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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대형 라면' 먹방 뜨더니…"없어서 못 먹는다" 품귀 현상 [이슈+] 2023-06-18 07:21:23
키워드분석사이트 블랙키위에 따르면, 점보도시락 검색량은 출시 이후 이달 1일부터 지난 15일까지 네이버 포털 내 검색량만 36만6000회에 달했다. '팔도 점보도시락'은 출시된 지 3일 만에 초도물량 5만여개가 완판됐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점보도시락을 사려고 동네 GS25는 다 돌아다녔다", "5만원을...
"겹악재 다 해소됐다"…힘 실리는 美 경제 '연착륙' 전망 2023-06-07 08:58:27
‘불황(recession)’이라는 단어의 검색 빈도는 지난해 여름 급증한 뒤 약 1년 만에 최저 수준까지 떨어진 상태다. 전미소매협회(NRF)의 잭 클라인헨즈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고용시장이 탄탄하게 유지되고 임금이 오르면서 소비자들은 고물가?고금리 환경을 이겨내고 있다”며 연착륙 가능성에 힘을 실었다. 지난 5월...
"보고 싶지만 구독은 NO"…OTT 대신 '요약본' 찾는다 2023-06-05 21:10:14
28.0%는 친구나 지인의 계정을 빌린다고, 27.9%는 검색 등을 통해 무료로 풀린 영상을 시청한다고 답했다. 당근마켓이나 커뮤니티 등에서 OTT 계정을 이용 시간만큼만 구매(대여)해 시청하는 경우도 6.6%였다. OTT 서비스 내 광고 수용 의향 관련 설문에서 응답자 중 32%는 구독료가 아무리 써도 광고는 싫다고 답했으며,...
"OTT 사용자 3명 중 1명 '구독료 싸도 광고는 싫어'" 2023-06-05 18:19:20
28.0%는 친구나 지인의 계정을 빌린다고, 27.9%는 검색 등을 통해 무료로 풀린 영상을 시청한다고 답했다. 당근마켓이나 커뮤니티 등에서 OTT 계정을 이용 시간만큼만 구매(대여)해 시청하는 경우도 6.6%였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OTT는 여전히 넷플릭스로 나타났다. 이용 빈도를 기준으로 OTT 주 이용률을 확인한 결과...
"인스타 피드처럼 변신"…위기의 네이버가 내놓을 '승부수' 2023-05-30 20:00:03
남녀 5000명 대상으로 조사해 발간한 '소셜미디어·검색포털 리포트 2023'에 따르면 국내 10대 이용자들이 정보 검색시 가장 많이 이용하는 플랫폼은 유튜브(88.4%)로 네이버(87.0%)를 넘어섰다. 오픈서베이는 "전반적인 정보 탐색시 이용하는 플랫폼은 네이버·유튜브·카톡·구글·인스타그램·다음 등 순으로 나...
트위터 "우리 자료 맘대로 쓰지 말라"…MS에 항의 서한 2023-05-19 10:40:09
자사의 API(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이용하는 빈도를 제한해 왔다. 스피로 변호사는 "이런 제한에도 MS 앱스는 트위터 API에 7억8천만회나 접속했고, 2022년에만 260억개의 트윗을 검색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MS 대변인은 이날 트위터 측 법무법인을 통해 트위터 무료 API 이용과 관련한 질문을 받았다면서...
'촉'에 의존하던 광고판, AI가 바꾼다 2023-05-15 18:20:56
골프용품 제조사 A사는 MOP를 사용해 소비자가 검색하는 수만 개의 골프 관련 단어를 뽑은 뒤 이를 기반으로 광고의 종류와 비용을 결정했다. 그 결과 기존과 동일한 비용을 썼음에도 광고 효과가 27% 높아졌다. 고급 아동복 제조사 B사는 검색광고 관리가 어려운 주말과 새벽 시간대에 낭비되는 광고비를 잡아냈다. 비용 ...
맞춤형 상품 추천에 할인쿠폰까지…G마켓, AI 개인화 기술 선봬 2023-05-02 10:36:18
최근 구입했거나 살펴본 상품, 검색 빈도, 상품 페이지 체류 시간 등을 분석해 맞춤형 특가상품을 추천하고 적용 가능한 할인쿠폰까지 제시한다. 예를 들어 최근 신발을 구매했거나 자주 검색해온 고객이라면 빅스마일데이 할인제품 가운데 신발 등의 패션잡화를 우선순위로 노출하고 전용 할인쿠폰과 브랜드 중복쿠폰 등...
3개월만에 성과를 올리는 PMI 마법공식 제2편: KPI 솎아내기[김태엽의 PEF썰전] 2023-03-22 16:36:14
수출 현황”, 검색 뿅. 결과는 가관이었다. 우리의 영업 팀이 너무너무 힘들다고 주장하는 그 시장은, 최소한 녹색창에서 검색한 결과 나오는 뉴스에 따르면 '시장이 매우 빠르게 성장해서 해외 글로벌 업체들이 진입을 노크하고 있고, 경쟁사는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신규 투자를 활발하게 집행하고 있다'란다....
[2022년 수원대학교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리서치 과정과 시간을 절약하는 AI 디자인 분석 스타트업 ‘플로드엠’ 2023-03-16 08:33:30
리서치 과정과 시간을 절약하는 특정 분야 검색엔진 서비스다. 사용자가 원하는 특정 감성의 디자인을 데이터 분포도에 따라 분류해 고객사가 요청하는 감성 범주 내에서 사례별로 찾아준다. 최단 시간 내에 리서치 과정을 줄여주는 원소스 플랫폼이다. “플로드엠은 빅데이터 처리를 통해 방대한 양의 디자인 리서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