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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진출 기업인의 우려…"현지기업에 인구 13억 시장 뺏기면 큰 타격" 2013-03-04 16:58:43
중국 업체와의 기술력 격차는 몇 년이라고 생각하나’는 질문엔 응답자의 29%가 “이미 차이가 없다”고 답했고 “1~3년”이라는 답도 16%였다. ‘기술력이 중국 기업에 따라잡힐 경우 어떤 영향을 받을까’라는 질문에는 응답자의 53%가 “중국 시장을 조금씩 빼앗길 것”이라고 답했다. “중국 시장을 빼앗기고, 다른...
"레노버, 中시장 1년 만에 10배 성장…삼성 스마트폰 꺾을 준비 돼 있다" 2013-03-04 16:58:38
격차를 묻자 리 사장은 “ces(미국에서 해마다 열리는 세계 최대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 최다 수상 기록을 갖고 있는 회사는 바로 레노버”라는 대답으로 대신했다. “언론에서 레노버를 매력적인 신제품이 끊임없이 나오는 ‘바닥이 보이지 않는 트렁크’라고 표현한 게 맞는 것 같다”며 “많은 부문에서 레노버의 기술은...
[특징주]SBS미디어홀딩스, 저평가 매력에 연일 '강세' 2013-03-04 09:32:22
향후 광고경기 회복 전망을 고려하면 이러한 격차는 좁혀질 가능성이 높다"면서 "핵심자회사인 sbs의 경우 향후 실적개선 가능성이 짙고 공공요금의 인상 기조에 따라 공공재인 지상파tv의 광고요금도 인상될 수 있기 때문에 향후 주가 전망은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
기대인플레-정기예금 금리격차 35개월째 '제로' 수준 2013-03-04 08:01:00
기대인플레이션율과 정기예금 금리 격차가 없으면 저축률은 떨어질 수밖에 없다. 저축을 하더라도 만기까지 물가 변동을 고려하면 수익을 기대하기 어렵다는 판단때문이다. 4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기대인플레이션율과 1년 이상~2년 미만 정기예금 금리(대부분 1년 만기 상품·신규 기준) 차이는 2010년 3월부터 올해...
"CJ대한통운, 합병 후 기대감 유효"-키움證 2013-03-04 07:34:57
택배 터미널의 지속적인 투자로 경쟁 업체와의 격차를 더욱 확대시킬 것"이라며 "택배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하고 이를 통해 수익성이 개선될 것"이라고 전망했다.그는 "기존에 다소 취약했던 해외 사업도 지속적인 인수·합병(m&a)을 통해 사업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며 "향후 규모의 경제 효과를 통한 포워딩 사업이...
<내수기업 부활…수출기업 위축> 2013-03-04 05:51:11
격차를 벌릴 것으로 내다봤다. 또 내수 기업이지만 수출 비중이 높은 음식료 기업들은 중국에서 수요가 크게늘면서 내수시장을 확대하는 효과를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증권사들은 중국에서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오리온[001800]은 순이익이 작년 4분기 253억원에서 올해 1분기에 709억원으로 증가하고,...
<신제윤 서민 금융안전망 확충·中企 지원 중시할 듯> 2013-03-03 14:04:30
격차에서 비롯됐다"며 "균형발전을 위해중소기업의 생산성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같은 달 31일에는 여수의 중소기업 현장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들었다. 지난해 11월에는 한 콘퍼런스에 참석해 "대기업은 공정거래질서를 지키면서 중소기업을 동반자로 인식하고 중소기업은 스스로 경쟁력을 높이려고...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신한카드, 지역아동센터 291곳에 도서관 설립 2013-03-03 10:14:11
카드사’가 되겠다는 목표다. 신한카드는 교육 격차 해소 및 미래 세대 육성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2010년 12월부터 소외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아름인 도서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아름인 도서관은 전국 4000여개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작년까지 모두 291개가 설립됐다. 올해에도 지역아동센터와 어린이병원...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에쎄, 국내 판매 1위…'글로벌 빅5' 도약 2013-03-03 10:11:06
젊은 예술가들을 지원하는 사회가치 창출사업, 빈부 격차의 해소와 나눔문화의 확산을 도모하는 사회복지사업,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젊은 인재들을 육성하는 장학재단사업 등이 대표적이다. kt&g 담배 제품 중 esse는 최근 10년간 국내 담배시장에서 판매 1위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현재 국내 시장 점유율 2...
<난방공사 부수입 쏠쏠…전력 팔아 사상 최고실적> 2013-03-03 06:03:06
열 매출과의 격차를 더 키우면서 부업이 본업을 압도한 셈이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열을 생산해 주거시설이나 상가, 산업체 등에 공급하는 집단에너지사업을 주축으로 한다. 난방공사는 창립 초기에는 전력 판매를 하지 않다가 1997년부터 열병합발전으로생산된 전력을 팔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