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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수첩] 과잉 보도에 속타는 아시아나항공 2013-07-11 17:28:12
거쳐야 하는데, 마치 100% 조종사 과실인 듯한 보도가 잇달아 곤혹스럽다”고 말했다. 과잉경쟁 보도는 부작용을 가져오게 마련이다. 섣부른 보도가 잇따르면 아시아나항공이 사태를 수습하는 데 어려움을 겪게 된다. 항공업계의 한 관계자는 “언론이 마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경쟁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사고...
[내 생각은] 항공사고 조사 목적은 '재발방지' 2013-07-11 17:13:58
한다. 현 단계에서 조종사 과실을 운운하고, 잘잘못을 지레짐작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이번 사고 조사의 모든 초점이 최대한 객관적으로 사고 원인을 파악해 미래에 유사한 상황에서 동일한 사고가 반복되지 않도록 하는 데 맞춰져야 할 것이다. 이재운 싱가포르국립대 국제법센터 연구원 ▶ 성동일, 출연료 얼마나...
美 언론의 아시아나 항공 '때리기' 2013-07-11 05:14:19
않았는데도 '조종사 과실'을 기정사실화 하는가 하면 기체결함 가능성 등에 대해서는 축소보도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미 언론은 지난 8일(한국시각) 이번 사고를 조사하고 있는 미 연방교통안전위원회(ntsb) 첫 브리핑에서 '사고 여객기가 너무 느린 속도로 활주로에 접근하다가 충돌사고가 발생했다'고...
아시아나 미스터리…고도가 그렇게 낮을 때 관제사는 뭐했나? 2013-07-10 17:59:14
되고있다. 미국으로서는 조종사 과실로 몰아가는 것이 자국의 이익이고 아시아나의 입장에서는 기체결함이나 관제사의 과실 등으로 밝혀져야 보험금 산정과 신뢰도 유지 등의 측면에서 유리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서로에게 유리한 증언과 기자회견의 확대 재생산 등을 통해 진흙탕 싸움을 만들 필요는 없다. 반드시 진실은...
울진 비행교육훈련원, 지역경제 효자 2013-07-10 17:44:06
학과실, 비행계획실, 운항실 등 최신 시설이 들어서 있다. 훈련생들은 항공 관련 이론 교육과 계기비행 훈련, 이착륙·시뮬레이션 훈련 등 비행 실기 교육을 받는다. 최근 3년간 103명이 수료해 조종사 42명, 비행교관 22명이 배출됐다. 기업 입사를 포함해 평균 취업률은 70%다. 훈련원은 앞으로 5년간 1000여명의...
[아시아나機 착륙 사고] 조종사 "착륙 직전 자동 속도조절장치 작동하지 않았다" 2013-07-10 17:08:47
속도장치 급변경…기체 결함 vs 과실 규명 '열쇠'▶ [아시아나機 착륙 사고] ntsb, 조사내용 과잉공개 논란[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아시아나機 착륙 사고] NTSB, 조사내용 '과잉공개'…"브리핑 말라" 아시아나에 경고도 2013-07-10 17:06:56
못했다”고 지적했다. ntsb의 조사가 조종사의 과실로 몰아가고 있는 점을 비판한 것이다. ntsb는 이와 함께 아시아나항공에 대해 사고 관련 브리핑을 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이날 사고현장을 보고 부상자를 위로하러 샌프란시스코를 찾은 윤영두 아시아나항공 사장은 내외신 기자 브리핑을 계획했지만 취소했다. ntsb는 ...
표시·광고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의결 2013-07-10 12:00:00
무과실책임을 재판상 주장할 수 없도록 제한됐었지만 이번 개정안은 공정위 시정조치와 무관하게 손해배상소송에서 사업자의 무과실 책임 주장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또, 부당한 표시·광고로 인한 손해의 발생은 확실하지만 피해자가 정확한 손해액 입증이 어려운 경우 법원이 변론의 취지와 증거조사 결과에 기초해...
조종사 '오토 스로틀 기능 제대로 작동 안해'(종합) 2013-07-10 10:38:13
않았다면 조종사 과실보다는 기체결함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게 된다. 하지만 조종사들이 오토 스로틀 기능이 켜져 있는 것으로 착각했다가 착륙 직전에야 꺼져 있는 것을 발견하고 비상조치에 들어갔을 가능성도 여전히 남아 있다. 이와 관련해 허스먼 의장은 '오토 스로틀 기능이 켜져 있었느냐'는 질문에 "블랙박스...
[아시아나 착륙사고]사망한 中 여학생, 보상금 얼마나 받나? 2013-07-10 10:37:12
만약 사고 책임이 조종사 과실 등 항공사에 있다면 손해배상 소송은 몬트리올 협약의 적용을 받는다. 몬트리올 협약은 피해자 및 유족이 항공사 주소지, 탑승객의 주소지와 영구 거주지 및 도착지 법원에 소송을 제기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요건들 가운데 피해자(한국인과 중국인 포함)들이 미국에서 소송을 제기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