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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원, AI·IoT·빅데이터 접목한 상품출시…보안업계 선도 2024-03-25 16:29:40
제휴해 주차관리 서비스를 선보였다. AI, 생체인식, IoT, 빅데이터 등 최첨단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도 내놓고 있다. AI 알고리즘을 적용해 CCTV 영상을 자동 분석하는 ‘무인 매장 솔루션’, 중대재해 예방에 특화된 알고리즘을 적용한 ‘안전환경 SVMS(Smart Video Management System)’, 학교폭력 및 위험구역 진입 등...
제조업 패러다임 바꾼다…'AX' 혁신 나선 CJ올리브네트웍스 2024-03-25 16:00:02
국가엔지니어링센터의 ‘엔지니어링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마쳤다. 플랫폼은 5억여 건 이상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발주 공고 확인, 설계 사전 검토, 실시설계 등 엔지니어링 프로세스의 전반을 지원한다. 주요 서비스로 △공간정보 데이터를 분석해 최적의 노선을 도출하는 ‘도로 설계 지원 서비스’ △방대한 실시설계...
SKT "올해 벚꽃 명소, 에이닷에 물어보세요" 2024-03-25 09:51:10
혼잡도 서비스는 기지국 등 통신용 장비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하철(1~9호선·신분당선·공항철도)과 공공장소(쇼핑몰·관광지·체육시설 등)의 혼잡 정도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지난해 11월 혼잡도 서비스를 처음 출시한 에이닷은 시의성에 맞춰 혼잡도 정보가 필요한 장소 정보를 추가하고 있다. 벚꽃 시즌...
대구 모빌리티 산업, 미래 핵심동력으로…소부장 특화단지 키운다 2024-03-24 16:19:28
때문이다. 대구시는 5대 미래산업으로 모빌리티와 ABB(AI, 빅데이터,블록체인), 로봇, 의료와 비메모리 반도체 산업을 육성키로 했다. 최운백 대구시 미래혁신성장실장은 “커넥티드카(C), 자율주행(A), 공유(S), 전동화(E) 등 CASE로 대변되는 모빌리티 신기술뿐만 아니라 올해 CES의 최대 화두인 인공지능(AI) 첨단기술이...
시차출근제 30% 도입시 양평고속도로 13개 건설 효과 2024-03-21 18:47:34
밝혔다. 해당 보고서는 국가교통데이터베이스와 교통카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됐다. 보고서는 최적의 시차출퇴근제도로 (어느 지역) 직장인의 10%가 1시간 일찍 출근하고, 직장인의 20%가 1시간 늦게 출근하는 방식을 제안했다. 수도권에서 시차출근제를 30%까지 달성하면 하루 출퇴근 시간을 평균 9.4분까지 단축할...
尹 "분양형 실버타운 재도입…공공임대 매년 3천호 보급" 2024-03-21 14:31:46
AI, 빅데이터,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발전에 중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정부가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원주가 보유한 세계 최고 수준의 보건의료 데이터를 기반으로 올해 지정된 강원 보건의료데이터 글로벌혁신특구와 연계해서 원주를 첨단 보건의료 산업의 거점으로 대폭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5월부터 드론으로 마라도 치킨 배달…골프장 잔디 관리도 '척척' [긱스] 2024-03-20 17:58:37
나서게 됐다”며 “우체국과도 연계해 공공 배송 서비스를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세븐일레븐, 교촌치킨과 협업해 경기 가평군 청평 지역에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1400건이 넘는 데이터를 확보해 노하우를 쌓았다”고 설명했다. 상대 드론을 무력화하는 방위산업용 드론이 등장한 것도 주목할 만하다....
출근시간만 바꿔도…"고속도로 13개 건설 효과" 2024-03-20 10:33:55
있다는 정책 제안이다. 경기연구원은 국가교통데이터베이스와 교통카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수도권의 최적 시차출근제도 적용 방안을 담은 '당신의 출근 시간만 바꿔도 교통문제가 해결됩니다'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대학수학능력시험일 아침, 1시간 늦은 10시 출근에...
4대 과학기술원, 인재 양성 역할 분담 체계 만든다 2024-03-20 09:30:01
과기원 특성에 맞게 추진하는 방안, 빅데이터 기반 R&D를 위한 연구데이터 통합플랫폼 구축방안 등이 제시됐다. 이외에도 지난해 4대 과기원이 공공기관에서 해제됐음에도 논의가 지지부진했던 과기원의 자율 예산 편성과 집행에 대해서도 논의했다고 과기정통부는 밝혔다. 이 차관은 "과기원이 연구개발과 인재 양성이라는...
SH공사, 도시개발공사 고객만족도 상승률 1위 달성 2024-03-19 14:19:45
통한 직원 CS(고객만족) 역량 강화, 빅데이터 민원분석을 통한 업무개선사항 도출, 공공기관 최초 하자보증기간 이후 시설민원 대응 전담조직 신설 등 혁신 노력이 고객만족도 제고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고 있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CS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