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검색 빙자한 광고?…이용자 10명 중 7명 명확히 구분 2014-05-23 15:35:44
광고를 인지한 응답자 비율은 71.0%였다. 반면 가이드 라인을 적용한 이후에는 68.8%가 광고임을 인지했다고 밝혔다.미래창조과학부는 지난해 10월 '인터넷 검색서비스 발전을 위한 권고안'을 발표했다. 네이버는 이를 받아들여 검색광고 영역에 한글로 광고표기 문구를 삽입하고, 배경에 음영을 넣었다. 다른 검색...
추천상품인 줄 알았더니 광고…가격비교사이트 제재 2014-04-06 12:00:38
표기(AD)만으로 광고임을 알렸다. 특별 혜택을 주는 상품들로 인식되는 '기획전/이벤트', '포커스코너'는 사실상광고상품만 모아놓은 코너인데도 광고라는 표기를 전혀 하지 않았다. 다음 쇼핑하우 역시 광고상품 코너인 '추천 아이템', '소호 베스트 100', '프리미엄 소호',...
공정위, 네이버 상생안 수용…과징금 없이 조사종결 2014-03-13 12:00:36
노출위치 보완▲검색광고임을 설명하는 문구 평이하게 보완 ▲동의의결에 따른 표기방법 변경 사실 일정기간 공고 등 비교적 세부적인 사안들이다. 공정위는 네이버·다음이 화면표기 보완 의사를 밝혀옴에 따라 12일 전원회의를열어 동의의결안을 최종 확정했다. 공정위 권철현 서비스업감시과장은 "공정위...
마일리 사이러스, 마크 제이콥스의 새로운 뮤즈 선정 ‘톰보이 같은 매력’ 뽐내 2014-01-17 11:40:12
기용해 광고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이에 이번 2014 s/s 시즌 화보 또한 평소 두터운 친분을 쌓아왔던 유니크한 캐릭터의 마일리 사이러스와 함께 했으며 로스엔젤레스의 해변가를 연상시키는 세트장에서 촬영했다. 이번 화보에서 마일리 사이러스는 파격적인 숏컷 머리로 변신, 어깨를 강조한 남성적인 재킷과 숏팬츠를...
네이버 "검색광고 표시 강화…광고 매출에 영향 미미" 2013-10-25 09:04:48
후 광고 매출이 크게 감소했다는 일부 보도에 대해 공식적으로 반박했다.25일 한 언론 매체는 네이버가 검색광고 표시를 개선한 후, 최근 2주일 동안 광고매출이 수백억원 감소했다고 보도했다.네이버 측은 "과거에도 충분히 광고임을 표시하고 있었기 때문에 미래부의 가이드라인을 따른다고 해도 큰 차이가 없다"며...
무서운 샴푸 광고,"무서워서 등골이 오싹오싹 하겠네 " 2013-06-26 09:50:57
▲무서운 샴푸 광고(사진=온라인게시판) 무서운 샴푸 광고가 화제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무서운 샴푸 광고` 라는 제목으로 한 장의 사진이 올라왔다. 사진에는 영화 `링`에 나오는 귀신이 머리를 앞으로 길게 풀어헤치고 나온다. `Before`와 `After`로 나뉜 귀신은 뻣뻣한 머리결에 윤기 없어...
"이게 왜 분양광고인거야?"…SK플래닛 M&C, '파격' 건설사 광고 2013-05-30 09:55:11
광고임을 눈치챌 수 있다. 동시에 와이시티에서는 차 탈 일이 왜 없는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분양광고계의 파격적인 시도라는 평가다. sk플랫닛 m&c부문 관계자는 “보통 아파트 분양광고는 으리으리한 초고층 아파트들과 어린이들이 뛰노는 화면 등으로 별반 차이없이 만들어진다”며 “때문에 어느 회사가 무슨 아파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