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시판] SKB, 오마이컴퍼니와 청년창업기업 광고 지원 2024-04-30 08:46:02
tv 우리동네광고'는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전단 대비 경제적인 비용으로 인지도와 매출 상승을 돕는 동 단위 타깃팅이 가능한 TV 광고로, 광고주가 직접 업종, 타깃 연령 등을 선택하면 인공지능(AI)이 맞춤형 광고 지역도 추천해준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4월 30일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애플 실적 포인트 [글로벌 시황&이슈] 2024-04-30 08:00:47
4분기 연속 매출 감소는 극복했지만, 중국에서의 매출이 13%나 감소하면서, 주가가 소폭 하락하고 다시 한번 큰 폭의 하향 곡선을 그렸는데요. 1분기 애플의 매출은 903억 2천만 달러, 주당순이익은 1.5달러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번 실적 포인트는 또 한번 중국에서의 아이폰 시장 점유율과 다소 뒤쳐지고 있다는 평가를...
2년 만에 부활한 디지털 광고시장 2024-04-29 18:51:01
지출을 늘린 것도 실적에 기여했다”고 분석했다. 구글 모회사 알파벳은 1분기 광고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 늘어난 616억6000만달러(약 85조1570억원), 유튜브 광고 매출은 21% 증가한 80억9000만달러(약 11조1730억원)에 이른다고 25일 발표했다. 회사 전체 매출은 같은 기간 15% 늘어 2022년 1분기 이후 증가폭이 ...
"2년간 부진했던 디지털 광고시장, 다시 열렸다" 2024-04-29 14:33:50
글로벌 경기 침체 및 애플의 개인정보 보호 조치로 광고 매출에 타격을 입었지만, 인공지능(AI)에 대한 막대한 투자로 광고 시스템을 재구축해 대응했다"고 설명했다. 글로벌 투자은행(IB) 번스타인은 "온라인 상거래, 게임, 엔터테인먼트 부문 등이 메타의 광고 매출을 끌어올렸다"며 "중국 온라인 플랫폼인 테무, 쉬인 등...
아프리카TV서 이름 바꾼 SOOP, 1분기 영업익 작년 대비 56%↑(종합) 2024-04-29 09:58:23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239억원을 20% 상회했다. 매출은 950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30.7% 증가했다. 순이익은 248억원으로 49.6% 늘었다. 매출액 중에서는 플랫폼 비중이 83%로 가장 컸고 광고가 16%를 차지했다. SOOP은 지난해 말 트위치의 국내 시장 철수 발표 후 신규 방송인과 이용자 유입으로 플랫폼...
4월 29일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2024-04-29 08:03:15
광고 매출은 늘리는 동시에 AI비용을 관리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구요. 이에 대한 자신감으로 주당20센트의 배당금 지급과 700억 달러의 자사주 매입 소식도 전했습니다. 이 같은 소식에 알파벳 금요일장에서 10%넘게 올랐구요. 미국에서 5번째로 시총2조달러를 넘어선 기업이 됐습니다. 한편, 현지시간 26일 로이터통신은...
당근·강남언니 '흑자전환'…쿠팡式 '계획된 적자' 통했다 2024-04-28 18:25:12
광고 매출 증가로 설립 8년 만에 첫 흑자(173억원)를 기록했다. 미용 정보 플랫폼 강남언니의 힐링페이퍼는 일본인 사이에서의 인기에 힘입어 영업이익 122억원을 올렸다. 2022년 영업손실이 744억원에 달했던 에이블리는 지난해 32억원의 이익을 냈다. 이들 플랫폼은 과거 대규모 투자금을 바탕으로 외형을 키웠다. 시장을...
"회사 계속 다닌 이유는…" 브이로그 찍는 女 유튜버의 고백 [방준식의 재+부팅] 2024-04-28 09:00:15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다른 인플루언서를 섭외해 광고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됩니다. 직접 만든 제품을 채널 안에서 자연스럽게 스토리텔링도 가능하죠. 제품 출시 후 3개월 만에 올리브영에서 입점 제의를 받은 이유죠." Q. 월 매출은 어느 정도 발생하시나요. "가장 많이 벌었던 적은 월급보다 2배 정도 벌었던 거 같아요....
'알·테·쉬' 공세에도 네카오 1분기 실적 선방할 듯 2024-04-28 06:31:01
기간 매출액은 9.5% 증가한 2조4천965억원으로 조사됐다. 플랫폼 업계에서는 '알테쉬'(알리·테무·쉬인)로 대표되는 중국 플랫폼의 저가 공세로 토종 양대 플랫폼의 매출 감소와 디지털 광고 성장 둔화 우려가 제기됐으나 이를 불식한 셈이다. NH투자증권[005940] 안재민 연구원은 "중국 이커머스(전자상거래)...
"메타·구글·스냅도…디지털 광고 2년간 부진 딛고 회복" 2024-04-28 02:49:36
상위 디지털 광고 회사들이 '건강한 속도로' 성장하기 시작했다고 이 매체는 분석했다. 이번 주 1분기 실적을 발표한 메타와 스냅, 구글 모두 시장 전망치를 웃도는 매출 증가율과 함께 최소 2년 동안 달성할 수 없었던 수익 성장률을 기록했는데 이들 기업의 재무는 주로 광고 사업 전반의 개선에 따른 것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