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 ENM 영업이익 780% 급증…"티빙 폭풍성장" 목표주가 상향 2024-02-08 16:41:57
박성국 교보증권 연구원은 “글로벌 OTT들은 광고형 요금제 도입, 무광고 요금제 가격 인상, 계정공유 단속 등을 도입하자 예상 밖으로 신규 구독자 수가 증가하고 수익성도 개선됐다”며 “티빙도 이런 성공 방식을 따라가는 중”이라고 했다. CJ ENM은 프로야구 독점 중계 등에 힘입어 올해 말 티빙 유료 가입자가 500만...
구혜선 "유튜브 출연료 달라"…전 소속사 상대 손배소 2심도 '패소' 2024-02-08 14:09:30
편집 용역비 1000만원, 음원 사용료 300만원, 광고 수입 3000만원, 유튜브 수입 400여만원 등 1억700여만원을 달라고 요구했으나 1심은 받아들이지 않았다. 1심 패소 후 구혜선은 "상식적으로 인정할 수 없으며 인정해서도 안 되는 문제이기에 손해를 감수하고서라도 항소를 진행하고자 한다"면서 "전 배우자를 믿었기에 전...
"금쪽이가 달라졌어요"…증권가 일제히 목표가↑ 2024-02-08 09:05:39
이어 음악 부문의 경우 ZB1(제로베이스원) 새 앨범 흥행과 JO1 투어 등에 힘입어 역대 최대 영업이익 354억 원을 기록했다는 게 이 연구원의 설명이다. 이 연구원은 "티빙은 지난 12월 구독료를 평균 20% 인상했음에도 '환승연애3' 등 오리지널 시리즈 흥행에 힘입어 유료 가입자 견인에 성공했다"며 "이후의 유료...
"CJ ENM, 올해 수익성 개선폭 더 커진다" 증권가 목표가 줄상향 2024-02-08 09:02:38
달성할 전망"이라며 "오는 3월부터 광고형 요금제를 도입하는데 가입자를 20~30% 비중으로 가정해도 매출은 10%가량 증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안도영 연구원은 "CJ ENM은 자사 OTT인 티빙에 많은 투자를 해왔다"며 "이제 그 결실이 나타날 시점"이라고 평가했다. CJ ENM은 지난해 4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이...
스포티파이, 4분기 가입자 예상보다 더 증가…주가 급등 2024-02-06 22:46:28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음악 스트리밍 거대기업 스포티파이(SPOT)는 6일(현지시간) 4분기에 가입자들이 예상보다 크게 넘었다고 발표했다. 이 소식으로 스포티파이는 이 날 뉴욕증시 개장전 거래에서 주가가 7% 이상 상승했다. 마켓워치에 따르면 스포티파이는 4분기에 월간 활성 사용자수가 23%...
김창완·스트레이 키즈 창빈, 10대 위해 뭉쳤다…'중2' 발표 2024-02-06 11:35:37
열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창완의 음악은 김필이 노래한 '청춘', 아이유 '너의 의미', 장범준 '회상' 등 수많은 리메이크를 통해 대중들에게 끊임없이 회자되고 있다. 그의 노래들은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출연자들의 단골 레퍼토리로 선정되며, 수많은 드라마와 영화·광고 삽입곡 등으로...
이진석 "'솔로지옥3' 내 성격 그대로…일 우선이지만 연애 열려 있어" [인터뷰+] 2024-02-05 23:34:51
없었는데 에이전시에서 일하는 지인이 유튜브나 광고 촬영 생각이 있냐고 묻더라. 워낙 대면 사업 경기가 안 좋으니까 다른 부수적인 수익을 벌어들일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호의적이라고 대답했고, 그렇게 미팅하게 된 게 '솔로지옥3'였다"고 말했다. 평소 나서는 성격이 아닌 탓에 출연을 결심하기까지...
無광고 돈내는 아마존, 有광고 저렴한 넷플릭스 2024-02-03 10:13:49
아마존 프라임의 광고 요금제는 미국을 시작으로 연내 영국, 캐나다, 독일, 프랑스 등 다른 나라들로 확산 적용될 예정이다. 업계에서는 프라임 비디오가 광고 도입 첫해부터 큰 매출을 올릴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3일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는 올해만 20억 달러(약 2조6천480억원)의...
[위클리 스마트] '돈 내면 無광고' 아마존, '광고 보면 싸게' 넷플릭스…승자는 2024-02-03 10:00:03
둔 프라임 비디오는 광고 도입 첫해부터 어마어마한 돈을 쓸어 담을 것이 유력하다. 3일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는 올해만 20억 달러(약 2조6천480억원)의 광고 매출을 거둘 것으로 관측된다. 이는 스포츠 생중계 광고 슬롯 판매에 따른 매출액은 제외한 전망치다. 온라인 쇼핑, 물류, 음악,...
신세계면세점, 투어스 앰버서더로 선정…뮤직 프로젝트 협업 2024-02-01 08:26:59
보여준다. 신세계면세점은 투어스가 음악을 매개로 시간과 공간을 초월해 대중과 팬의 평범한 일상을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소중한 친구가 되겠다는 메시지에 공감해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신세계면세점은 여행의 시작과 끝, 특별한 순간에 항상 신세계면세점이 함께한다는 브랜드 메시지와 투어스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