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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새 맥주 크러시…'새로 돌풍' 이을까 2023-11-08 18:10:36
처리했다. 국산 맥주 시장은 오비맥주와 하이트진로로 양분돼 있다. 롯데칠성은 클라우드에 크러시를 더해 두 회사의 막강한 방어벽을 깨뜨리겠다는 각오다.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원재료, 패키징 측면에서 기존 제품과 차별화한 신제품을 내놓은 것은 3%까지 하락한 롯데칠성의 맥주 점유율이 반등하는 계기가...
"켈리 긴장해"...롯데칠성음료, 라거 맥주 신제품 '크러시' 출시 2023-11-08 17:43:29
라거 맥주로, 알코올 도수는 4.5도다. 500ml 병 제품과 20L 용량의 생맥주 케그의 두 형태로 이달 중순경부터 술집, 음식점 등에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차별화된 소비가 자신을 표현하는 하나의 수단이 된 상황에서 기존 국산 맥주의 틀을 깬 ‘크러시’가 젊은 세대의 새로운 자기 표현 수단으로...
주세 깎아 소주·위스키 가격 낮춘다 2023-11-07 18:49:23
국산 증류주에 기준판매율을 도입하겠다고 밝힌 것은 수입 주류에 비해 불리한 국산 주류의 과세 구조를 바꾸겠다는 취지였다. 수입 주류는 수입 신고가를 과세표준으로 정해 주세를 부과한다. 반면 국산 주류는 제조원가에 판매관리비, 이윤까지 더한 금액을 과표로 정해 주세를 부과한다. 여기서 역차별이 발생한다. 이...
재룟값 떨어져도 외식비는 올랐다 2023-11-05 11:45:51
원가 분석 결과 타당성이 없다"고 지적했다. 맥주의 원재료인 국내산 맥주맥 가격이 1kg 기준으로 2021년 평균 1천36.80원에서 지난해 평균 988.22원으로 4.7% 하락했고, 또 다른 원재료인 호프(홉)도 작년 가격이 2021년 단가 평균 대비 7.0% 하락했다는 것이다. 오비맥주 측은 "국산 맥주의 원재료 90% 이상을 수입에...
육류·라면 내려도 메뉴판 올랐다…밀크플레이션까지 '꼼수인상' 2023-11-05 06:01:01
원가 분석 결과 타당성이 없다"고 지적했다. 맥주의 원재료인 국내산 맥주맥 가격이 1kg 기준으로 2021년 평균 1천36.80원에서 지난해 평균 988.22원으로 4.7% 하락했고, 또 다른 원재료인 호프(홉)도 작년 가격이 2021년 단가 평균 대비 7.0% 하락했다는 것이다. 오비맥주 측은 "국산 맥주의 원재료 90% 이상을 수입에...
"자장면·칼국수 사먹기도 겁난다"…먹거리 가격에 '비명' 2023-10-31 21:00:01
주요 맥주 제품의 공장 출고가를 평균 6.9% 올렸다. 오비맥주가 국산 맥주 제품 가격을 인상한 것은 지난해 3월 이후 19개월 만이다. 통상 맥주 출고 가격이 5%가량 오르면 일반 음식점에선 소비자 가격을 1000원씩 인상하는 경향이 있다. 오비맥주는 올해 4월 버드와이저 등 주요 수입맥주 가격을 평균 9.1% 인상한 바 있...
칭다오 '오줌 맥주' 파문에…'최악 위기' 맞은 한국 회사 [하헌형의 드라이브스루] 2023-10-30 16:14:28
맥주’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점유율이 빠른 속도로 줄고 있다. 지난달 칭다오의 소매점 매출은 125억원으로, 아사히(340억원)의 3분의 1 수준에 그쳤다. 이 여파로 20년 넘게 칭다오 한 우물만 파다시피 한 비어케이는 상당한 타격이 불가피해졌다. 한때 독일 밀맥주 에딩거, 덴마크산 칼스버그 등을 잠시 수입하기도...
햄버거·맥주 가격 인상, 먹거리 물가 또 오르나 2023-10-29 06:05:34
주요 맥주 제품의 공장 출고가를 평균 6.9% 올렸다. 오비맥주가 국산 맥주 제품 가격을 인상한 것은 지난해 3월 이후 19개월 만이다. 맘스터치는 오는 31일부터 닭가슴살을 원료로 쓰는 버거 4종의 가격을 올리기로 했다. 맥도날드는 내달 2일부터 13개 메뉴의 가격을 평균 3.7% 올린다. 맥도날드의 가격 인상은 올해 2월...
햄버거·맥주 가격 잇따라 인상…먹거리 물가 다시 자극하나 2023-10-29 06:01:01
주요 맥주 제품의 공장 출고가를 평균 6.9% 올렸다. 오비맥주가 국산 맥주 제품 가격을 인상한 것은 지난해 3월 이후 19개월 만이다. 맘스터치는 오는 31일부터 닭가슴살을 원료로 쓰는 버거 4종의 가격을 올리기로 했다. 맥도날드는 내달 2일부터 13개 메뉴의 가격을 평균 3.7% 올린다. 맥도날드의 가격 인상은 올해 2월...
롯데칠성, 클라우드 신제품 다음달 출시 2023-10-23 17:41:09
관계자는 "시원하고 청량한 맥주 콘셉트이며 대중 맥주 채널을 타깃으로 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 맥주는 시장에서 5%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맥주 제품은 2014년 출시한 클라우드 오리지널과 2020년 선보인 클라우드 생드래프트 2종이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국산 맥아와 홉, 효모를 사용한...