고비가 빠져나간다. 해당 광고가 시작되기...
아루히, 콘피에르, 모수, 묘미…식신 '3스타 레스토랑' 선정 2022-05-25 16:20:48
삼는다. 사용자 리뷰, 검색 빈도, 좋아요, 즐겨찾기 등의 데이터를 중심으로 한 선호도 지수도 활용한다. 식신 스타 레스토랑은 다양한 사용자에 입맛에 맞춰 한식, 파인 다이닝, 중식, 일식, 이탈리안, 프렌치, 타이 요리, 채식(베지테리언), 한우 오마카세 등 폭넓은 분류의 스타 레스토랑 가이드를 제공한다. 올해는 약...
식신, 전국 '별 맛집' 명단 발표 2022-05-25 15:06:10
평가 기준으로 삼고 사용자 리뷰, 검색 빈도, 좋아요, 즐겨찾기 등의 데이터를 중심으로 한 액티브 선호도 지수를 활용한다. 식신 스타 레스토랑은 한식, 파인 다이닝, 중식, 일식, 이탈리안, 프렌치, 타이 요리, 배지테리언, 한우오마카세 등 폭넓은 분류의 스타 레스토랑 가이드를 제공한다. 스타 레스토랑 예비 후보 중...
KISA "온라인광고 분쟁 급증… 광고 시장 재편 영향" 2022-05-23 11:00:05
찾아가거나 새로운 지역을 찾아갈 때 먼저 검색하는 습관이 있다"며 "온라인광고의 활용 빈도가 높아지면서 자연스레 분쟁도 늘어난 것"이라고 분석했다. KISA는 분쟁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광고주들에게 계약서를 꼼꼼히 쓰고 계약 내용과 광고가 동일하게 진행되는지 확인하라고 당부했다. 만약 계약을 해지할 경우 의...
"걸음걸이로 병 예측"…애플·구글 박차고 나온 엔지니어의 도전 [황정수의 인(人) 실리콘밸리] 2022-05-03 21:00:01
지금은 빈도가 줄었지만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수면 중에 어깨가 빠지는 극심한 고통을 수시로 겪었다고 한다. 예상치 못한 사고로 죽음의 문턱에 몇 번 갔던 것도 의료사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이유다. 그는 "한 달 뒤에 죽는다고 생각했을 때 가장 하고 싶은 걸 떠올렸더니 '창업'이었다"고 말했다. 아마존,...
"'다름'을 인정하는 15만명 정치 커뮤니티..데이터로 공론장 형성 기여" 2022-04-28 08:07:01
활동 빈도가 모두 데이터화되어 있으므로 어뷰징을 골라내는 것은 비교적 간단하다”며 “인공지능(AI) 방식으로 데이터 학습을 시켜가면서 더 좋은 해법을 찾아내려 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어뷰저는 시스템을 망가뜨린다”며 “관심을 끄는 사람(관종)이 나쁜 것은 아니지만, 그 사람의 의견이 과대대표되지 않도록...
엑스페론 앱, “대규모 업데이트로 서비스 강화” 2022-04-21 10:52:27
업데이트) 가능하다. 또한 기존에 검색이나 포인트 조회 등에 어려움을 겪던 회원들을 위해, 빠른 홀인원 신청, 포인트 조회의 메인화를 통해 디자인과 실용성을 업데이트 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더 주목할 점은 엑스페론 생태계를 통한 등급제도다. 엑스페론의 생태계에 있는 엑스페론 앱은 물론 큐빙(무인 골프...
리오프닝에 '캐리어' 검색 늘어난다 2022-04-20 11:25:15
검색 빈도, 소비자 선호도 등 자체 기준에 따라 랭킹을 결정한다. 캐리어 랭킹 상위 40개 상품에 가장 많이 이름을 올린 브랜드는 아메리칸투어리스터였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쌤소나이트, 토부그, 리모와, 페더스 등이 뒤를 이었다. 캐리어를 가장 많이 검색한 연령대는 △30대(34.28%) △20대(27.48%) △40대(25.16%)...
[뷰티디렉터 변혜경의 처찌곤란토크③] 빅데이터로 분석한 다이어트 트렌드 2022-04-19 16:23:00
연관검색어가 출현빈도가 높았다고 한다. 그 외 오늘, 차, 성공, 살(몸무게), 키로그램 등의 검색어도 있었다고 하니 사람들이 다이어트 관련해서 어떤 생각들을 가지고 있는지 엿볼 수 있다. 단순 빈도 분석 외에도 계절이나 네트워크(관계망) 분석이 가능한데 다이어트 시 운동보다는 식단을 중요시하며, 건강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