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70만 유튜버 쯔양, '뒷광고 먹방' 논란에 은퇴 선언 2020-08-06 09:57:57
광고 표기 누락에 대해 사과했다. 이 같은 뒷광고 논란은 구독자 129만 명을 보유한 유튜버 참피디가 지난 4일 유튜브 방송 도중 일부 유튜버들이 콘텐츠에 광고 안내 등을 비롯해 광고임을 알 수 있는 표시 없이 영상을 올리는 행위를 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수면 위로 올랐다. 당시 참피디는 유튜버 제작업체 샌드박스...
한혜연·강민경 이어 문복희도 사과…소비자 "내돈내산 아니었어?" 분노 2020-08-04 15:40:56
광고임에도 광고임을 밝히지 않았던 적이 있다"면서 "광고가 시청자의 구매 선택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심각성을 미처 생각하지 못했다. 해당 영상들은 규정에 맞춰 수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복희는 "9월 1일부터 바뀌는 법에 따라 ‘유료광고포함’ 문구가 '필수'로 들어가야 한다는 것을 7월에 알게 되어 그...
억대 연봉 유튜버 문복희마저… "유료 광고 표기, 정직하지 못했다" [전문] 2020-08-04 11:14:47
'광고임에도 광고임을 밝히지 않았던 적이 있습니다.' 광고가 시청자들의 구매 선택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심각성을 미처 생각하지 못했고 확실하게 광고임을 밝히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간과하였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해당 영상들은 규정에 맞춰 수정하겠습니다. 2. '더보기를 보지 않으면 오해의...
'전참시' 둘째이모 김다비, 광고까지 섭렵한 맹활약 "러브콜 쏟아져" 2020-07-12 07:52:00
첫 TV 광고 촬영장이 공개됐다. 다비 이모는 첫 광고임에도 능숙한 춤사위로 촬영장을 장악했다. 이날 김신영은 다비 이모의 CF 촬영장으로 향하는 길 "이모는 밝고 나는 어두운 편"이라고 두 사람의 결정적(?) 차이점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에 매니저는 "내가 볼 땐 둘 다 똑같다. 신영 누나가 늙으면 다비 이모가 될...
"카카오톡 대화창 광고, 카카오 주가 모멘텀 가능성↑" 2019-06-19 07:49:51
탭 광고임을 공개했을 때 강한 주가 모멘텀이 작용했다"며 "비즈보드를 통해 향후 과금 광고주 확대로 매출이 가파르게 증가하는 신호가 확인되면(7~9월 예상), 다시 한번 강한 주가 모멘텀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한다"고 했다.비즈보드는 모바일 메신저인 카카오톡의 트래픽을 활용해 광고할 수...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사회 2019-04-25 15:00:04
개선 추진 190425-0722 사회-010814:36 고려대, 내달 개교 114주년 행사…특별공로상에 故임세원 교수 190425-0726 사회-010914:39 울산남구 야당의원 "행정조사권 발동해 친환경 급식 조사" 190425-0729 사회-011014:41 [인사] 한국애브비 190425-0734 사회-011114:43 검찰, '김성태 딸 부정채용 의혹' 이석채 전...
생태관광지 태화강 십리대숲 전 구간 마사토 깔아 '봄 단장' 2019-03-16 10:16:01
26대 생태관광지와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되는 등 국내외 방문객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십리대숲 산책로는 많은 방문객이 찾으면서 산책로 곳곳에 패임이나 물 고임 같은 현상 등이 나타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십리대숲 주 산책로 1.28㎞와 연결로를 포함한 전 구간 약 4천800㎡...
"맛집 후기 광고인 줄 알면서도…" 네이버 블로그, 여전히 신뢰도 높아 2018-06-29 16:51:29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광고임을 알면서도 블로그 후기를 믿고 상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냐는 질문에, 79.14%가 그런 경험이 있다고 응답한 것이다.주로 어떤 상품을 구매할 때 블로그 후기를 참고하는지 묻는 질문에는 맛집/식품이 54.64%, 전자제품이 22.68%, 패션/뷰티가 18.56%, 교육/서적이 2.75%, 기타 1.37%...
강다니엘 "평소 즐기던 '엑스트라콜드' 모델 돼 영광" 2018-03-30 09:01:11
광고계의 다크호스로 급부상했다.하이트진로와 강다니엘은 지난해 엑스트라콜드 워너원 컬래버레이션 광고 때 처음으로 인연을 맺었다. 여름 시즌광고임에도 불구하고 소비자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실제 광고 방영 후 진행한 브랜드 조사 결과, 20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젊은' '세련된' '친근한'...
'기사형 광고' 믿고 구매했다가 피해…언론사도 일부 배상책임 2018-02-11 09:00:02
기사형태의 광고를 아무런 설명 없이 게재했다가 이를 믿고 상품을 구매한 소비자가 피해를 봤다면 언론사에도 일부 배상책임이 있다는 대법원 판결이 나왔다. 대법원 2부(주심 고영한 대법관)는 강모씨 등 36명이 인터넷신문사 A사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청구 소송에서 원고 승소 판결을 한 원심을 확정했다고 11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