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기, 중장년 재취업 교육생 모집 2024-04-15 19:17:05
경기도가 오는 5월 13일까지 중장년층 재취업을 지원하는 ‘베이비부머 경기스쿨’ 상반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상반기에는 용인예술과학대(경기남·북부) 성결대(경기 서부) 미가형제직업전문학교(경기 동부)에서 유통·물류 전문가, 드론 마스터, 시니어 광고 패션모델 등 13개 교육과정에 310명을 모집한다.
'나홀로 성장' 젠테, 명품 플랫폼 매출 1위 차지 2024-04-15 18:10:25
유명 연예인을 모델로 써 TV 광고에 나서는 등 출혈 경쟁을 벌여 경영이 악화했으나 지난해 광고선전비를 대폭 줄이고 인건비 감축, 사옥 매각 등으로 재무 건전성을 확보하는 등 내실 경영에 집중했다. 그 결과 영업손실이 대폭 줄어들었다. 트렌비의 영업손실은 2022년 207억원에서 지난해 32억원으로 감소했다. 전설리...
1등 서울우유도 'A2 우유'에 사활 건다…"2030년까지 100% 전환" 2024-04-15 16:27:47
행사에 참석한 A2+우유 광고모델인 배우 박은빈 씨도 “A2+우유를 개인적으로 구매해서 마셔봤는데 더 깔끔하고 속이 편안했다”며 “그래서 하루에 두 병씩 마시고 있다”고 했다. 서울우유에 앞서 유한생활건강은 2018년 호주산 A2 우유인 ‘뉴오리진 A2 우유’를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맘까페 등에서 ‘배앓이 없는...
데이블, 2023년 4분기 흑자전환 달성…실적 개선 지속 2024-04-15 16:06:53
정확도를 증가시켰다. 이를 바탕으로 광고시장의 침체 속에서도 견조한 매출과 영업이익을 확보하게 됐다. 한편, 올해부터 신규 프로덕트의 성과도 가시화될 전망이다. 데이블은 모회사인 야놀자와 함께 공동 개발해온 머신러닝 기반 데이터마케팅 플랫폼 ‘웨얼즈’의 상용화를 준비해왔다. 야놀자의 여행 데이터와 인공지...
퍼틸레인 x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습윤드레싱 브랜드 ‘리큐덤’ 신규 캠페인 론칭 2024-04-15 13:55:55
광고 대행사 퍼틸레인은 보령컨슈머헬스케어와 손잡고 습윤드레싱 브랜드 ‘리큐덤’의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론칭했다.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리큐덤 송’을 소개한다. ‘리큐덤 송’은 “베인 상처에 리큐덤? 쓸린 상처에 리큐덤? 태운 상처에 리큐덤?”의 단순하면서도 즐거운 멜로디로,...
aT·중진공·중부발전 등 공공기관 33곳 동반성장 '최우수' 2024-04-15 12:00:04
우수 모델인 '윈윈 아너스' 기관으로 선정된 적이 있는 신용보증기금, 인천항만공사, 한국광해광업공단,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중부발전, 한국환경공단 등 6개 공공기관은 이번 평가에서 모두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이번 평가 결과는 기획재정부가 매년 실시하는 '공공기관 경영평가'에 반영될...
편의점 CU, 하이브IM 게임 '별이되어라2' 협업 간편식 출시 2024-04-15 09:11:56
국가에서 동시에 출시했으며 하이브 소속 프로미스나인 이나경이 광고모델을 맡고 세븐틴 호시, 승관이 OST에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이달 출시 이후 일주일 만에 글로벌 다운로드 건수가 150만건을 돌파하기도 했다. CU는 올해 간편식 수요가 늘고 있는 점을 고려해 '별이되어라2' 콘셉트로 만든 '한돈 듬뿍 ...
"가짜뉴스 싫어요"…인스타·페북 이용 뚝 2024-04-14 18:48:21
이용자가 감소했다는 분석도 나온다. 가짜 광고가 최근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을 통해 확산하면서 해당 플랫폼의 신뢰 수준이 떨어졌다는 지적이다. 이에 메타는 유명인 사칭 광고 및 허위 사용자 계정에 ‘제한·삭제’ 조치를 취하고, 사칭 광고 추가 탐지 모델을 구축하는 등 대응 수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강경주 ...
옷은 구찌, 차는 람보르기니…150조로 커진 '인게임 광고' 2024-04-14 17:57:54
내놨다. 크래프톤도 올 하반기 인도에서 게임 내 광고 수익모델을 시험할 계획이다. 넥슨은 자체 연구조직인 ‘인텔리전스랩스’를 통해 개인화 광고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모바일 게임사 넵튠은 인게임 광고 사업 호조에 힘입어 2016년 상장 이후 처음으로 지난해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
"나만 짜증나나요"…SNS에 '피로감' 호소하더니 벌어진 일 2024-04-14 13:34:32
광고는 지난해부터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을 SNS를 통해 빠르게 확산했고, 이용자의 신뢰를 잃는 계기가 됐다는 것이다. 메타는 유명인 사칭 광고 및 허위 사용자 계정에 '제한·삭제' 조치를 취하고, 사칭 광고 추가 탐지 모델을 구축하는 등 대응 수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업계 관계자는 "이용자수 감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