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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팡도 복귀'…논란 유튜버들이 6개월만에 복귀하는 이유는 2021-02-02 07:35:01
않는 이상, 자숙기간에도 해당 영상에 대한 광고 수익은 계속 들어온다. 실제로 쯔양, 보겸, 문복희 등 유명 유튜버들은 지난해 8월 당시 인터넷 방송계를 강타한 뒷광고 논란에 휘말린 후 모두 약 3개월 이내에 복귀했다. 이들은 활동을 재개한 이후 모두 지금까지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양팡 역시 지난 8월...
'검색 결과냐 광고냐' 혼란…소비자 "플랫폼 광고 개선 필요" 2021-01-20 14:55:06
상품이라는 사실을 명확하게 나타내지 않은 경우는 광고임을 인식하는 비율이 30% 안팎으로 낮게 나타났다. 흐릿한 색상으로 광고임을 표시한 경우 이를 인식한 비율은 27.5%, 광고라는 사실을 모호한 표현으로 알린 경우에는 이를 인식한 비율이 33.0%로 나타났다. 플랫폼 업체가 광고 상품을 검색 결과 상단에 배치한다는...
배달·숙박앱에서 검색광고 구분 어려워…공정위 설문조사 2021-01-20 12:00:06
음식점을 노출하는데, 각각의 음식점에 광고라는 아이콘을 다는 대신 검색 결과 최상단에 한 번만 한다. 희미한 색상·그림이나 모호한 표현 등 광고라는 정보를 소극적으로 표시하는 경우, 광고임을 직접적으로 표기한 사례에 비해 광고 인식률이 30% 내외로 낮았다. 야놀자가 흐릿한 색상으로 광고임을 표시한 경우 이를...
자숙 끝! 논란의 유튜버들이 복귀 하는 방법 [튜브뉴스] 2020-11-14 08:18:01
광고임에도 광고임을 밝히지 않았던 적이 있다"면서 "광고가 시청자의 구매 선택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심각성을 미처 생각하지 못했다. 해당 영상들은 규정에 맞춰 수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복희는 "고정댓글에는 제가 가져왔다고 써놓고, 더보기에는 협찬을 받았다고 적었다"며 "결과적으로 시청자들이 더보기를 보지...
네이버, '블로그 뒷광고' 제재 강화…"표기 미흡하면 검색 제외" 2020-10-18 08:01:01
논란이 커지자 블로그 운영원칙을 제정해 광고성 게시글에는 반드시 광고임을 명시하도록 했지만, 지금까지도 위장 광고가 성행한다는 의혹은 끊이지 않고 있다. 여기에 최근 유튜브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으로 사용자 콘텐츠 생산·소비의 중심이 점점 옮겨가는 상황도 네이버가 블로그 뒷광고 제재를 강화하는 것과 ...
"'내돈내산' 이라더니"…강민경도 서울대생 집단 소송 대상이었다 2020-10-14 19:49:09
및 광고주들을 상대로 정신적 피해에 대한 손해배상책임을 묻는 집단소송을 제기해 잘못된 광고 행태에 경종을 울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구매자들이 유튜브에 소개된 제품이 광고임을 알았더라면 해당 제품을 구입하지 않았거나 제품을 접하는 신뢰 정도가 달랐을 것"이라면서 "구매자들을 기망한 한씨 및 광고주들의...
'내돈내산' 말했던 한혜연, 결국 집단소송 맞나 2020-10-13 19:41:50
및 광고주들을 상대로 정신적 피해에 대한 손해배상책임을 묻는 집단소송을 제기해 잘못된 광고 행태에 경종을 울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구매자들이 유튜브에 소개된 제품이 광고임을 알았더라면 해당 제품을 구입하지 않았거나 제품을 접하는 신뢰 정도가 달랐을 것"이라면서 "구매자들을 기망한 한씨 및 광고주들의...
"광고인 거 알지만 산다"…'앞광고'에 지갑 여는 소비자들 [민지혜의 패션톡] 2020-09-19 08:52:18
무료 서비스를 제공받거나 제품을 선물로 받았을 때도 모두 광고임을 밝혀야 합니다. 현지에서 유명한 한 인플루언서가 뒷광고를 밝히지 않은 사건이 발단이 됐다고 하네요. TV 예능프로그램의 PPL(간접광고) 행태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SBS는 대놓고 PPL을 하는 내용의 예능 프로그램 '텔레그나'를 선보였고, MB...
지오♥최예슬, 뒷광고 의혹 사과 "잘못 반복하지 않을 것…탈세는 NO" [전문] 2020-09-07 14:21:36
향후에는 광고임을 영상 속에서 보다 더 명확히 표기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당시 시점으로 하반기에 시행될 것이라는 내용을 인지했지만 기존 영상들에도 같은 조치가 필요하겠다는 판단 하에 더보기의 글을 최상단으로 배치하고 영상 자체에 '유료광고 포함'이 표시되도록 설정했습니다. 이러한 조치가...
뒷광고 금지, 네이버·카카오 등 이용 환경 정비 나서 2020-09-01 20:35:31
플랫폼에서 광고임을 알리지 않고 협찬 상품을 소개하는 이른바 '뒷광고'가 금지된다. 공정거래위원회의 개정 가이드라인 시행일인 1일부터 네이버TV와 카카오TV, 아프리카TV 등 국산 플랫폼들은 즉각 공정거래위원회의 지침에 맞춰 운영원칙을 개정하는 등 이용 환경 정비에 나섰다. 네이버는 지난 25일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