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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설 중저가 요금제 620만 가입…고가 요금 비중 53%→41% 2024-03-28 13:15:00
다양한 이용 패턴을 반영해 청년·고령층·알뜰폰·온라인 요금제를 신설하도록 유도하는 정책을 펴왔다. 이에 따라 통신사들은 2022년 7월과 지난해 4월 데이터 사용량 중간 구간(20~100GB) 요금제를 신설했으며 지난달 3차 개편으로 5G 3만원대 구간 신설과 함께 5~20GB 구간도 세분화해 기존에 4만원대 중후반이었던 5G...
"틱톡·릴스 못 멈춰"…어린이·청소년 경고등 2024-03-28 12:52:51
정보화 수준도 고령층이 70.5%, 농어민이 79.5%, 장애인이 82.8%, 저소득층이 96.1% 순으로 나타나 모든 계층에서 정보화 수준이 전년보다 0.5~0.8%포인트 향상됐다. 이어 웹 접근성 실태조사는 웹사이트 이용 빈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부동산업과 숙박·음식점업 등 8개 업종의 웹사이트 1천개를 임의로 추출해 접근성...
국민 절반, 일상 속 AI 경험…주거 편의 분야 가장 많아 2024-03-28 12:00:23
이상 고령층의 인터넷 이용률(최근 1개월 이내 이용)은 81.1%로 집계됐다. 이 중에서도 70대 이상의 인터넷 이용률은 64.4%로 전년보다 9.7%포인트, SNS 이용률은 26.4%로 전년보다 5.3%포인트 크게 올랐다. 70대 이상의 인터넷 활용 목적을 설문한 결과 '교육·학습'(33%), '구직·업무수행' (12.8%) 등이...
스마트폰 이용 어린이 4명 중 1명은 과의존 위험군 2024-03-28 12:00:20
대비 0.5~1%포인트 상승했다. 계층별 디지털 정보화 수준도 고령층이 70.5%, 농어민이 79.5%, 장애인이 82.8%, 저소득층이 96.1% 순으로 나타나 모든 계층에서 정보화 수준이 전년보다 0.5~0.8%포인트 향상됐다. 이어 웹 접근성 실태조사는 웹사이트 이용 빈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부동산업과 숙박·음식점업 등 8개 업종의...
전금융권서 보이스피싱피해 사전차단…우려시 요청하면 한번에 2024-03-28 10:14:58
금융위는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령층 등을 위한 대리신청과 비대면 신청 허용도 검토할 예정이다. 앞으로는 폐업 이력이 있는 재창업자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운영하는 성실경영 심층 평가를 통과한 경우 회생·파산 등 부정적 신용정보의 금융기관 공유를 하지 않도록 해 금융거래가 쉬워질 전망이다. 현재 폐업...
카카오뱅크, 민생금융지원 200억원 참여…인터넷銀 '유일' 2024-03-28 09:51:29
사용한다. 금융 기술을 선도하는 인터넷은행으로서의 책임 이행에도 앞장선다. 날이 갈수록 교묘해지는 금융범죄로 인한 피해가 커짐에 따라 카카오뱅크는 모바일 금융 안전망 강화를 목표로 '고령층 정보기술(IT) 교육 및 금융사기 예방 교육' 및 '청소년 IT 코딩 교육 프로그램' 등 IT·금융 교육...
"휴대폰 악성앱 탐지되면 가족에게 알려준다" 2024-03-27 17:45:52
지킴이를 통해 보이스피싱 취약군인 고령층 부모 등을 비롯해 나와 연결된 가족과 지인까지 스스로 보호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에도 신한금융그룹의 새로운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에 발맞춰 보다 안정되고 원활한 금융거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한카드, 악성 앱 찾아주는 ‘가족 피싱 지킴이’ 서비스 출시 2024-03-27 15:00:35
신한카드 관계자는 "보이스피싱 취약층인 고령층 부모 등을 비롯해 나와 연결된 가족과 지인까지 스스로 보호할 수 있다"며 "향후에도 신한금융그룹의 새로운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에 발맞춰 보다 안정되고 원활한 금융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조미현...
60대는 '뇌·심장질환' 주의보…30·40대는? 2024-03-27 10:37:38
60대 이상 고령층의 '뇌·심장질환' 관련 보험금 지급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30대와 40대에선 '부정맥' 발병 비중이 높은 편이었다. 27일 한화생명이 최근 10년간(2014~2023년)의 보험금지급 데이터 약 3,000만건을 분석한 결과, 뇌혈관질환의 보험금 청구건수는 10년 전 대비 1.8배,...
신한카드, 휴대폰 악성앱 탐지시 가족에게 알려주는 서비스 출시 2024-03-27 09:56:19
전화 수신을 가로채는 경우가 많고, 통화 목록·문자 내용·갤러리 등을 통해 정보가 유출돼 제3의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도 높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가족 피싱 지킴이를 통해 보이스피싱 취약군인 고령층 부모 등을 비롯해 나와 연결된 가족과 지인까지 스스로 보호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srchae@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