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마존 ‘프라임 데이’ 시작...주요 체크포인트는? [글로벌 시황&이슈] 2023-07-12 08:31:21
알리바바의 광군제에서 기회를 본 당시 글로벌 소매 담당 수석 부사장 디에고 피아센티니가 제안했습니다. 아마존 창립자이지 당시 CEO였던 제프 베이조스는 유료 멤버십인 프라임 고객을 유치할 수 있다는 점에서 행사에 동의했고요. 이후 블랙프라이데이 그리고 알리바바의 11월 광군제와 정면으로 대치되지 않도록...
용산 일식 오마카세에서 가장 잘 팔리는 술은? [긱스] 2023-05-15 11:18:11
한 번에 다 되는 거죠. 중국 광군제에 타오바오에서 올리는 매출이 100조원이 넘어요. 다양한 가격대 상품이 있다 보니 매출 전환이 일어나는 거죠. 주류산업도 타오바오 같은 생태계를 깔아 놓으면 시장이 더 빨리 성숙해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허란 기자 why@hankyung.com 사진=최혁 기자 chokob@hankyung.com
증권가, 코스맥스 목표가 줄상향…"중국 리오프닝 기대" 2023-05-15 08:20:43
밝혔다. 김 연구원은 "지난해 11월 중국 광군제의 성과가 부진해 중국 화장품·유통 기업의 화장품 재고가 쌓여 올해 1분기 신제품 생산·판매보다는 기존 재고 소진에 중점을 뒀다"며 "이런 흐름이 코스맥스의 올해 1∼2월 중국 매출 부진에 영향을 끼쳤다"고 설명했다. 이어 "화장품 재고 소진 기간이 90∼150일인 것을...
[단독] '이동욱 화장품' 더마펌 새 주인 찾는다…매각 추진 2023-04-25 15:57:12
쇼핑행사인 광군제 기간에만 208억원의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다. 앵커PE는 2019년 이 회사 지분 15%를 확보해 2대 주주에 오른데 이어 2020년 한차례 증자를 통해 최대주주에 올랐다. 전체 투입 대금은 1000억원 안팎이다. 이후 2019년 인수한 또 다른 화장품사인 더블유랩(법인명 와우벤처스)를 더마펌의 100% 자회사로...
NHN커머스, 더블유랩 인수…中 화장품 시장 공략 가속 2023-04-11 14:48:08
중국 광군제 때는 20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NHN커머스는 중국에서 쿠션팩트, 선크림, 수분크림 등 더블유랩 주력 제품을 유통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더블유랩의 현지 브랜드 인지도에 NHN커머스의 중국 사업 노하우를 더하면 사업을 빠르게 확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NHN커머스 중국 법인...
알리바바, 한국 시장 공략 가속도…"가성비로 승부할 것" 2023-03-09 19:31:34
(광군제 등) 해외 프로모션 대신 가정의 달 5월 프로모션 등으로 한국시장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알리익스프레스는 Y2K(1990년대 말∼2000년대 초 유행한 패션), 오버사이즈, 오피스룩 등 다양한 여성 의류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한 '타오바오 컬렉션' 서비스를 소개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여성...
알리익스프레스 한국대표 "韓시장에 1천억 투자…가성비로 승부"(종합) 2023-03-09 17:35:54
(광군제 등) 해외 프로모션 대신 가정의 달 5월 프로모션 등으로 한국시장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알리익스프레스는 Y2K(1990년대 말∼2000년대 초 유행한 패션), 오버사이즈, 오피스룩 등 다양한 여성 의류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한 '타오바오 컬렉션' 서비스를 소개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여성...
"中 엄마들이 사고 또 샀다"…올 들어 주가 40% 오른 제로투세븐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03-09 07:00:05
중국 광군제 기간엔 티몰 유아동 스킨케어 톱10에 4개 제품이 올라 견고한 브랜드 파워를 입증하기도 했다. 특히 ‘워터풀 선로션’은 유아동 선케어 시장에서 독보적인 1위를 유지하며 까다로운 중국 엄마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매출 1028억, 영업이익 151억 전망”오 연구원은 “지난해 매출액...
"18년만에 매출성장세 둔화"...LG생활건강 하락세 2023-02-01 09:22:01
“면세와 중국 현지 매출 부진이컸다”며 “생활용품과 음료 마진도 믹스 개선 효과가 제한적으로 나타나며 기대치를 밑돌았다”고 분석했다. LG생활건강 역시 “중국의 시황 악화 및 그에 따른 소비 둔화로 면세점과 중국 현지 매출이 부진했다"면서도 "다만 광군제에서 온라인 채널 다각화 측면으로는 의미가 있었다”고...
中 코로나 봉쇄에 직격탄…LG생건 영업익 '반토막' 2023-01-31 17:37:24
설명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지난해 중국 광군제 행사에서 ‘후’ 브랜드가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새롭게 진입한 틱톡, 콰이쇼우 등과 같은 신규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1위를 달성하며 온라인 채널의 다각화 측면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생활용품(HDB) 사업의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